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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의 인버터 구동용 스텝-업 컨버터 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96220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전기 자동차의 풀-브리지 인버터의 프론트-엔드에 위치하여 전압원을 공급하는 컨버터 장치에 관한 것으로, 상기 컨버터 장치는 배터리 뱅크, 출력 커패시터, 입력 스위치, 인덕턴스, 다이오드를 포함하며, 입력 전압원에는 배터리가 병렬로 연결된 배터리 뱅크가 구성되고, 입력 전압원의 양극 단자와 직렬로 출력 커패시터가 연결되고, 입력전압원의 양극단자에 또한 인덕터의 양극단자가 연결되며, 출력 커패시터와 인덕터의 음극단자 간에 다이오드가 연결되고, 인덕터의 음극단자와 입력전압원의 음극단자 간에 입력 스위치가 연결되며, 상기 입력 스위치는 제어를 위해 연결되는 제어부의 제어신호를 통해 동작되어 전원을 스위칭하며, 상기 출력 커패시터와 입력 전압원 간에 형성되는 출력단을 통해 전원이 컨버팅되어 풀-브리지 인버터로 출력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H02M 3/28 (2006.01) B60L 11/18 (2006.01)
CPC H02M 3/1582(2013.01) H02M 3/1582(2013.01) H02M 3/1582(2013.01) H02M 3/158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118003 (2011.11.14)
출원인 한밭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210424-0000 (2012.12.04)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2121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11.14)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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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밭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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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강필순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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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종관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특허법인 플러스)
2 박창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특허법인 플러스)
3 권오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대로 ***번지 (둔산동, 사학연금회관) **층(특허법인 플러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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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밭대학교 산학협력단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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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11.14 수리 (Accepted) 1-1-2011-0894743-45
2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11.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719567-82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9.15 수리 (Accepted) 4-1-2014-0085888-54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4.14 수리 (Accepted) 4-1-2017-5058417-94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4.26 수리 (Accepted) 4-1-2017-5065033-29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4.12 수리 (Accepted) 4-1-2019-5072792-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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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전기 자동차의 풀-브리지 인버터의 프론트-엔드에 위치하여 전압원을 공급하는 컨버터 장치에 있어서,상기 컨버터 장치는 배터리 뱅크, 출력 커패시터, 입력 스위치, 인덕턴스, 다이오드를 포함하며,입력 전압원에는 배터리가 병렬로 연결된 배터리 뱅크가 구성되고, 입력 전압원의 양극 단자와 직렬로 출력 커패시터가 연결되고, 입력전압원의 양극단자에 또한 인덕터의 양극단자가 연결되며, 출력 커패시터와 인덕터의 음극단자 간에 다이오드가 연결되고, 인덕터의 음극단자와 입력전압원의 음극단자 간에 입력 스위치가 연결되며,상기 입력 스위치는 제어를 위해 연결되는 제어부의 제어신호를 통해 동작되어 전원을 스위칭하며,상기 출력 커패시터와 입력 전압원 간에 형성되는 출력단을 통해 전원이 컨버팅되어 풀-브리지 인버터로 출력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컨버터 장치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풀-브리지 인버터의 일단은 컨버터의 출력 커패시터의 일단과 연결되고, 풀-브리지 인버터의 타단은 컨버터의 입력 전압원의 음극단자와 연결되며,상기 풀-브리지 인버터는 4개의 스위치를 포함하여 구성되는데, 직렬로 연결되어 상기 컨버터의 전원을 스위칭하는 Q1,Q2 스위치와, Q1,Q2 스위치의 양단에 병렬로 연결되는 Q3,Q4 스위치로 구성되며,상기 Q1,Q2,Q3,Q4 스위치는 제어를 위해 연결되는 제어부의 제어신호를 통해 풀-브리지 인버터의 Q1,Q2 스위치 간과 Q3,Q4 간에 전원이 인버팅되어 출력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컨버터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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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입력 스위치가 턴-온 상태가 되면, 인덕터 전류가 증가하고, 출력 커패시터는 출력단 부하에 에너지를 공급하기 위해 방전하게 되며,입력 스위치가 오프 상태가 되면, 인덕터 전류가 감소하고, 출력 커패시터는 커패시터에 충전하게 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컨버터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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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입력 전압 대비 출력 커패시터 전압의 비는 벅-부스트 컨버터의 전압의 비와 동일하고, 출력 전압과 커패시터 전압 간의 전압 관계는 벅 컨버터의 전압 관계와 동일하게 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컨버터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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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컨버터의 출력 전압은 출력 커패시터를 가로지르는 전압과 입력 배터리 전압의 합이 되며, 상기 출력 커패시터와 입력 전압원 간에 형성되는 출력단을 통해 전원이 컨버팅되어 풀-브리지 인버터로 출력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컨버터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