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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단 자율 군집운항 지원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96229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 따른 선단 자율 군집운항 지원 시스템은 선단 내 하나 이상의 선단선박들 및 모선의 운항정보를 입력받는 입력부; 상기 입력부에서 입력된 운항정보를 계산하여 하나 이상의 상기 선단선박들의 상기 모선에 대한 접이안 참조침로를 계산하는 계산부; 및 상기 계산부에서 계산된 하나 이상의 상기 선단선박들의 상기 접이안 참조침로를 전자해도상에 표시하는 표시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G08G 3/02 (2006.01)
CPC G08G 3/02(2013.01) G08G 3/02(2013.01) G08G 3/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138865 (2011.12.21)
출원인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1275274-0000 (2013.06.10)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3061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12.21)
심사청구항수 1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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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영도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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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손남선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공인영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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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정수 대한민국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방이동) *층(이수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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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산광역시 영도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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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12.21 수리 (Accepted) 1-1-2011-1016909-0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09.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10.15 수리 (Accepted) 9-1-2012-0077950-92
4 [출원인변경]권리관계변경신고서
[Change of Applicant] Report on Change of Proprietary Status
2012.12.20 수리 (Accepted) 1-1-2012-1061715-20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12.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775778-11
6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3.01.10 수리 (Accepted) 1-1-2013-0025807-00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2.13 수리 (Accepted) 1-1-2013-0127119-65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2.1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127127-20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6.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390791-65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7.11 수리 (Accepted) 4-1-2014-5084020-12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6.28 수리 (Accepted) 4-1-2017-0034176-95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1.23 수리 (Accepted) 4-1-2018-5013167-10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7.10 수리 (Accepted) 4-1-2018-5131202-66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2.25 수리 (Accepted) 4-1-2020-5042665-74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10.20 수리 (Accepted) 4-1-2020-5235797-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선단 내 하나 이상의 선단선박들 및 모선의 운항정보를 입력받는 입력부;상기 입력부에서 입력된 운항정보를 계산하여 하나 이상의 상기 선단선박들의 상기 모선에 대한 접이안 참조침로를 계산하는 계산부;상기 계산부에서 계산된 하나 이상의 상기 선단선박들의 상기 접이안 참조침로를 전자해도상에 표시하는 표시부를 포함하고,상기 계산부에서 상기 선단선박들 중 j번째 선단선박의 상기 접이안 참조침로를 계산하기 위해, 상기 입력부에서 상기 j번째 선단선박의 위치정보(XTj), i번째 모선의 위치정보(Xsi), 및 상기 j번째 선단선박이 목표로 하는 접이안 위치정보(Pj)를 입력받으며,상기 j번째 선단선박의 위치정보(XTj)는 수학식 1의 위도(xj), 경도(yj), 방위(ψj), 각속도(rj), 속도(vj)를 포함하고,상기 i번째 모선의 위치정보(Xsi)도 수학식 2의 위도(xsi), 경도(ysi), 방위(ψsi), 각속도(rsi), 속도(vsi)를 포함하며,상기 j번째 선단선박의 접이안 위치정보(Pj)는 수학식 3의 위도(xp(j)), 경도(yp(j)), 접안 방향각(ψp(j))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단 자율 군집운항 지원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운항정보는 GPS, 자이로 및 마그네틱콤파스로부터 입력되고,상기 입력부는 상기 선단선박들과 상기 모선간에 상기 운항정보 및 상기 계산부에서 계산된 상기 접이안 참조침로를 교환하는 광대역 무선통신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단 자율 군집운항 지원 시스템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GPS로부터는 하나 이상의 상기 선단선박들 및 상기 모선의 위도, 경도, 침로, 속도가 입력되고,상기 자이로 및 상기 마그네틱콤파스로부터는 상기 선단선박들과 상기 모선의 방위 및 각속도를 입력받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단 자율 군집운항 지원 시스템
4 4
삭제
5 5
삭제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계산부는 상기 j번째 선단선박의 위치정보(XTj), i번째 모선의 위치정보(Xsi), 및 상기 j번째 선단선박이 목표로 하는 접이안 위치정보(Pj)에 따라 상기 j번째 선단선박의 복수개의 접이안 경로후보군을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단 자율 군집운항 지원 시스템
7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복수개의 접이안 경로후보군을 nj개라 할 때, nj개의 경로후보군은 수학식 4에 따라, NR개의 경유점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단 자율 군집운항 지원 시스템
8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계산부는 nj개의 상기 접이안 경로후보군 중, 수학식 5에 따른 비용함수(Ji)를 사용하여 충돌위험도가 최소인 상기 경유점 정보를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단 자율 군집운항 지원 시스템
9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충돌위험도( )는 수학식 6에 따라 상기 j선박이 상기 선단선박 중 p번째 선단선박과의 충돌여유시간(TCPAp) 및 충돌여유거리(DCPAp)를 입력변수로 하여, 퍼지알고리즘을 이용하여 계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단 자율 군집운항 지원 시스템
10 10
제9항에 있어서,상기 계산부는 상기 충돌위험도가 최소인 상기 경유점 정보를 연결하는 선의 접선벡터를 계산하고,상기 접선벡터가 상기 접이안 참조침로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단 자율 군집운항 지원 시스템
11 11
선단 내 하나 이상의 선단선박들 및 모선의 운항정보를 입력받는 입력단계;상기 입력단계에서 입력된 운항정보를 계산하여 하나 이상의 상기 선단선박들의 상기 모선에 대한 접이안 참조침로를 계산하는 계산단계;상기 계산단계에서 계산된 하나 이상의 상기 선단선박들의 상기 접이안 참조침로를 전자해도상에 표시하는 표시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입력단계는 하나 이상의 상기 선단선박들 중 j번째 선단선박의 위치정보(XTj), i번째 모선의 위치정보(Xsi), 및 상기 j번째 선단선박이 목표로 하는 접이안 위치정보(Pj)를 입력받으며,상기 계산단계는 상기 위치정보(XTj, Xsi, Pj)에 따라 상기 j번째 선단선박의 복수개의 접이안 경로후보군을 계산하는 경로후보군 계산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단 자율 군집운항 방법
12 12
삭제
13 13
제11항에 있어서,상기 복수개의 접이안 경로후보군을 nj개라 할 때, nj개의 경로후보군은 수학식 4에 따라, NR개의 경유점 정보를 포함하고, 상기 계산단계는 상기 경유점 정보 중 수학식 5에 따라 비용함수가 최소인 경유점을 계산하여 경로를 계산하는 최적경로 계산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단 자율 군집운항 방법
14 14
제13항에 있어서,상기 계산단계는 최적경로 계산단계에서 계산된 상기 경유점 정보의 연결하여 접선벡터를 계산하여 상기 접이안 참조침로를 계산하는 참조침로계산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단 자율 군집운항 방법
15 15
제14항에 있어서,상기 표시단계는 상기 참조침로계산단계에서 계산된 상기 접이안 참조침로를 상기 전자해도상에 표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단 자율 군집운항 방법
16 16
제15항에 있어서,상기 접이안 참조침로와 상기 접이안 위치정보(Pj)가 불일치하면, 상기 입력단계 및 상기 계산단계를 재수행하는 비교단계를 추가로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단 자율 군집운항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한국해양연구원 모바일 하버 모바일 하버 자율운항 시스템 기술 개발(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