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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크리트 충전 이중강관 단면을 이용한 해중터널 모듈구조 및 이의 시공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96317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콘크리트 충전 이중강관 단면을 이용한 해중터널 모듈구조는 내관부; 상기 내관부의 직경보다 큰 외관부; 상기 내관부 및 상기 외관부 사이에 구성되며, 상기 내관부 및 상기 외관부의 길이보다 작은 길이로 형성되어 상기 내관부 및 상기 외관부의 양단에서 유격이 형성되도록 구성되는 콘크리트부; 상기 내관부의 외주연, 상기 외관부의 내주연 및 상기 콘크리트부의 단부에 의해 형성되는 접합공간; 상기 접합공간에 충진되는 모르타르;로 구성되는 해중터널 모듈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E21D 11/00 (2006.01) E02D 29/063 (2006.01)
CPC E02D 29/073(2013.01) E02D 29/073(2013.01) E02D 29/073(2013.01) E02D 29/07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121349 (2012.10.30)
출원인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1447105-0000 (2014.09.26)
공개번호/일자 10-2014-0055059 (2014.05.0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100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10.30)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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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영도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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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원덕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2 한택희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3 한상훈 대한민국 서울 관악구
4 박우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5 이진학 대한민국 경기 안산시 상록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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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태웅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 *동***호(양재동,양재역환승주차장)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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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산광역시 영도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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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10.30 수리 (Accepted) 1-1-2012-0888801-44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5.3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7.09 수리 (Accepted) 9-1-2013-0054275-32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12.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909110-22
5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4.02.28 수리 (Accepted) 1-1-2014-0199625-12
6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4.03.31 수리 (Accepted) 1-1-2014-0307368-28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4.3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416070-52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4.30 수리 (Accepted) 1-1-2014-0416071-08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6.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442486-32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7.11 수리 (Accepted) 4-1-2014-5084020-12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6.28 수리 (Accepted) 4-1-2017-0034176-95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1.23 수리 (Accepted) 4-1-2018-5013167-10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7.10 수리 (Accepted) 4-1-2018-5131202-66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2.25 수리 (Accepted) 4-1-2020-5042665-74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10.20 수리 (Accepted) 4-1-2020-5235797-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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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관부;상기 내관부의 직경보다 큰 외관부;상기 내관부 및 상기 외관부 사이에 구성되며, 상기 내관부 및 상기 외관부의 길이보다 작은 길이로 형성되어 상기 내관부 및 상기 외관부의 양단에서 유격이 형성되도록 구성되는 콘크리트부;상기 내관부의 외주연, 상기 외관부의 내주연 및 상기 콘크리트부의 단부에 의해 형성되는 접합공간;상기 접합공간에 충진되는 모르타르;로 구성되는 해중터널 모듈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되, 상기 해중터널 모듈 간의 접합부로, 내관부 간의 접합부에 부착되는 판형상의 내부보강재와, 외관부 간의 접합부에 부착되는 외부보강재가 구성되며,상기 접합공간을 구성하는 외관부에는 상기 모르타르가 충진되는 주입공이 구성되고, 상기 외부보강재에는 상기 주입공과 연통하는 제 2주입공이 구성되며, 상기 외부보강재의 상부에는 반원형상으로 상기 외부보강재를 감싸도록 하면서 그 단면은 하단에서 상단으로 좁아드는 형상의 텐션레그 가이드가 구성되고 상기 텐션레그 가이드에는 상기 텐션레그 가이드가 해중터널 모듈 간의 접합부를 가압하도록 프리스트레싱이 인가된 텐션레그가 장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콘크리트 충전 이중강관 단면을 이용한 해중터널 모듈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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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관부; 상기 내관부의 직경보다 큰 외관부; 상기 내관부 및 상기 외관부 사이에 구성되며, 상기 내관부 및 상기 외관부의 길이보다 작은 길이로 형성되어 상기 내관부 및 상기 외관부의 양단에서 유격이 형성되도록 구성되는 콘크리트부; 상기 내관부의 외주연, 상기 외관부의 내주연 및 상기 콘크리트부의 단부에 의해 형성되는 접합공간;으로 구성되는 해중터널 모듈 간을 용접하는 단계;상기 해중터널 모듈 간의 접합부에, 내관부 간의 접합부에 부착되는 판형상의 내부보강재와, 외관부 간의 접합부에 부착되는 외부보강재를 부착하는 단계;상기 접합공간에 모르타르를 충진하는 단계;상기 외부보강재의 상부에 반원형상으로 상기 외부보강재를 감싸도록 하면서 그 단면은 하단에서 상단으로 좁아드는 형상의 텐션레그 가이드가 구성되도록 하고 상기 텐션레그 가이드에는 상기 텐션레그 가이드가 해중터널 모듈 간의 접합부를 가압하도록 프리스트레싱이 인가된 텐션레그가 장착되도록 하여 텐션레그를 해저부에 고정시키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짐을 특징으로 하는 콘크리트 충전 이중강관 단면을 이용한 해중터널 모듈구조의 시공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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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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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교과부 한국해양과학기술원 한국해양연구원 연구 운영비 지원 해저과학기지 건설 기술 기획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