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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저 조립체 및 라이저 조립 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96332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라이저 조립체를 제공한다. 상기 라이저 조립체는 양단에 서로 대칭을 이루는 체결부가 형성되는 다수의 라이저; 및 서로 나란하게 배치되는 상기 각 라이저의 체결부를 서로 다른 방향의 체결력 방향을 형성하여 체결 또는 분리하는 연결부를 포함한다. 또한, 본 발명은 라이저 조립 장치도 제공한다.
Int. CL F16L 1/12 (2006.01) F16L 13/00 (2006.01) F16L 1/26 (2006.01) F16L 47/00 (2006.01)
CPC F16L 13/00(2013.01) F16L 13/00(2013.01) F16L 13/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140284 (2011.12.22)
출원인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1394523-0000 (2014.05.07)
공개번호/일자 10-2013-0072739 (2013.07.0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051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12.22)
심사청구항수 1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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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영도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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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동호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김현주 대한민국 강원도 고성군
3 이호생 대한민국 강원도 속초시 만리
4 문덕수 대한민국 강원도 속초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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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유한) 대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 한양빌딩*층(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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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산광역시 영도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12.22 수리 (Accepted) 1-1-2011-1023588-03
2 [출원인변경]권리관계변경신고서
[Change of Applicant] Report on Change of Proprietary Status
2012.12.20 수리 (Accepted) 1-1-2012-1061715-20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1.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3.01.11 수리 (Accepted) 1-1-2013-0029143-85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2.06 수리 (Accepted) 9-1-2013-0008111-41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5.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350254-32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7.22 수리 (Accepted) 1-1-2013-0656611-81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7.2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656612-26
9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3.11.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827293-67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1.14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036039-33
11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1.14 수리 (Accepted) 1-1-2014-0036036-07
12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5.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309832-06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7.11 수리 (Accepted) 4-1-2014-5084020-12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6.28 수리 (Accepted) 4-1-2017-0034176-95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1.23 수리 (Accepted) 4-1-2018-5013167-10
1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7.10 수리 (Accepted) 4-1-2018-5131202-66
1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2.25 수리 (Accepted) 4-1-2020-5042665-74
1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10.20 수리 (Accepted) 4-1-2020-5235797-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해양에 설치되어 해수를 이송하는데 사용하기 위한 라이저 조립체에 있어서,양단에 서로 대칭을 이루는 체결부가 형성되는 다수의 라이저; 및서로 나란하게 배치되는 상기 각 라이저의 체결부를 서로 다른 방향의 체결력 방향을 형성하여 체결 또는 분리하는 연결부; 를 포함하고,상기 라이저에는 그 길이 방향을 따라 내부에 비중재가 충진되는 충진 공간이 형성되며,상기 비중재는 해수 내에 위치되는 라이저의 중량을 증가시키기 위한 것으로서 비중 3의 모래가 사용되고,상기 연결부는 상기 라이저의 축을 따라 오목형상의 경사면을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라이저 조립체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체결부는,상기 라이저의 양단에 일정 각도의 경사면을 포함하고,상기 연결부는 일정의 체결력 방향을 선택적으로 형성하여 상기 경사면을 외감하는 연결재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라이저 조립체
3 3
제 2항에 있어서,상기 연결재는,유리섬유 강화 플라스틱, 탄소 섬유, 카본 중 어느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라이저 조립체
4 4
제 2항에 있어서,상기 연결재는,상기 라이저의 축 방향 또는 직각 방향 또는 상기 축 방향과 직각 방향 사이의 방향 중 어느 하나의 방향을 따라 체결력 방향을 형성하여 상기 경사면에 외감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라이저 조립체
5 5
상기 제 1항 내지 제 4항 중 어느 한 항의 라이저 조립체;상기 라이저 조립체를 구름 지지하는 다수의 롤러를 구비하는 롤러부;상기 라이저 조립체의 일단에 연결되는 와이어; 및상기 각 라이저가 체결되면, 설정된 길이 만큼 상기 와이어를 권취하여 상기 라이저 조립체를 이동시키는 인장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라이저 조립 장치
6 6
제 5항에 있어서,상기 롤러에는,상기 라이저 조립체가 안착되도록 양측부로부터 중앙부를 따라 오목하게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라이저 조립 장치
7 7
제 5항에 있어서,상기 인장기는,해양에서 이동되는 예인선에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라이저 조립 장치
8 8
제 7항에 있어서,상기 롤러부에는, 일정 개수의 라이저로 조립되어 단위 모듈을 이루는 라이저 조립체가 배치되고,상기 예인선은,상기 단위 모듈을 형성하는 라이저 조립체를 해상으로 이동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라이저 조립 장치
9 9
제 8항에 있어서,상기 롤러부의 인근에는,상기 단위 모듈을 형성하는 다른 라이저 조립체가 대기 위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라이저 조립 장치
10 10
제 8항에 있어서,상기 롤러부 측의 라이저 조립체의 단부에는, 상기 라이저 조립체로 물을 주입하는 펌프가 설치되고,상기 예인선에는, 상기 라이저 조립체의 공기압력을 조절하는 공기압력 조절기가 더 설치되고,상기 펌프 및 상기 공기압력 조절기와 전기적으로 연결되는 제어기는, 상기 공기 압력을 제어하여 상기 라이저 조립체가 해저면으로 순차적으로 가라앉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라이저 조립 장치
11 11
제 8항에 있어서,상기 롤러부는,해상의 바지선에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라이저 조립 장치
12 12
제 8항에 있어서,상기 라이저 조립체의 단부는 해상의 부유체에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라이저 조립 장치
13 13
제 12항에 있어서,상기 부유체에는, 상기 라이저 조립체의 공기 압력을 조절하는 공기 압력 조절기가 설치되고,상기 와이어는 상기 라이저 조립체의 단부와 착탈 장치로 연결되고,상기 인장기와 상기 공기 압력 조절기 및 상기 착탈 장치와 전기적으로 연결되는 제어기는, 상기 라이저 조립체가 심해에서 세워지도록 상기 공기 압력 및 상기 인장기의 구동을 제어하고, 상기 라이저 조립체가 설정된 위치에 세어지면, 상기 착탈 장치의 락 상태를 해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라이저 조립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해양부 한국해양연구원 해양에너지 및 자원 이용기술개발사업 해양심층수의 에너지 이용기술 개발
2 교육과학기술부 한국해양연구원 한국해양연구원 연구 운영비 지원 해역 기초생산력 증대를 위한 부유식 인공용승시스템 핵심기술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