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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안카메라를 이용하여 자선 전방 주위의 타선 영상 이미지를 획득하는 타선 영상 입력부(11)와, 자선의 위경도, 침로, 속도, 선수각 및 각속도를 포함하는 자선 운항정보를 획득하는 자선 운항정보 입력부(12)로 구분되며, 상기 타선 영상 입력부(11) 및 상기 자선 운항정보 입력부(12)가 획득한 타선 영상 이미지 및 자선 운항정보를 계산부(20)로 입력하는 입력부(10);상기 입력부(10)로부터 타선 영상 이미지 및 자선 운항정보를 입력받아, 타선 영상 이미지 처리를 통한 타선의 방향 산출, 타선의 방향 및 자선 운항정보를 바탕으로 한 타선의 위치 산출, 타선의 항적 분석을 통한 타선의 속도 및 침로 산출을 포함하는 일련의 작용을 하는 계산부(20) 및;상기 계산부(20)가 산출한 타선의 방향, 위치, 속도 및 침로 중 어느 하나 이상을 표시하는 표시부(30);를 포함하되,상기 계산부(20)는 타선의 방향, 위치, 속도 및 침로를 산출함에 있어서,일정시각(t)에 상기 입력부(10)가 획득한 타선 영상 이미지와 함께 자선 운항정보를 동기화하여 저장하고, 미소시간(△t)이 지난 다음 시각(t+△t)에 상기 입력부(10)가 획득한 타선 영상 이미지와 함께 자선 운항정보를 동기화하여 저장하며;일정시각(t)에서 자선은 현재 위치(경도 및 위도 기준, P0=(X0,Y0))에서 V의 속도로 Ψ의 방향으로 이동 중이며, 같은 시각에 타선은 위치(p0=(x0,y0))에서 v의 속도로 ψ의 방향으로 이동 중이라 할 때, 일정시각(t)에 입력된 상기 단안카메라 영상에서 추출된 타선의 상대적 방향을 계산하여 θ0라고 하고;미소시간(△t)이 지난 다음 시각(t+△t)에서 자선은 다음 위치(P1=(X1,Y1))에서 V의 속도로 Ψ의 방향으로 이동 중이며, 같은 시각에 타선은 위치(p1=(x1,y1))에서 v의 속도로 ψ의 방향으로 이동 중이라 할 때, 미소시간(△t)이 지난 다음 시각(t+△t)에 입력된 상기 단안카메라 영상에서 추출된 타선의 상대적 방향을 계산하여 θ1라고 하며;미소시간(△t) 사이에 자선의 이동거리를 계산하여 L1=V·Δt 라고 하며;이로부터 미소시간(△t)이 지난 다음 시각(t+△t)에서의 자선과 타선의 거리(a)를 다음 식 (1), (2), (3)과 같이 계산하며;이로부터 미소시간(△t)이 지난 다음 시각(t+△t)에서의 타선의 위치(경도 및 위도 기준, p1=(x1,y1))를 다음 식 (4), (5)와 같이 계산하고, 이와 같은 방법으로 타선의 위치(pi=(xi,yi))를 모두 계산하며;타선의 속도 및 침로는 타선의 위치기록, 즉 항적상의 위치정보를 이용하여, 다음 식 (6), (7)과 같이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단안카메라 영상을 이용한 선박 자동 인식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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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입력부(10)는 서로 다른 둘 이상의 타선에 대하여 동시다발적으로 그 영상 이미지를 획득하고 이를 계산부(20)로 입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안카메라 영상을 이용한 선박 자동 인식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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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단안카메라로는 폐쇄회로 텔레비전 카메라, 전기광학 카메라 및 적외선 카메라 중 어느 하나 이상을 사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안카메라 영상을 이용한 선박 자동 인식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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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항에 있어서,주간이나 시정이 좋은 경우에는 폐쇄회로 텔레비전 카메라 혹은 전기광학 카메라를 사용하여 영상을 획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안카메라 영상을 이용한 선박 자동 인식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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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항에 있어서,야간이나 시정이 좋지 않은 경우에는 적외선 카메라를 사용하여 영상을 획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안카메라 영상을 이용한 선박 자동 인식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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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자선 운항정보 입력부(12)는 자선의 위경도, 침로 및 속도를 인공위성 항법 시스템을 통하여 획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안카메라 영상을 이용한 선박 자동 인식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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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자선 운항정보 입력부(12)는 자선의 선수각 및 각속도를 자이로 또는 마그네틱 콤파스 중 어느 하나 이상을 통하여 획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안카메라 영상을 이용한 선박 자동 인식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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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표시부(30)는 타선의 방향, 위치, 속도 및 침로 중 어느 하나 이상과 함께 상기 입력부(10)가 획득한 타선 영상 이미지를 중첩하여 표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안카메라 영상을 이용한 선박 자동 인식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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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부(10)가 단안카메라를 이용하여 자선 전방 주위의 타선 영상 이미지를 획득하고, 이와 동시에 자선의 위경도, 침로, 속도, 선수각 및 각속도를 포함하는 자선 운항정보를 획득하여, 이를 계산부(20)로 입력하는 단계;상기 계산부(20)가 상기 입력부(10)로부터 타선 영상 이미지 및 자선 운항정보를 입력받아, 타선 영상 이미지 처리를 통한 타선의 방향 산출, 타선의 방향 및 자선 운항정보를 바탕으로 한 타선의 위치 산출, 타선의 항적 분석을 통한 타선의 속도 및 침로 산출을 포함하는 일련의 작용을 하는 단계 및;표시부(30)가 상기 계산부(20)가 산출한 타선의 방향, 위치, 속도 및 침로 중 어느 하나 이상을 표시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계산부(20)는 타선의 방향, 위치, 속도 및 침로를 산출함에 있어서,일정시각(t)에 상기 입력부(10)가 획득한 타선 영상 이미지와 함께 자선 운항정보를 동기화하여 저장하고, 미소시간(△t)이 지난 다음 시각(t+△t)에 상기 입력부(10)가 획득한 타선 영상 이미지와 함께 자선 운항정보를 동기화하여 저장하며;일정시각(t)에서 자선은 현재 위치(경도 및 위도 기준, P0=(X0,Y0))에서 V의 속도로 Ψ의 방향으로 이동 중이며, 같은 시각에 타선은 위치(p0=(x0,y0))에서 v의 속도로 ψ의 방향으로 이동 중이라 할 때, 일정시각(t)에 입력된 상기 단안카메라 영상에서 추출된 타선의 상대적 방향을 계산하여 θ0라고 하고;미소시간(△t)이 지난 다음 시각(t+△t)에서 자선은 다음 위치(P1=(X1,Y1))에서 V의 속도로 Ψ의 방향으로 이동 중이며, 같은 시각에 타선은 위치(p1=(x1,y1))에서 v의 속도로 ψ의 방향으로 이동 중이라 할 때, 미소시간(△t)이 지난 다음 시각(t+△t)에 입력된 상기 단안카메라 영상에서 추출된 타선의 상대적 방향을 계산하여 θ1라고 하며;미소시간(△t) 사이에 자선의 이동거리를 계산하여 L1=V·Δt 라고 하며;이로부터 미소시간(△t)이 지난 다음 시각(t+△t)에서의 자선과 타선의 거리(a)를 다음 식 (1), (2), (3)과 같이 계산하며;이로부터 미소시간(△t)이 지난 다음 시각(t+△t)에서의 타선의 위치(경도 및 위도 기준, p1=(x1,y1))를 다음 식 (4), (5)와 같이 계산하고, 이와 같은 방법으로 타선의 위치(pi=(xi,yi))를 모두 계산하며;타선의 속도 및 침로는 타선의 위치기록, 즉 항적상의 위치정보를 이용하여, 다음 식 (6), (7)과 같이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단안카메라 영상을 이용한 선박 자동 인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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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 항에 있어서,상기 입력부(10)는 서로 다른 둘 이상의 타선에 대하여 동시다발적으로 그 영상 이미지를 획득하고 이를 계산부(20)로 입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안카메라 영상을 이용한 선박 자동 인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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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 항에 있어서,상기 단안카메라로는 폐쇄회로 텔레비전 카메라, 전기광학 카메라 및 적외선 카메라 중 어느 하나 이상을 사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안카메라 영상을 이용한 선박 자동 인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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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2 항에 있어서,주간이나 시정이 좋은 경우에는 폐쇄회로 텔레비전 카메라 혹은 전기광학 카메라를 사용하여 영상을 획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안카메라 영상을 이용한 선박 자동 인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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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2 항에 있어서,야간이나 시정이 좋지 않은 경우에는 적외선 카메라를 사용하여 영상을 획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안카메라 영상을 이용한 선박 자동 인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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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 항에 있어서,상기 입력부(10)는 자선의 위경도, 침로 및 속도를 인공위성 항법 시스템을 통하여 획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안카메라 영상을 이용한 선박 자동 인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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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 항에 있어서,상기 입력부(10)는 자선의 선수각 및 각속도를 자이로 또는 마그네틱 콤파스 중 어느 하나 이상을 통하여 획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안카메라 영상을 이용한 선박 자동 인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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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 항에 있어서,상기 표시부(30)는 타선의 방향, 위치, 속도 및 침로 중 어느 하나 이상과 함께 상기 입력부(10)가 획득한 타선 영상 이미지를 중첩하여 표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안카메라 영상을 이용한 선박 자동 인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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