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에 따른 방향타 동력계 캘리브레이션 장치는 방향타 동력계가 고정되는 프레임; 상기 프레임에 설치된 복수개의 풀리; 상기 방향타 동력계에 삽입되어 고정가능한 방향타 축; 상기 방향타 축에 고정가능한 복수개의 와이어; 및 복수개의 상기 와이어 말단에 고정된 무게추 받침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
---|---|
Int. CL | G01M 10/00 (2006.01) B63B 9/00 (2006.01) G01L 25/00 (2006.01) |
CPC | G01M 10/00(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20120034727 (2012.04.04) |
출원인 | 한국해양과학기술원 |
등록번호/일자 | 10-1304923-0000 (2013.09.02) |
공개번호/일자 | |
공고번호/일자 | (20130906) 문서열기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등록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신규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12.04.04) |
심사청구항수 | 10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한국해양과학기술원 | 대한민국 | 부산광역시 영도구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안종우 | 대한민국 | 대전 서구 |
2 | 김건도 | 대한민국 | 충남 공주시 우금티로 ***, |
3 | 박영하 | 대한민국 | 대전광역시 유성구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김정수 | 대한민국 |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방이동) *층(이수국제특허법률사무소)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한국해양과학기술원 | 부산광역시 영도구 |
번호 | 서류명 | 접수/발송일자 | 처리상태 | 접수/발송번호 |
---|---|---|---|---|
1 |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
2012.04.04 | 수리 (Accepted) | 1-1-2012-0268629-11 |
2 | [출원인변경]권리관계변경신고서 [Change of Applicant] Report on Change of Proprietary Status |
2012.12.26 | 수리 (Accepted) | 1-1-2012-1080791-70 |
3 |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
2013.01.10 | 수리 (Accepted) | 1-1-2013-0025950-10 |
4 |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
2013.04.11 | 수리 (Accepted) | 9-1-9999-9999999-89 |
5 |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
2013.05.08 | 수리 (Accepted) | 9-1-2013-0033531-90 |
6 |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
2013.05.28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3-0365792-24 |
7 |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
2013.06.20 |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13-0552457-39 |
8 |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
2013.06.20 | 수리 (Accepted) | 1-1-2013-0552456-94 |
9 |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
2013.08.30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3-0606657-11 |
10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4.07.11 | 수리 (Accepted) | 4-1-2014-5084020-12 |
11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7.06.28 | 수리 (Accepted) | 4-1-2017-0034176-95 |
12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8.01.23 | 수리 (Accepted) | 4-1-2018-5013167-10 |
13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8.07.10 | 수리 (Accepted) | 4-1-2018-5131202-66 |
14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20.02.25 | 수리 (Accepted) | 4-1-2020-5042665-74 |
15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20.10.20 | 수리 (Accepted) | 4-1-2020-5235797-63 |
번호 | 청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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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1 방향타 동력계가 고정되는 프레임;상기 프레임에 설치된 복수개의 풀리;상기 방향타 동력계에 삽입되어 고정가능한 방향타 축;상기 방향타 축에 고정가능한 복수개의 와이어; 및 복수개의 상기 와이어 말단에 고정된 무게추 받침대를 포함하고,상기 프레임은 상기 방향타 동력계가 고정가능한 제1단부와 상기 제1단부보다 낮은 위치에 위치한 제2단부를 포함하며,상기 제2단부는 사각 프레임이고 복수개의 상기 풀리가 고정되며,복수개의 상기 풀리는 8개이고, 방향타 축에 설치된 방향타의 길이 방향과 수직인 횡방향과 상기 사각 프레임이 만나는 지점에 각각 1개씩 2개의 상기 풀리가 설치되어 제1풀리를 형성하고,상기 제1풀리의 양 측면으로 상기 사각 프레임에 각각 2개씩 4개의 상기 풀리가 설치되어 제2풀리를 형성하며,상기 방향타의 길이방향과 상기 사각 프레임이 만나는 지점에 각각 1개씩 2개의 상기 풀리가 설치되어 제3풀리를 형성하고,상기 방향타 축에 홀을 포함하는 바(bar)를 탈착가능하게 고정가능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향타 동력계 캘리브레이션 장치 |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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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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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풀리 또는 상기 제3풀리는 상기 방향타 축과 연결된 상기 와이어가 걸리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향타 동력계 캘리브레이션 장치 |
6 |
6 삭제 |
7 |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바의 양 끝단에 상기 와이어가 고정가능한 연결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향타 동력계 캘리브레이션 장치 |
8 |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연결부에 고정된 상기 와이어는 상기 제2풀리에 걸리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향타 동력계 캘리브레이션 장치 |
9 |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제1풀리에 걸린 상기 와이어의 말단에 고정된 상기 무게추 받침대에 무게추를 설치하여 상기 방향타의 양력(Fy)을 캘리브레이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향타 동력계 캘리브레이션 장치 |
10 |
10 제8항에 있어서,상기 제3풀리에 걸린 상기 와이어의 말단에 고정된 상기 무게추 받침대에 무게추를 설치하여 상기 방향타의 항력(Fx)을 캘리브레이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향타 동력계 캘리브레이션 장치 |
11 |
11 제8항에 있어서,상기 제2풀리에 걸린 상기 와이어의 말단에 고정된 상기 무게추 받침대에 무게추를 설치하여 상기 방향타의 모멘트(Mz)를 캘리브레이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향타 동력계 캘리브레이션 장치 |
12 |
12 제1항에 있어서,상기 방향타 동력계는,상기 프레임에 고정시키는 베이스플레이트;상기 베이스플레이트의 상부에 형성되며, 방향타가 부착된 방향타 축이 상기 베이스플레이트를 관통하여 삽입가능하도록 형성된 가이드;상기 방향타에 가해지는 항력, 양력, 및 모멘트를 측정하기 위해 상기 방향타 축과 연결된 부하전달판; 및상기 부하전달판으로 전달된 상기 항력, 양력 및 모멘트를 측정하는 복수개의 하중 센서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향타 동력계 캘리브레이션 장치 |
13 |
13 제12항에 있어서,복수개의 상기 하중 센서는 4개가 상기 방향타 축 주위로 설치되고,상기 베이스플레이트와 상기 부하전달판 사이에 설치되며,상기 방향타와 동일 선상에 설치된 2개의 상기 하중 센서는 상기 방향타의 항력을 측정하고,상기 방향타와 수직인 선상에 설치된 2개의 상기 하중 센서는 상기 방향타의 양력을 측정하며,모멘트는 4개의 상기 하중 센서에서 측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향타 동력계 캘리브레이션 장치 |
14 |
14 제13항에 있어서,상기 부하전달판과 상기 베이스플레이트 사이에 복수개의 용량 가변판이 부착되어 계측용량을 증가시킬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향타 동력계 캘리브레이션 장치 |
15 |
15 삭제 |
16 |
16 삭제 |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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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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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 연구부처 | 주관기관 | 연구사업 | 연구과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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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지식경제부 | 한국해양연구원 | 그린카 등 수송시스템 산업원천기술 개발 | 추진기 및 방향타 성능 시험평가 기반기술 |
공개전문 정보가 없습니다 |
---|
특허 등록번호 | 10-1304923-0000 |
---|
표시번호 | 사항 |
---|---|
1 |
출원 연월일 : 20120404 출원 번호 : 1020120034727 공고 연월일 : 20130906 공고 번호 : 특허결정(심결)연월일 : 20130830 청구범위의 항수 : 10 유별 : G01L 25/00 발명의 명칭 : 방향타 동력계 캘리브레이션 장치 존속기간(예정)만료일 : |
순위번호 | 사항 |
---|---|
1 |
(권리자)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산광역시 영도구... |
제 1 - 3 년분 | 금 액 | 217,500 원 | 2013년 09월 02일 | 납입 |
제 4 년분 | 금 액 | 182,000 원 | 2016년 06월 30일 | 납입 |
제 5 년분 | 금 액 | 182,000 원 | 2017년 07월 03일 | 납입 |
제 6 년분 | 금 액 | 130,000 원 | 2018년 07월 02일 | 납입 |
제 7 년분 | 금 액 | 240,000 원 | 2019년 06월 25일 | 납입 |
제 8 년분 | 금 액 | 240,000 원 | 2020년 06월 25일 | 납입 |
번호 | 서류명 | 접수/발송일자 | 처리상태 | 접수/발송번호 |
---|---|---|---|---|
1 | [특허출원]특허출원서 | 2012.04.04 | 수리 (Accepted) | 1-1-2012-0268629-11 |
2 | [출원인변경]권리관계변경신고서 | 2012.12.26 | 수리 (Accepted) | 1-1-2012-1080791-70 |
3 |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 2013.01.10 | 수리 (Accepted) | 1-1-2013-0025950-10 |
4 | 선행기술조사의뢰서 | 2013.04.11 | 수리 (Accepted) | 9-1-9999-9999999-89 |
5 | 선행기술조사보고서 | 2013.05.08 | 수리 (Accepted) | 9-1-2013-0033531-90 |
6 | 의견제출통지서 | 2013.05.28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3-0365792-24 |
7 |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 2013.06.20 |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 1-1-2013-0552457-39 |
8 |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 2013.06.20 | 수리 (Accepted) | 1-1-2013-0552456-94 |
9 | 등록결정서 | 2013.08.30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3-0606657-11 |
10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4.07.11 | 수리 (Accepted) | 4-1-2014-5084020-12 |
11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7.06.28 | 수리 (Accepted) | 4-1-2017-0034176-95 |
12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8.01.23 | 수리 (Accepted) | 4-1-2018-5013167-10 |
13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8.07.10 | 수리 (Accepted) | 4-1-2018-5131202-66 |
14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20.02.25 | 수리 (Accepted) | 4-1-2020-5042665-74 |
15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20.10.20 | 수리 (Accepted) | 4-1-2020-5235797-63 |
기술정보가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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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고유번호 | 1415129549 |
---|---|
세부과제번호 | 10033669 |
연구과제명 | 추진기 및 방향타 성능 시험평가 기반기술 |
성과구분 | 등록 |
부처명 | 산업통상자원부 |
연구관리전문기관명 | |
연구주관기관명 | |
성과제출연도 | 2013 |
연구기간 | 200906~201405 |
기여율 | 1 |
연구개발단계명 | 응용연구 |
6T분류명 | 기타 |
과제고유번호 | 1415122932 |
---|---|
세부과제번호 | 10033669 |
연구과제명 | 추진기 및 방향타 성능 시험평가 기반기술 |
성과구분 | 출원 |
부처명 | 지식경제부 |
연구관리전문기관명 |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
연구주관기관명 | 한국해양과학기술원 |
성과제출연도 | 2012 |
연구기간 | 200906~201405 |
기여율 | 1 |
연구개발단계명 | 응용연구 |
6T분류명 | 기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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