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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캐비테이션터널용 웨이크레이크 캘리브레이션 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96474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예인수조에서 웨이크레이크 캘리브레이션을 수행할 때 나타나는 여러 가지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하여 대형캐비테이션터널에서 사용이 가능한 대형캐비테이션터널용 웨이크레이크 캘리브레이션 장치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대형캐비테이션터널의 시험부 유속이 고속으로 일정하게 유지되는 상태에서 웨이크레이크의 각도를 연속으로 변화시킬 수 있으므로 실험에 소요되는 시간이 단축되고 실험의 효율성이 향상되며, 실험 중에 비닐튜브에 공기가 유입되는 등의 외부 요인으로 인한 오차가 발생할 가능성이 거의 없어 일관성 있는 실험 결과를 얻을 수 있다.
Int. CL G01M 10/00 (2006.01) B63B 9/02 (2006.01)
CPC G01M 10/00(2013.01) G01M 10/00(2013.01) G01M 10/00(2013.01) G01M 10/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48555 (2012.05.08)
출원인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1323402-0000 (2013.10.23)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3102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5.08)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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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영도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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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안종우 대한민국 대전 서구
2 박영하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이창용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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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신동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 (대치동,세풍빌딩)(동천특허)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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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부산광역시 영도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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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5.08 수리 (Accepted) 1-1-2012-0366405-78
2 [출원인변경]권리관계변경신고서
[Change of Applicant] Report on Change of Proprietary Status
2012.12.26 수리 (Accepted) 1-1-2012-1080791-70
3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3.01.16 불수리 (Non-acceptance) 1-1-2013-0043669-17
4 서류반려이유통지서
Notice of Reason for Return of Document
2013.01.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3-0007006-16
5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3.01.23 수리 (Accepted) 1-1-2013-0063993-53
6 서류반려통지서
Notice for Return of Document
2013.02.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3-0016992-10
7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8.2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8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10.10 수리 (Accepted) 9-1-2013-0080672-10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10.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718357-67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7.11 수리 (Accepted) 4-1-2014-5084020-12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6.28 수리 (Accepted) 4-1-2017-0034176-95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1.23 수리 (Accepted) 4-1-2018-5013167-10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7.10 수리 (Accepted) 4-1-2018-5131202-66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2.25 수리 (Accepted) 4-1-2020-5042665-74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10.20 수리 (Accepted) 4-1-2020-5235797-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평판 형상의 구조물로서, 대형캐비테이션터널의 트렁크 내부 공간에 위치하는 실험수행부; 대형캐비테이션터널의 트렁크의 양 쪽 벽면에 설치되는 고정판재와, 상기 실험수행부의 가장자리에 설치되는 연결판재로 이루어지며, 상기 고정판재와 상기 연결판재가 결합함에 따라 상기 실험수행부를 대형캐비테이션터널의 트렁크 벽면에 고정시키는 고정부; 상기 실험수행부에 설치되어 연직 하방으로 뻗는 기둥 형상의 구조물로서, 대형캐비테이션터널의 시험부 내부 공간에 위치하며, 웨이크레이크를 장착하는 몸체부; 연직 상, 하방으로 뻗어 상부 끝단은 상기 실험수행부에 연결되고 하부 끝단은 상기 웨이크레이크에 연결되는 제1 회전축과, 상기 실험수행부에 위치하면서 상기 제1 회전축의 상부 끝단에 연결되며 상기 제1 회전축을 회전 구동시키는 제1 회전휠과, 상기 제1 회전축의 회전 구동을 상기 웨이크레이크의 상하 방향 피치각 변화로 전환시키는 제1 웜기어로 이루어지는 피치각조절부 및; 연직 상, 하방으로 뻗어 상부 끝단은 상기 실험수행부에 연결되고 하부 끝단은 상기 웨이크레이크에 연결되는 제2 회전축과, 상기 실험수행부에 위치하면서 상기 제2 회전축의 상부 끝단에 연결되며 상기 제2 회전축을 회전 구동시키는 제2 회전휠과, 상기 제2 회전축의 하부 끝단에 연결되어 상기 제2 회전축과 동일한 방향으로 회전하면서 상기 웨이크레이크의 좌우 방향 요각을 변화시키는 힌지로 이루어지는 요각조절부; 를 포함하는 대형캐비테이션터널용 웨이크레이크 캘리브레이션 장치
2 2
제1 항에 있어서, 상기 몸체부는 단면의 형상이 유선형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형캐비테이션터널용 웨이크레이크 캘리브레이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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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 상기 제2 회전휠이 상기 제2 회전축에 대하여 수직으로 연결되도록 하여 상기 제2 회전휠이 상기 제1 회전휠의 측면에서 작동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형캐비테이션터널용 웨이크레이크 캘리브레이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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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 항에 있어서, 상기 요각조절부는 상기 제2 회전휠의 회전 구동을 상기 제2 회전축의 회전 구동으로 전환시키는 제2 웜기어를 더욱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형캐비테이션터널용 웨이크레이크 캘리브레이션 장치
5 5
제1 항에 있어서, 상기 대형캐비테이션터널용 웨이크레이크 캘리브레이션 장치는 대형캐비테이션터널의 시험부 내부 공간에만 물이 차고 트렁크 내부 공간에는 물이 차지 않는 상태에서 가동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대형캐비테이션터널용 웨이크레이크 캘리브레이션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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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한국해양연구원 그린카 등 수송시스템 산업원천기술 개발 추진기 및 방향타 성능 시험평가 기반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