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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행 굴착 다중그라우트 블럭 앵커 및 그 시공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96534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선행 굴착에 의해 해저 암반에 설치되는 다중그라우트 앵커와 이 다중그라우트 앵커 상에 설치되는 앵커 블럭으로 대형의 앵커체로 구성함으로써, 해상 구조물을 고정 구속하는 지지력을 증대시키는 선행 굴착 다중그라우트 블럭 앵커 및 그 시공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그라우트를 공급하는 그라우트 호스가 내부에 삽입된 로드에 수용된 상태에서 상기 로드가 해저의 암반에 굴착됨에 따라 상기 암반에 매입되되 상기 암반에 매입된 상태에서 일부분은 수중으로 연장되면서 해상 구조물 측에 연결되는 복수 개의 강선들을 구비함과 아울러 상기 암반에 매입된 강선의 하단부에서 상기 그라우트 호스로부터 공급된 그라우트에 의해 형성되는 정착부를 구비한 다중그라우트 앵커와, 내부가 중공인 구조로 이루어지면서 상기 내부로의 급수를 위한 급수구를 구비함과 아울러 상기 로드 및 강선이 관통할 수 있는 복수 개의 관통관을 구비하여, 해상에 부유된 상태에서 상기 로드의 삽입과 상기 강선의 매입 및 상기 그라우트 공급에 의한 정착부의 형성 작업이 이루어지는 작업장으로 사용되고, 상기 암반 위에 침하될 때는 상기 급수구를 통해 상기 내부로 급수가 이루어져 상기 다중그라우트 앵커의 수직 상방에서 상기 암반 위에 침하되는 앵커 블럭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선행 굴착 다중그라우트 블럭 앵커에 의해 구현된다.
Int. CL E02D 27/52 (2006.01) E02D 5/62 (2006.01)
CPC E02D 27/525(2013.01) E02D 27/525(2013.01) E02D 27/52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80783 (2013.07.10)
출원인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1527431-0000 (2015.06.03)
공개번호/일자 10-2015-0007012 (2015.01.2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5061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7.10)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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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영도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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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권오순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장안구
2 장인성 대한민국 경기 광명시 서원로 **, ***
3 오명학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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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손태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남부순환로***길 **, *층 파코국제특허법률사무소 (서초동, 창원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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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영도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7.10 수리 (Accepted) 1-1-2013-0619719-01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02.0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03.10 수리 (Accepted) 9-1-2014-0022004-27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7.11 수리 (Accepted) 4-1-2014-5084020-12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12.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823851-86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01.0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006589-19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1.05 수리 (Accepted) 1-1-2015-0006590-66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5.05.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359779-13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6.28 수리 (Accepted) 4-1-2017-0034176-95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1.23 수리 (Accepted) 4-1-2018-5013167-10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7.10 수리 (Accepted) 4-1-2018-5131202-66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2.25 수리 (Accepted) 4-1-2020-5042665-74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10.20 수리 (Accepted) 4-1-2020-5235797-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그라우트를 공급하는 그라우트 호스가 내부에 삽입된 로드에 수용된 상태에서 상기 로드가 해저의 암반에 굴착됨에 따라 상기 암반에 매입되되 상기 암반에 매입된 상태에서 일부분은 수중으로 연장되면서 해상 구조물 측에 연결되는 복수 개의 강선들과, 상기 암반에 매입된 강선의 하단부에서 상기 그라우트 호스로부터 공급된 그라우트에 의해 형성되는 정착부로 구성된 다중그라우트 앵커;내부가 중공인 구조로 이루어지면서 상기 내부로의 급수를 위한 급수구를 구비함과 아울러 상기 로드 및 강선이 관통할 수 있는 복수 개의 관통관을 구비하여, 해상에 부유된 상태에서 상기 로드의 삽입과 상기 강선의 매입 및 상기 그라우트 공급에 의한 정착부의 형성 작업이 이루어지는 작업장으로 사용되고, 상기 암반 위에 침하될 때는 상기 급수구를 통해 상기 내부로 급수가 이루어져 상기 다중그라우트 앵커의 수직 상방에서 상기 암반 위에 침하되는 앵커 블럭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선행 굴착 다중그라우트 블럭 앵커
2 2
제1항에 있어서, 일측은 해상 구조물에 연결되고, 타측은 상기 앵커 블럭의 관통관을 통해 수중으로 연장된 상기 강선의 일부분에 연결되는 연결체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행 굴착 다중그라우트 블럭 앵커
3 3
삭제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앵커 블럭에는, 상기 강선들의 수중으로 연장된 일부분의 말단을 한 지점으로 모아서 상기 해상 구조물 측에 연결하고자 할 때, 상기 강선들이 상기 한 지점으로 원활하게 꺾이도록 하기 위한 풀리들이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행 굴착 다중그라우트 블럭 앵커
5 5
(a) 선행 굴착 다중그라우트 블럭 앵커를 시공할 해상의 고정된 위치에 작업장을 구성하는 단계;(b) 그라우트 공급용 그라우트 호스가 내부에 삽입된 로드에 강선을 수용한 상태에서 천공기를 이용하여 상기 로드를 해저의 암반에 삽입하는 단계;(c) 상기 로드가 삽입됨에 따라 상기 강선이 일부분은 수중으로 연장되는 상태로 암반에 매입되도록 한 후, 상기 그라우트 호스를 통해 그라우트를 공급하여 상기 강선의 하단부에 정착부를 형성함으로써 다중그라우트 앵커를 완성하는 단계;(d) 상기 그라우트 호스가 삽입된 상기 로드를 인출하는 단계;(e) 복수 개의 관통공들이 구비된 앵커 블럭을 육상에서 제작하여 상기 수중으로 연장된 강선의 일부분을 상기 관통공으로 관통시키면서 상기 다중그라우트 앵커의 수직 상방에서 상기 암반 위에 침하시키는 단계;(f) 상기 앵커 블럭의 관통공을 관통한 상기 강선의 일부분을 해상 구조물 측에 연결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선행 굴착 다중그라우트 블럭 앵커의 시공방법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f)단계에서는, 상기 해상 구조물 측에 일측이 고정된 연결체를 구비하여 이 연결체의 타측에 상기 강선의 일부분을 한 지점으로 모아서 고정함으로써 상기 강선의 일부분이 해상 구조물 측에 연결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행 굴착 다중그라우트 블럭 앵커의 시공방법
7 7
(g) 선행 굴착 다중그라우트 블럭 앵커를 시공할 해상의 고정된 위치에 내부가 중공이면서 상하로 관통관이 구비된 앵커 블럭을 부유 상태로 배치하는 단계;(h) 상기 앵커 블럭 상에서, 그라우트 공급용 그라우트 호스가 내부에 삽입된 로드에 강선을 수용한 상태에서 천공기를 이용하여 상기 로드를 상기 관통관을 통해 해저의 암반에 삽입하는 단계;(i) 상기 로드가 삽입됨에 따라 상기 강선이 일부분은 수중으로 연장되는 상태로 암반에 매입되도록 한 후, 상기 그라우트 호스를 통해 그라우트를 공급하여 상기 강선의 하단부에 정착부를 형성함으로써 다중그라우트 앵커를 완성하는 단계;(j) 상기 그라우트 호스가 삽입된 상기 로드를 인출하는 단계;(k) 상기 앵커 블럭의 내부에 급수를 하는 단계;(l) 내부에 급수된 상기 앵커 블럭의 자중에 의해 상기 앵커 블럭이 상기 강선을 따라 상기 다중그라우트 앵커의 수직 상방에서 상기 암반 위에 침하되도록 하는 단계;(m) 상기 앵커 블럭의 관통관을 관통한 상기 강선의 일부분을 해상 구조물 측에 연결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진 선행 굴착 다중그라우트 블럭 앵커의 시공방법
8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m)단계에서는, 상기 해상 구조물 측에 일측이 고정된 연결체를 구비하여 이 연결체의 타측에 상기 강선의 일부분을 한 지점으로 모아서 고정함으로써 상기 강선의 일부분이 해상 구조물 측에 연결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행 굴착 다중그라우트 블럭 앵커의 시공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해양부 한국해양과학기술원 한국해양과학기술원 연구 운영비 지원 천해용 해상도시 건설을 위한 계류앵커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