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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유체의 병렬계류 모형시험을 위한 모형시험 장치 및 이를 이용한 모형시험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96562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부유체의 병렬계류 모형시험을 위한 모형시험 장치 및 이를 이용한 모형시험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르면, 선체구조물과 선체구조물 또는 선체구조물과 계류시설 사이에 설치되는 펜더(fender)의 충격력을 측정 가능한 동시에, 두 모형선의 계류시 모형선에 걸리는 계류 로프(mooring rope)의 장력(tension)을 측정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선체구조물과 선체구조물 또는 선체구조물과 계류시설 사이의 충격력과 장력에 대한 측정뿐만 아니라, 다양한 병렬계류 모형시험에 폭넓게 적용될 수 있는 부유체의 병렬계류 모형시험을 위한 모형시험 장치 및 이를 이용한 모형시험 방법이 제공된다.
Int. CL G01M 10/00 (2006.01) G01M 7/08 (2006.01) B63B 9/02 (2006.01) G01L 5/00 (2006.01)
CPC G01M 10/00(2013.01) G01M 10/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151380 (2013.12.06)
출원인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1527879-0000 (2015.06.04)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5061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12.06)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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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영도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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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홍장표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성홍근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3 조석규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4 김진하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5 최성권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6 박인보 대한민국 대전 동구
7 홍사영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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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정수 대한민국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방이동) *층(이수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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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영도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12.06 수리 (Accepted) 1-1-2013-1119241-18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3.12.27 수리 (Accepted) 1-1-2013-1194374-74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7.11 수리 (Accepted) 4-1-2014-5084020-12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09.0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10.14 수리 (Accepted) 9-1-2014-0083457-59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04.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264749-59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5.07 수리 (Accepted) 1-1-2015-0439919-27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05.0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439920-74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5.05.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342722-35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6.28 수리 (Accepted) 4-1-2017-0034176-95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1.23 수리 (Accepted) 4-1-2018-5013167-10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7.10 수리 (Accepted) 4-1-2018-5131202-66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2.25 수리 (Accepted) 4-1-2020-5042665-74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10.20 수리 (Accepted) 4-1-2020-5235797-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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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체구조물과 선체구조물 또는 선체구조물과 계류시설 사이의 충돌시 충격을 완화시키고 충격력을 측정할 수 있는 동시에, 계류시 걸리는 계류 로프의 장력을 함께 측정할 수 있도록 구성되는 부유체의 병렬계류 모형시험을 위한 모형시험 장치에 있어서, 선체구조물 또는 계류시설에 대한 모형 사이에 설치되어 충돌시의 충격을 완화시키는 펜더(fender)의 역할을 하는 동시에 충돌시의 충격력을 측정하기 위한 펜더 구조물; 및 각각의 상기 모형을 연결하는 계류 로프에 연결되어 상기 계류 로프에 걸리는 장력을 측정하기 위한 계류 로프 구조물;을 포함하고,상기 펜더 구조물은, 상기 모형에 상기 펜더 구조물을 설치하기 위한 거치대; 상기 거치대의 상단부의 일측에 설치되는 로드셀; 상기 로드셀에 연결되는 스프링; 상기 스프링에 연결되고 각각의 상기 모형 사이의 최대 및 최소 이격거리를 유지할 수 있도록 구성되는 거리유지부; 및 상기 거리유지부의 말단에 형성되어 충돌시의 충격을 완화하기 위한 완충부;를 포함하며,상기 거치대는, 상기 모형의 측면에 부착되기 위해 수직 방향으로 긴 바(bar)에 다수의 선반 형태의 구조물이 조립되어 그 높이를 조절 가능하도록 구성되고, 상기 거치대의 높이를 조절함으로써, 상기 거치대의 길이에 따라 상기 로드셀에 연결되는 상기 스프링의 인장력을 선택하여 사용 가능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유체의 병렬계류 모형시험을 위한 모형시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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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3 3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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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거리유지부는, 긴 막대 형태로 형성되어 와이어 또는 로프를 이용하여 도르래를 통해 상기 스프링과 연결되고, 연결부분에서 상기 와이어 또는 로프가 이탈하지 않도록 하기 위한 고정수단을 구비하며, 상기 거치대와 미리 정해진 일정 거리를 두고 이격되어 위치되고 중간 부분에서 고정핀에 의해 고정됨으로써, 미리 정해진 일정 각도 범위 내에서 움직일 수 있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유체의 병렬계류 모형시험을 위한 모형시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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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항에 있어서, 상기 거리유지부는, 상기 거리유지부의 각도가 최소 각도일 때 각 모형 사이의 거리가 최소 이격거리가 되며, 상기 거리유지부의 각도가 최대 각도일 때 각 모형 사이의 거리가 최대 이격거리가 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유체의 병렬계류 모형시험을 위한 모형시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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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항에 있어서, 상기 스프링은, 상기 최대 이격거리일 때 인장력이 0이 되도록 설치됨으로써, 각각의 상기 모형이 최대 이격거리일 때 상기 로드셀에 걸리는 힘도 0이 되고, 각각의 상기 모형이 가까워질수록 상기 스프링에 인가되는 힘이 증가하여 상기 최소 이격거리가 되었을 때 상기 스프링 및 상기 로드셀에 인가되는 힘이 최대가 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유체의 병렬계류 모형시험을 위한 모형시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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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항에 있어서, 상기 모형시험 장치는, 상기 거리유지부의 가동 범위와 상기 거치대의 높이 및 상기 스프링의 인장력을 선택함으로써, 각각의 상기 모형 사이의 최소 및 최대 이격거리를 임의로 설정 가능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유체의 병렬계류 모형시험을 위한 모형시험 장치
8 8
제 7항에 있어서, 상기 완충부는, 고무를 포함하는 충격흡수재로 이루어지는 회전가능한 롤러 형태로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유체의 병렬계류 모형시험을 위한 모형시험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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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계류 로프 구조물은, 상기 모형에 상기 계류 로프 구조물을 설치하기 거치대; 상기 거치대의 상단부의 일측에 설치되는 로드셀; 상기 로드셀에 연결되는 스프링; 및상기 스프링에 계류 로프를 연결하기 위한 도르래부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유체의 병렬계류 모형시험을 위한 모형시험 장치
10 10
제 9항에 있어서, 상기 거치대는, 상기 모형의 측면에 부착되기 위해 수직 방향으로 긴 바(bar)에 다수의 선반 형태의 구조물이 조립되어 그 높이를 조절 가능하도록 구성되고, 상기 거치대의 높이를 조절함으로써, 상기 거치대의 길이에 따라 상기 로드셀에 연결되는 상기 스프링의 인장력을 선택하여 사용 가능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유체의 병렬계류 모형시험을 위한 모형시험 장치
11 11
제 10항에 있어서, 상기 도르래부는, 상기 거치대에 자유롭게 회전 가능하도록 설치되며, 상기 도르래부를 통하여 상기 스프링에 상기 계류 로프가 연결되는 것에 의해 각각의 상기 모형 사이의 거리에 따라 상기 계류 로프에 인가되는 인장력을 상기 로드셀에 의해 측정 가능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부유체의 병렬계류 모형시험을 위한 모형시험 장치
12 12
청구항 1항 및 청구항 4 내지 청구항 11항 중 어느 한 항에 기재된 부유체의 병렬계류 모형시험을 위한 모형시험 장치를 이용하여, 선체구조물과 선체구조물 또는 선체구조물과 계류시설 사이에 설치되는 펜더의 충격력 및 계류 로프의 장력을 함께 측정 가능하도록 구성되는 모형시험 방법에 있어서, 실제 설치될 펜더 및 계류 로프의 물성을 결정하고, 결정된 값들을 모형의 경우로 환산한 후, 모형시험을 위한 선박과 펜더 구조물 및 계류 로프 구조물의 모형을 각각 제작하는 모형제작단계; 상기 모형제작단계에서 제작된 모형을 각각 설치하여 모형시험 모델을 구축하는 모델구축단계; 상기 모델구축단계에서 구현된 상기 모형시험 모델을 통하여 모형시험을 수행하여 상기 펜더 구조물에 작용하는 반력을 측정하고, 상기 계류 로프 구조물에 의해 각각의 계류 로프에 인가되는 장력을 각각 측정하는 측정단계; 및 상기 측정단계에서 측정된 값들에 근거하여 상기 펜더 구조물과 상기 계류 로프 구조물에 설치된 스프링의 특성을 각각 변경하는 것에 의해 측정값과 목표값 사이의 차이를 수정하는 수정단계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형시험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