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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중터널을 구성하도록 길이방향으로 서로 연결된 터널튜브 또는 터널튜브의 주변에 설치되어 터널튜브로 접근하는 수중 이동체의 방향과 속도를 감지하기 위한 충돌 감지수단;상기 터널튜브의 길이방향을 따라 이동가능하도록 상기 터널튜브의 외주면에 설치되고, 상기 충돌 감지수단이 감지한 수중 이동체의 접근 감지 신호를 토대로 상기 수중 이동체가 접근하는 영역의 터널튜브로 이동하기 위한 이동체; 및상기 이동체에 설치되고, 상기 터널튜브로 접근하는 수중 이동체와 먼저 충돌하여 충돌로 인한 충격을 흡수하기 위한 충격 흡수수단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중터널 충돌 충격 흡수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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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충돌 감지수단은, 소나 시스템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중터널 충돌 충격 흡수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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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이동체는, 상기 터널튜브의 외주면 전체 또는 외주면 일부분을 감싸도록 형성된 본체;상기 터널튜브의 외주면과 마주보는 상기 본체의 내측에 마련되는 이동용 로울러; 및상기 본체에 설치되는 제1 구동부재의 작동으로 구동되는 스크류에 의해 상기 본체를 상기 터널튜브의 길이방향을 따라 이동시키기 위한 이동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중터널 충돌 충격 흡수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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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이동체는, 상기 터널튜브의 외주면 전체 또는 외주면 일부분을 감싸도록 형성된 본체;상기 터널튜브의 외주면과 마주보는 상기 본체의 내측에 마련되는 이동용 로울러; 상기 터널튜브의 소정의 구간에 거리를 유지하여 각각 설치된 안내 로울러들; 양쪽의 상기 안내 로울러들에 설치되고, 선택된 위치에 상기 본체가 결합되는 와이어; 및 상기 안내 로울러들 중에서 선택된 어느 하나의 안내 로울러를 정,역회전 구동시키도록 상기 터널튜브의 외측면에 설치되는 제2 구동부재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중터널 충돌 충격 흡수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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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 또는 제4항에 있어서,상기 터널튜브의 외측면에는,상기 이동용 로울러가 이동가능하게 설치되기 위한 레일부재가 상기 터널튜브의 길이방향으로 길게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중터널 충돌 충격 흡수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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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충격 흡수수단은, 일단이 상기 이동체에 일단이 축 결합되고, 타단은 상기 터널튜브의 길이방향과 직각되는 방향으로 연장 설치되는 충돌가이드를 포함하고, 상기 충돌가이드는, 실린더의 일단이 상기 이동체에 축 결합되고, 피스톤의 타단은 상기 충돌가이드에 축 결합되는 각도조절장치에 의해 상기 터널튜브를 중심으로 상,하방으로 각도 조절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중터널 충돌 충격 흡수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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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충돌가이드는, 내부에 물 또는 공기를 수용하기 위한 수용탱크가 마련되고, 상기 수용탱크에는 수중 이동체와의 충돌시 수용된 공기나 물을 배출하기 위한 다수개의 배출밸브가 마련되며, 상기 수용탱크는 상기 수중 이동체와의 충돌시에 수용된 공기나 물을 배출하면서 변형되어 충돌로 인한 충격을 흡수하도록 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중터널 충돌 충격 흡수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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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충돌가이드는, 내부에 다수개의 격벽이 형성되어 상기 수중 이동체와의 충돌시에 파손되거나 변형되면서 충돌로 인한 충격을 흡수하도록 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중터널 충돌 충격 흡수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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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충돌가이드는, 상기 각도조절장치가 설치되는 고정부와, 수중 이동체와 충돌되는 충돌부로 구획되고, 상기 고정부와 충돌부 사이에는 스프링 또는 제1 충격 흡수용 댐퍼가 적어도 하나 이상 마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중터널 충돌 충격 흡수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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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충돌가이드는, 끝단부의 내측에 설치되고, 상기 수중 이동체의 접근시에 상기 충돌 감지수단의 감지신호를 토대로 작동되는 가스발생수단에 의해 팽창되어 충돌로 인한 충격을 흡수하기 위한 에어백이 마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중터널 충돌 충격 흡수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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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제5항에 있어서, 상기 이동체는, 상기 본체로부터 상기 터널튜브로 전달되는 충격을 감소시키기 위한 최종 충격 흡수수단이 마련되되, 상기 최종 충격 흡수수단은, 상기 이동용 로울러가 설치된 로울러 지지부재의 단부에 일단이 각각 결합되고, 타단은 상기 본체에 결합되는 스프링 또는 제2 충격 흡수용 댐퍼들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중터널 충돌 충격 흡수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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