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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랑중부가저항의 효과적 계측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96603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예인전차에 위치하며 모형선과 연결봉으로 연결되어 상기 모형선의 전후동요에 따라 전후로 이동하는 이동부와, 상기 예인전차와 상기 이동부의 전단 사이에 설치되는 제1스프링과 상기 예인전차와 상기 이동부의 후단 사이에 설치되는 제2스프링이 연동하여 상기 이동부의 이동을 부분적으로 구속하는 구속부와, 상기 연결봉에 설치되어 상기 모형선에 작용하는 파랑 중 전체저항을 계측하는 동력계의 상호작용으로 이루어지는 파랑중부가저항의 효과적 계측 방법에 있어서, k는 상기 제1스프링과 상기 제2스프링의 스프링상수의 합, m'는 상기 모형선의 질량과 전후동요방향 부가질량의 합, ωe는 상기 모형선의 만남각주파수라고 할 때, k << m'ωe2 관계를 만족하도록 k를 결정함으로써, 상기 동력계에는 1차파력이 제거되고 파랑중전체저항의시간평균값만 계측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파랑중부가저항의 효과적 계측 방법을 제공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파랑 중 선박의 성능을 모형시험을 통해 평가함에 있어서 적절한 용량의 동력계로 파랑중전체저항을 계측할 수 있으므로 결과적으로 파랑중부가저항 계측의 정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
Int. CL B63B 9/00 (2006.01) G01M 10/00 (2006.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130146467 (2013.11.28)
출원인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5-0062239 (2015.06.0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11.28)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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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영도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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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황승현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2 반석호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3 임근태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4 안해성 대한민국 대전 서구
5 이영연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6 김철희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7 김명수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8 유윤규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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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동천 대한민국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길 **, *층(대치동, 세풍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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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11.28 수리 (Accepted) 1-1-2013-5034331-18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7.11 수리 (Accepted) 4-1-2014-5084020-12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5.01.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5.03.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5-0032128-65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05.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337171-60
6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5.08.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524472-39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6.28 수리 (Accepted) 4-1-2017-0034176-95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1.23 수리 (Accepted) 4-1-2018-5013167-10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7.10 수리 (Accepted) 4-1-2018-5131202-66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2.25 수리 (Accepted) 4-1-2020-5042665-74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10.20 수리 (Accepted) 4-1-2020-5235797-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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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인전차에 위치하며 모형선과 연결봉으로 연결되어 상기 모형선의 전후동요에 따라 전후로 이동하는 이동부와, 상기 예인전차와 상기 이동부의 전단 사이에 설치되는 제1스프링과 상기 예인전차와 상기 이동부의 후단 사이에 설치되는 제2스프링이 연동하여 상기 이동부의 이동을 부분적으로 구속하는 구속부와, 상기 연결봉에 설치되어 상기 모형선에 작용하는 파랑 중 전체저항을 계측하는 동력계의 상호작용으로 이루어지는 파랑중부가저항의 효과적 계측 방법에 있어서,k는 상기 제1스프링과 상기 제2스프링의 스프링상수의 합, m'는 상기 모형선의 질량과 전후동요방향 부가질량의 합, ωe는 상기 모형선의 만남각주파수라고 할 때, k << m'ωe2 관계를 만족하도록 k를 결정함으로써, 상기 동력계에는 1차파력이 제거되고 파랑중전체저항의시간평균값만 계측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파랑중부가저항의 효과적 계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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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제1스프링과 상기 제2스프링은 스프링상수의 크기가 동일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파랑중부가저항의 효과적 계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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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m은 상기 모형선의 질량이라고 할 때, k/mωe2 가 1/10보다 작도록 k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파랑중부가저항의 효과적 계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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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k는 고유주기와 데이터 계측시간이 같게 되거나 데이터 계측시간이 고유주기의 정수배가 되도록 하한선을 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파랑중부가저항의 효과적 계측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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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한국해양과학기술원 에너지 절감을 위한 선박 저항감소 및 추진성능 향상 핵심기술 개발(3/5) 에너지 절감을 위한 선박 저항감소 및 추진성능 향상 핵심기술 개발(3/5)
2 해양수산부 한국해양과학기술원 선박의 저항 및 추진성능 향상 핵심기술 개발(3/3) 선박의 저항 및 추진성능 향상 핵심기술 개발(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