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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의 PBCF에 비해 간단한 구성으로 저렴하고 용이하게 제작이 가능하도록 구성되는 허브 볼텍스 캐비테이션 저감 및 추진효율 향상을 위한 프로펠러 캡(20,30)에 있어서, 프로펠러의 끝단에서부터 상기 프로펠러의 반대측으로 갈수록 직경이 증가하도록 형성되는 제 1 확산형부(21,31); 상기 제 1 확산형부(21,31)에 수평으로 연장하도록 형성되는 직선형부(22,32); 상기 직선형부(22,32)에 연장하여 상기 프로펠러의 반대측으로 갈수록 직경이 감소하도록 형성되는 수축형부(23,33); 및 상기 수축형부(23,33)에 연장하여 상기 프로펠러의 반대측으로 갈수록 직경이 증가하도록 형성되는 제 2 확산형부(24,34);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허브 볼텍스 캐비테이션 저감 및 추진효율 향상을 위한 프로펠러 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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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프로펠러 캡(20,30)은, 상기 제 1 확산형부(21,31)에 의해 상기 프로펠러 캡(20,30)의 앞 부분이 볼록하게 돌출하도록 형성됨으로써 프로펠러 압력단(Pressure side)의 압력을 증가시켜 추진 효율이 향상되고, 상기 수축형부(23,33)에 의해 상기 프로펠러 캡(20,30)을 지나는 프로펠러 유동의 압력이 회복되어 추진효율이 향상되며, 상기 제 2 확산형부(24,34)에 의해 상기 프로펠러 유동의 회전 유동(vortex)의 강도를 약화시켜 허브 볼텍스 캐비테이션의 발생이 저감되는 허브 볼텍스 캐비테이션 저감 및 추진효율 향상을 위한 프로펠러 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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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 1 확산형부(21,31) 및 상기 제 2 확산형부(24,34)의 경사각이 각각 40°이하로 설정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허브 볼텍스 캐비테이션 저감 및 추진효율 향상을 위한 프로펠러 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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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수축형부(23,33)는, 측면이 직선 형태로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허브 볼텍스 캐비테이션 저감 및 추진효율 향상을 위한 프로펠러 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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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수축형부(23,33)는, 측면이 미리 정해진 일정 곡률을 가지는 곡선 형태로 바깥쪽으로 볼록하도록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허브 볼텍스 캐비테이션 저감 및 추진효율 향상을 위한 프로펠러 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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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수축형부(23,33)는, 측면이 미리 정해진 일정 곡률을 가지는 곡선 형태로 안쪽으로 볼록하도록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허브 볼텍스 캐비테이션 저감 및 추진효율 향상을 위한 프로펠러 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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