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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박의 운항과정에서 발생 가능한 내부적 사고요소 및 외부적 사고요소를 적용시켜 항해사의 선박운항 운영능력을 평가하는 선박운항 평가 관리 시스템에 있어서,복수 개의 타선들의 위치정보, 속도정보, 선수각 정보, 운항 경로 정보를 제공하는 타선 운항 정보 제공부(110);상기 내부적 사고요소 및 상기 외부적 사고요소가 조합된 적어도 하나 이상의 해상 사고 시나리오 정보를 제공하는 사고요인 발생부(120);상기 타선 운항 정보 제공부 및 상기 사고요인 발생부에서 제공하는 정보들을 표시하는 선박운항 표시부(130);상기 선박의 운항에 필요한 운항 조작기기들을 구비하고, 상기 운항 조작기기들을 통해 상기 선박의 운항을 조작하는 선박운항 조작부(140);상기 선박이 출발지점부터 도착지점까지의 일련의 상기 운항 조작기기들의 운항 조작정보를 로그 파일 형태로 실시간으로 기록 및 저장하는 운항 기록 저장부(150); 및상기 해상 사고 시나리오 정보에 해당하는 표준 운항 정보가 저장되며, 상기 운항 기록 저장부에 저장된 운항 조작정보와 상기 표준 운항 정보를 비교한 후, 비교 결과값을 수치화한 평가정보 및 운항등급을 제공하는 운항평가관리부(160)를 포함하고,상기 사고요인 발생부(120)는,복수 개의 해상사고에 관련된 시나리오를 랜덤하게 생성하는 시나리오 생성 모듈(121);상기 복수 개의 시나리오들 중 어느 하나의 시나리오에 따라 적어도 하나 이상의 운항 기능을 교란시키는 내부적 사고요인을 생성하는 내부적 사고요인 발생모듈(122); 및상기 복수 개의 시나리오들 중 어느 하나의 시나리오에 따라 풍속, 풍향, 파고, 파향 중 적어도 하나의 기상요인 사고요인을 생성시키는 외부적 사고요인 발생모듈(123)을 포함하는 선박운항 평가 관리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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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시나리오 생성 모듈(121)은,Head-on 상황, Overtaking 상황, Crossing 상황, Traffic Separate Schemes 상황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의 상황이 순차적 또는 반복적으로 혼합된 시나리오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운항 평가 관리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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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운항평가관리부(160)는,상기 해상 사고 시나리오의 상황에 따른 상기 운항 조작기기들의 표준 조작 정보가 수치화된 평가기준표를 저장하는 평가기준표 저장부(161);상기 운항 기록 저장부에서 제공되는 운항 조작정보를 수치화시키는 정보수치 환산부(162); 및 상기 평가기준표의 표준 조작 정보와 상기 운항 조작정보를 비교하여 등급정보를 산출하는 비교평가부(163)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운항 평가 관리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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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상기 평가기준표는,Decision, Time to Change of course(CT), New Heading(CH), New Speed(CS), Time to Return to course(RT), Final Heading(RH), Final Speed(RS), DCPA, 반응시간, Distance of new track as a ratio of original track(DNO)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을 평가하기 위한 표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운항 평가관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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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상기 평가기준표는,국제해상충돌예방규칙에 기반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운항 평가관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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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제3항 내지 제6항 중 어느 하나의 항에 기재된 선박운항 평가관리 시스템을 이용한 선박운항 평가관리방법에 있어서,타선운항 정보 제공부(110)에서 복수 개의 타선들의 위치정보, 속도정보, 선수각 정보, 운항 경로 정보를 선박운항 표시부(130)로 제공하는 타선 운항 정보 제공단계(S110);사고요인 발생부에서 내부적 사고요소 및 외부적 사고요소가 조합된 적어도 하나 이상의 해상 사고 시나리오를 상기 선박운항 표시부(130)로 제공하는 사고요소 제공단계(S120);상기 해상 사고 시나리오에 따라 선박의 운항을 조작하는 운항 조작단계(S130);상기 선박이 출발지부터 도착지에 도착할 때까지의 일련의 상기 운항 조작기기들의 운항 조작정보를 로그 파일 형태로 운항 기록 저장부(150)에서 실시간으로 기록 및 저장하는 운항 기록 저장단계(S140); 및상기 운항 기록 저장부(150)에서 제공되는 운항 조작정보를 수치화시킨 후, 수치화된 상기 운항 조작정보와 상기 해상 사고 시나리오의 상황에 따른 상기 운항 조작기기들의 표준 조작 정보가 수치화된 평가기준표를 비교한 후, 비교결과에 해당하는 운항 평가 정보를 운항평가관리부(160)에서 산출하는 운항 평가정보 산출단계(S150)를 포함하고,상기 사고요소 제공단계(S120)는,복수 개의 해상사고에 관련된 해상 사고 시나리오를 랜덤하게 생성하는 시나리오 생성 단계(S121);상기 복수 개의 시나리오들 중 어느 하나의 해상 사고 시나리오에 따라 적어도 하나 이상의 운항 기능을 교란시키는 내부적 사고요인을 생성하는 내부적 사고요인 생성단계(S122); 및상기 복수 개의 해상 사고 시나리오들 중 어느 하나의 해상 사고 시나리오에 따라 풍속, 풍향, 파고, 파향 중 적어도 하나의 기상요인 사고요인을 생성시키는 외부적 사고요인 생성단계(S123)를 포함하는 선박운항 평가 관리 시스템을 이용한 선박운항 평가관리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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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상기 해상 사고 시나리오는,Head-on 상황, Overtaking 상황, Crossing 상황, Traffic Separate Schemes 상황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의 상황이 순차적 또는 반복적으로 혼합된 시나리오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운항 평가 관리 시스템을 이용한 선박운항 평가관리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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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상기 운항평가 정보산출단계(S150)는,상기 해상 사고 시나리오의 상황에 따른 상기 운항 조작기기들의 표준 조작 정보가 수치화된 평가기준표를 저장하는 단계(S151);운항 기록 저장부에서 제공되는 운항 조작정보를 수치화시키는 단계(S152); 및상기 평가기준표의 표준 조작 정보와 상기 운항 조작정보를 비교하여 등급정보를 산출하는 단계(S153);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운항 평가 관리 시스템을 이용한 선박운항 평가관리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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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상기 평가기준표는,Decision, Time to Change of course(CT), New Heading(CH), New Speed(CS), Time to Return to course(RT), Final Heading(RH), Final Speed(RS), DCPA, 반응시간, Distance of new track as a ratio of original track(DNO)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을 평가하기 위한 표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운항 평가 관리 시스템을 이용한 선박운항 평가관리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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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상기 평가기준표는,국제해상충돌예방규칙에 기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선박운항 평가 관리 시스템을 이용한 선박운항 평가관리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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