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밸러스트 탱크의 상부에 구성되는 상면단열재; 및상기 밸러스트 탱크와 선박의 외벽 사이에 구성되는 측면단열재를 포함하며,상기 측면단열재는,상기 상면단열재와 연결되어 상기 선박의 밸러스트흘수선 높이보다 낮게 형성되고,상기 상면단열재 및 측면단열재 중 적어도 하나의 내부에는,횡방향으로 다수 개의 가로관이 일정간격마다 형성되며,상기 다수 개의 가로관 중 서로 이웃하는 두 개의 가로관을 공간적으로 연결하도록, 일정간격마다 다수 개의 세로관이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열재를 이용한 밸러스트 탱크 결빙 방지 구조
|
2 |
2
삭제
|
3 |
3
삭제
|
4 |
4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상면단열재 및 측면단열재 중 적어도 하나와 상기 밸러스트 탱크 사이에 공간부가 형성되도록, 상기 상면단열재 및 측면단열재 중 적어도 하나가 상기 밸러스트 탱크로부터 이격되어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열재를 이용한 밸러스트 탱크 결빙 방지 구조
|
5 |
5
제 4항에 있어서,상기 상면단열재 및 측면단열재 중 적어도 하나의 내부에는,상기 가로관 또는 세로관과 상기 공간부를 공간적으로 연결하도록 다수 개의 연결관이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열재를 이용한 밸러스트 탱크 결빙 방지 구조
|
6 |
6
제 1항, 제 4항 및 제 5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가로관은,엔진 연소실의 연도와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열재를 이용한 밸러스트 탱크 결빙 방지 구조
|
7 |
7
제 6항에 있어서,상기 연도와 가로관 사이에 구성되는 복수 개의 개폐밸브;상기 밸러스트 탱크 내부에 구성되는 복수 개의 온도센서; 및상기 개폐밸브 및 온도센서와 전기적으로 연결되는 제어모듈을 포함하며,상기 제어모듈은,상기 온도센서에서 감지된 온도가 결빙온도 이하인 경우, 상기 개폐밸브를 개방하여 상기 연도와 가로관이 공간적으로 연결되도록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열재를 이용한 밸러스트 탱크 결빙 방지 구조
|
8 |
8
제 7항에 있어서,해수면의 높이를 감지하는 수위센서를 더 포함하고,상기 제어모듈은,상기 수위센서에서 감지된 해수면의 높이 또는 상기 온도센서에서 감지된 온도에 기초하여,상기 해수면의 높이보다 높은 영역에 구성된 가로관 또는 결빙점 이하의 온도를 감지한 온도센서의 높이에 대응하는 높이에 구성된 가로관에 연결되어 구성된 개폐밸브를 개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열재를 이용한 밸러스트 탱크 결빙 방지 구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