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전동 또는 수동으로 구동되는 운동기구를 구비한 운동시스템이 네트워크를 통해 게임서버에 접속하여 온라인 게임을 시작하는 단계;
상기 운동시스템이 상기 운동기구로부터 센싱한 값을 기초로 상기 온라인 게임의 진행을 위한 게임진행정보를 생성하여 상기 게임서버로 제공하는 단계;
상기 게임서버가 상기 게임진행정보에 따른 제어명령을 상기 운동시스템에 제공하는 단계; 및
상기 운동시스템이 상기 제어명령에 따라 상기 운동기구의 운동부하의 크기를 제어하면서 상기 온라인 게임을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게임서비스 방법
|
2 |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운동기구가 트레드밀인 경우 상기 게임진행정보는 모터의 회전속도, 구름판의 회전속도, 주행거리 및 구름판의 각도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며,
상기 운동기구가 사이클인 경우 상기 게임진행정보는 회전 부하의 크기 및 주행거리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게임 서비스 방법
|
3 |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게임서버가 소정의 아이템 정보를 상기 운동시스템에게 제공하는 단계;
상기 운동시스템이 상기 아이템 정보에 포함된 아이템 조건이 완성되는지를 판단하는 단계;
상기 운동시스템이 상기 아이템 조건이 완성될 경우, 상기 아이템 정보에 포함된 처리정보를 기초로 상기 운동기구의 운동부하의 크기를 제어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게임서비스 방법
|
4 |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아이템 조건이 완성되고 상기 아이템이 상기 게임서버에 접속된 다른 운동시스템에 적용할 것인 경우, 상기 운동시스템이 상기 처리정보를 상기 게임서버로 제공하는 단계; 및
상기 게임서버가 상기 처리정보를 상기 다른 운동시스템에 제공하여 상기 다른 운동시스템의 운동기구의 운동부하가 제어되도록 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게임서비스 방법
|
5 |
5
제3항 또는 제4항에 있어서,
상기 아이템 조건은, 사용자의 누적(또는 시간당) 운동량 또는 누적 운동횟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게임서비스 방법
|
6 |
6
제3항 또는 제4항에 있어서,
상기 처리정보는 트레드밀의 회전 속도 가중치 정보, 트레드밀의 구름판 기울기 정보 또는 사이클의 운동 부하 가중치 정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게임서비스 방법
|
7 |
7
전동 또는 수동으로 구동되는 운동기구;
네트워크를 통해 온라인 게임 제공하는 게임서버에 접속할 수 있는 네트워크인터페이스;
상기 운동기구의 동작상태를 감지하는 센서부;
상기 운동기구를 제어하며, 소정의 제어명령에 따라 상기 운동기구에 적용되는 운동부하의 크기를 제어하는 구동제어부; 및
상기 센서부 또는 구동제어부로부터 제공받은 값을 기초로 상기 온라인 게임의 진행을 위한 게임진행정보를 생성하여 상기 네트워크인터페이스를 통해 상기 게임서버로 제공하며, 상기 게임진행정보에 대응하여 상기 게임서버로부터 제공되는 제어명령을 상기 구동제어부로 제공하는 게임처리부를 포함하여 온라인 게임서비스를 제공하는 운동시스템
|
8 |
8
제7항에 있어서,
상기 운동기구가 트레드밀인 경우 상기 게임진행정보는 전동모터의 회전속도, 구름판의 회전속도, 주행거리 및 구름판의 각도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며,
상기 운동기구가 사이클인 경우 상기 게임진행정보는 회전 부하의 크기 및 주행거리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시스템
|
9 |
9
제7항에 있어서,
상기 게임서버로부터 제공되는 소정 아이템 정보를 수신하고, 상기 아이템 정보에 포함된 아이템 조건이 완성되는지를 판단하여, 상기 아이템 조건이 완성될 경우 상기 아이템 정보에 포함된 처리정보를 상기 구동제어부로 제공하는 아이템처리부를 더 포함하고,
상기 구동제어부는 상기 처리정보를 기초로 상기 운동기구의 운동부하를 변경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시스템
|
10 |
10
제9항에 있어서,
상기 아이템 조건이 완성되고 상기 아이템이 상기 게임서버에 접속된 다른 운동시스템에 적용할 것인 경우,
상기 아이템처리부는 상기 처리정보를 상기 네트워크인터페이스를 통해 상기 게임서버로 제공하여 상기 게임서버로 하여금 상기 처리정보를 상기 다른 운동시스템으로 제공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시스템
|
11 |
11
제9항 또는 제10항에 있어서,
상기 아이템 조건은, 사용자의 누적(또는 시간당) 운동량 또는 누적 운동횟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시스템
|
12 |
12
제9항 또는 제10항에 있어서,
상기 처리정보는 트레드밀의 회전 속도 가감정보, 트레드밀의 구름판 기울기 정보 또는 사이클의 운동 부하 가감정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시스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