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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용 자동 안전벨트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97573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자동차용 자동 안전벨트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자동 안전벨트 시스템은, 차체의 천장에서부터 측면의 센터 필러(center piller)의 하단부까지 일체로 연장되게 설치되는 가이드레일과; 외부에서 인가되는 전원에 의해 상기 가이드레일을 따라 이동하여 센터 필러측 하부까지 이동하는 제1슬라이드유닛과; 외부에서 인가되는 전원에 의해 상기 가이드레일을 따라 이동하여 센터 필러측 상부까지 이동하는 제2슬라이드유닛과; 차량의 중앙부에 설치되는 제1리트랙터 및 제2리트랙터와; 일단이 상기 제1슬라이드유닛에 결합되고 타단이 상기 제1리트랙터에 연결되어 탑승자의 신체의 허리 부분을 구속하는 제1안전벨트와; 일단이 상기 제2슬라이드유닛에 결합되고 타단이 상기 제2리트랙터에 연결되어 탑승자의 신체의 상체를 구속하는 제2안전벨트와; 상기 가이드레일의 센터 필러측 하부에 설치되어 상기 제1슬라이드유닛의 이동을 구속 및 해제하는 제1록킹유닛과; 상기 가이드레일의 센터 필러측 상부에 설치되어 상기 제1슬라이드유닛의 이동을 구속 및 해제하는 제2록킹유닛을 포함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한다. 안전벨트, 자동, 가이드, 가이드레일, 슬라이드, 록킹
Int. CL B60R 22/24 (2006.01) B60R 22/18 (2006.01) B60R 22/04 (2006.01)
CPC B60R 22/08(2013.01) B60R 22/08(2013.01) B60R 22/08(2013.01) B60R 22/08(2013.01) B60R 22/08(2013.01) B60R 22/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033214 (2009.04.16)
출원인 동아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007976-0000 (2011.01.06)
공개번호/일자 10-2010-0114703 (2010.10.2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1011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04.16)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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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아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사하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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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배태성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사하구
2 이권희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사하구
3 김종규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사하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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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문춘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테헤란오피스빌딩 ***호 문앤파트너특허법률사무소 (역삼동)
2 오위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길 **, *층 (반포동, 새로나빌딩)(스카이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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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대한민국(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세종특별자치시 한누리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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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04.16 수리 (Accepted) 1-1-2009-0230413-40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0.03.10 수리 (Accepted) 4-1-2010-5041522-30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0.07.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332121-43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0.09.29 수리 (Accepted) 1-1-2010-0628357-73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0.09.2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0-0628359-64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0.12.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565962-11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12.05 수리 (Accepted) 4-1-2011-5242234-34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2.20 수리 (Accepted) 4-1-2013-0003462-84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8.23 수리 (Accepted) 4-1-2013-5115545-52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4.15 수리 (Accepted) 4-1-2014-5046693-38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3 수리 (Accepted) 4-1-2015-5015182-38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10.22 수리 (Accepted) 4-1-2015-5140465-5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체의 천장에서부터 측면의 센터 필러(center piller)의 하단부까지 일체로 연장되게 설치되는 가이드레일과; 외부에서 인가되는 전원에 의해 상기 가이드레일을 따라 이동하여 센터 필러측 하부까지 이동하는 제1슬라이드유닛과; 외부에서 인가되는 전원에 의해 상기 가이드레일을 따라 이동하여 센터 필러측 상부까지 이동하는 제2슬라이드유닛과; 차량의 중앙부에 설치되는 제1리트랙터 및 제2리트랙터와; 일단이 상기 제1슬라이드유닛에 결합되고 타단이 상기 제1리트랙터에 연결되어 탑승자의 신체의 허리 부분을 구속하는 제1안전벨트와; 일단이 상기 제2슬라이드유닛에 결합되고 타단이 상기 제2리트랙터에 연결되어 탑승자의 신체의 상체를 구속하는 제2안전벨트와; 상기 가이드레일의 센터 필러측 하부에 설치되어 상기 제1슬라이드유닛의 이동을 구속 및 해제하는 제1록킹유닛과; 상기 가이드레일의 센터 필러측 상부에 설치되어 상기 제2슬라이드유닛의 이동을 구속 및 해제하는 제2록킹유닛을 포함하여 구성되며; 상기 제1록킹유닛은, 상기 가이드레일의 하단부에 고정되게 설치되어 상기 제1슬라이드유닛의 하향 이동을 제한하는 이동제한부와, 상기 이동제한부의 상측에 가이드레일의 내,외측으로 수평 이동 가능하게 설치되어 제1슬라이드유닛의 이동을 제한하는 제1록킹바아와, 상기 가이드레일의 일측에 설치되는 제1록킹모터와, 상기 제1록킹모터의 동력을 상기 제1록킹바아로 전달하여 제1록킹바아를 수평 이동시키는 제1동력전달부재를 포함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자동 안전벨트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가이드레일의 일측에 설치되어, 상기 제1슬라이드유닛의 위치를 감지하여, 제2슬라이드유닛의 이동을 개시하고 제1록킹유닛과 제2록킹유닛의 작동을 제어하는 센싱유닛을 더 포함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자동 안전벨트 시스템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슬라이드유닛 및 제2슬라이드유닛은, 제1안전벨트 또는 제2안전벨트가 고정되게 결합되는 베이스블록과; 상기 베이스블록의 일단에 회전 가능하게 결합되며 가이드레일을 따라 구름 운동하는 롤러와; 상기 베이스블록에 결합되어 외부에서 인가되는 전원에 의해 시계방향 또는 반시계방향으로 선택적으로 회전 작동하는 구동모터와; 상기 구동모터의 회전력을 상기 롤러에 전달하는 동력전달부재를 포함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자동 안전벨트 시스템
4 4
삭제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록킹유닛은, 상기 제1슬라이드유닛이 이동제한부와 연접하는 위치에 도달했을 때 이를 감지하여 상기 제1록킹모터를 작동시키는 제1센싱유닛을 더 포함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자동 안전벨트 시스템
6 6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2록킹유닛은, 상기 가이드레일의 상부에 내,외측으로 수평 이동 가능하게 구성되어 상기 제1슬라이드유닛이 지나간 이후 가이드레일의 내측으로 이동하여 제2슬라이드유닛의 하향 이동을 제한하는 제2록킹바아와; 상기 가이드레일의 일측에 설치되는 제2록킹모터와; 상기 제2록킹모터의 동력을 상기 제2록킹바아로 전달하여 제2록킹바아를 수평 이동시키는 제2동력전달부재와; 상기 제2록킹바아의 상측에 가이드레일의 내,외측으로 수평 이동 가능하게 설치되어 제2슬라이드유닛의 상향 이동을 제한하는 제3록킹바아와; 상기 가이드레일의 일측에 설치되는 제3록킹모터와; 상기 제3록킹모터의 동력을 상기 제3록킹바아로 전달하여 제3록킹바아를 수평 이동시키는 제3동력전달부재를 포함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자동 안전벨트 시스템
7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제2록킹유닛은, 상기 제1슬라이드유닛이 제2록킹바아 위치를 지났을 때 이를 감지하여 제2록킹모터를 작동시키는 제2센싱유닛과, 상기 제2슬라이드유닛이 제2록킹바아에 연접했을 때 이를 감지하여 제3록킹모터를 작동시키는 제3센싱유닛을 더 포함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자동 안전벨트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