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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테이너의 로딩/언로딩을 위한 위치 인식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97648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컨테이너의 로딩/언로딩 시스템의 수평이송부를 통하여 화차로부터 트레일러에 또는 트레일러로부터 화차에 컨테이너를 로딩/언로딩하는 과정에서 화차-트레일러 정렬 정확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한 컨테이너의 로딩/언로딩을 위한 위치 인식 방법에 관한 것으로, 제 1 컨테이너 운송 수단과 제 2 컨테이너 운송 수단간의 컨테이너 수평 이송을 위한 시스템의 제어에 있어서,상기 제 1 컨테이너 운송 수단이 작업장에 진입하면 상기 제 1,2 컨테이너 운송 수단간의 수평 거리를 센싱하여 디스플레이 수단에 표시하는 단계;상기 표시된 수평 거리가 허용 오차 범위 이내가 되도록 제 1 컨테이너 운송 수단을 조작하는 단계;상기 수평 거리 정렬이 끝나면, 상기 제 1,2 컨테이너 운송 수단의 전방위치와 후방위치를 센싱하여 디스플레이 수단에 표시하는 단계;상기 제 1 컨테이너 운송 수단을 조작하여 상기 제 1,2 컨테이너 운송 수단의 전후방위치 정렬이 끝나면 상기 제 1,2 컨테이너 운송 수단의 정렬 완료 신호를 외부의 메인 컨트롤 시스템으로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B61D 47/00 (2006.01) B60P 1/64 (2006.01) B61D 3/20 (2006.01) B60P 1/44 (2006.01)
CPC B61D 47/00(2013.01) B61D 47/00(2013.01) B61D 47/00(2013.01) B61D 47/00(2013.01) B61D 47/00(2013.01) B61D 47/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78451 (2010.08.13)
출원인 동아대학교 산학협력단, (주)범창종합기술
등록번호/일자 10-1140359-0000 (2012.04.19)
공개번호/일자 10-2012-0015916 (2012.02.2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050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8.13)
심사청구항수 1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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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아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사하구
2 (주)범창종합기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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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권순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남구
2 이영진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동래구
3 한근조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4 한동섭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사상구
5 박성원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수영구
6 이태호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연제구
7 김재길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사상구
8 이현영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사상구
9 남창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10 최 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11 장재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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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오위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길 **, *층 (반포동, 새로나빌딩)(스카이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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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아대학교 산학협력단 부산광역시 사하구
2 (주)범창종합기술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8.13 수리 (Accepted) 1-1-2010-0523012-53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0.09.20 수리 (Accepted) 1-1-2010-0611818-22
3 [대리인해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Dismissal of Sub-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1.06.24 수리 (Accepted) 1-1-2011-0484535-05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12.05 수리 (Accepted) 4-1-2011-5242234-34
5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02.0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6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03.21 수리 (Accepted) 9-1-2012-0019546-11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04.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211978-63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2.20 수리 (Accepted) 4-1-2013-0003462-84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8.23 수리 (Accepted) 4-1-2013-5115545-52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4.15 수리 (Accepted) 4-1-2014-5046693-38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3 수리 (Accepted) 4-1-2015-5015182-38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6.26 수리 (Accepted) 4-1-2015-0037249-75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10.22 수리 (Accepted) 4-1-2015-5140465-5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제 1 컨테이너 운송 수단과 제 2 컨테이너 운송 수단간의 컨테이너 수평 이송을 위한 시스템의 제어에 있어서,상기 제 1 컨테이너 운송 수단이 작업장에 진입하면 상기 제 1,2 컨테이너 운송 수단간의 수평 거리를 센싱하여 디스플레이 수단에 표시하는 단계;상기 표시된 수평 거리가 허용 오차 범위 이내가 되도록 제 1 컨테이너 운송 수단을 조작하는 단계;상기 수평 거리 정렬이 끝나면, 상기 제 1,2 컨테이너 운송 수단의 전방위치와 후방위치를 센싱하여 디스플레이 수단에 표시하는 단계;상기 제 1 컨테이너 운송 수단을 조작하여 상기 제 1,2 컨테이너 운송 수단의 전후방위치 정렬이 끝나면 상기 제 1,2 컨테이너 운송 수단의 정렬 완료 신호를 외부의 메인 컨트롤 시스템으로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컨테이너의 로딩/언로딩을 위한 위치 인식 방법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 1 컨테이너 운송 수단은 트레일러이고, 제 2 컨테이너 운송 수단은 화차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컨테이너의 로딩/언로딩을 위한 위치 인식 방법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 1,2 컨테이너 운송 수단간의 수평 거리는 상기 제 1 컨테이너 운송 수단에 설치되는 초음파 센서들의 센싱 신호를 이용하여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컨테이너의 로딩/언로딩을 위한 위치 인식 방법
4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 1,2 컨테이너 운송 수단의 전방위치와 후방위치는 제 1 컨테이너 운송 수단에 설치되는 포토 센서들과 제 2 컨테이너 운송 수단에 설치되는 반사판을 이용하여 센싱된 신호를 이용하여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컨테이너의 로딩/언로딩을 위한 위치 인식 방법
5 5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 1,2 컨테이너 운송 수단간의 수평 거리 및 상기 제 1,2 컨테이너 운송 수단의 전방위치와 후방위치의 정렬 과정에서 제 1 컨테이너 운송 수단에 설치되는 CCD(Charge Coupled Device) 카메라에서 출력되는 영상을 이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컨테이너의 로딩/언로딩을 위한 위치 인식 방법
6 6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 1,2 컨테이너 운송 수단의 정렬 완료 신호를 외부의 메인 컨트롤 시스템으로 전송하는 단계에서,동시에 작업이 이루어지는 다른 위치 인식 시스템들이 사용하는 주파수 대역과는 다른 주파수 대역으로 통신을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컨테이너의 로딩/언로딩을 위한 위치 인식 방법
7 7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 1 컨테이너 운송 수단이 작업장에 진입하는 과정에서, 상기 제 1 컨테이너 운송 수단의 운전자는 운송 수단의 진입 유도를 위해 작업장 바닥에 도시된 정지선을 확인하면서 제 1 컨테이너 운송 수단을 진입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컨테이너의 로딩/언로딩을 위한 위치 인식 방법
8 8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 1,2 컨테이너 운송 수단의 정렬 과정에서,상기 제 1 컨테이너 운송 수단의 전방 영상, 후방 영상 화면과,상기 제 1,2 컨테이너 운송 수단의 전방 수평 간격, 후방 수평 간격과,상기 제 1,2 컨테이너 운송 수단의 전후방 위치에 관한 정보가 디스플레이 수단에 계속 표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컨테이너의 로딩/언로딩을 위한 위치 인식 방법
9 9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 1,2 컨테이너 운송 수단의 정렬 과정에서,디스플레이 단말기 화면에 가상의 기준 위치선을 표시하고 디스플레이 수단에 표시되는 영상의 제 2 컨테이너 운송 수단의 부착물을 기준으로 상기 제 1,2 컨테이너 운송 수단간의 수평 거리 및 상기 제 1,2 컨테이너 운송 수단의 전방위치와 후방위치를 확인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컨테이너의 로딩/언로딩을 위한 위치 인식 방법
10 10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 1 컨테이너 운송 수단이 작업장에 진입하여 컨테이너의 로딩/언로딩을 위한 위치 인식 과정을 수행하는 동안에 상기 제 2 컨테이너 운송 수단은 정해진 위치에서 정지 상태를 유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컨테이너의 로딩/언로딩을 위한 위치 인식 방법
11 11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 1,2 컨테이너 운송 수단의 전후방위치 정렬이 끝나면 상기 제 1,2 컨테이너 운송 수단의 정렬 완료 신호를 전송한 후에,상기 제 1 컨테이너 운송 수단에서 제 2 컨테이너 운송 수단으로 컨테이너를 수평 이송 장치를 이용하여 이송하거나, 상기 제 2 컨테이너 운송 수단에서 제 1 컨테이너 운송 수단으로 컨테이너를 수평 이송 장치를 이용하여 이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컨테이너의 로딩/언로딩을 위한 위치 인식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해양부 (주)범창종합기술 교통체계효율화사업 철도물류활성화를 위한 DMT(Dual Mode Trailer) 수송시스템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