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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용 멀티 브레이크 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97693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자전거용 멀티 브레이크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하나의 브레이크레버로 앞바퀴 및 뒷바퀴의 브레이크시스템을 모두 제어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제동 성능을 향상시켜 제동시 발생할 수 있는 전복등의 안전 사고의 위험을 줄일 수 있도록 한 자전거용 멀티 브레이크 장치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이를 위해 본 발명은, 조향을 위한 핸들바와; 상기 핸들바 일측에 결합되는 브레이크레버 장착용 브라켓과; 상기 브레이크레버 장착용 브라켓상에 구비되는 피봇과; 상기 피봇을 중심으로 시계 및 반시계 방향으로 회동가능하게 설치되는 스윙플레이트와; 상기 스윙플레이트에 결합되며 조작을 위해 핸들바와 소정각도를 이루도록 설치되는 브레이크레버와; 상기 스윙플레이트 일측에 연결되어 상기 브레이크레버가 핸들바 쪽으로 당겨질 경우 일측 바퀴측에 기계적 제동력을 전달하게 되는 브레이크와이어와; 상기 브레이크와이어에 인장력이 가해질때 압축력을 발생시켜 타측 바퀴측에 유압에 의한 제동력을 전달하게 되는 유압발생수단을 포함하여 구성되는 자전거용 멀티 브레이크 장치가 제공된다. 자전거, 멀티, 브레이크, 기계, 유압, 피봇
Int. CL B62L 1/06 (2006.01) B62L 3/02 (2006.01)
CPC B62L 3/08(2013.01) B62L 3/08(2013.01) B62L 3/08(2013.01) B62L 3/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056437 (2009.06.24)
출원인 동아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074867-0000 (2011.10.12)
공개번호/일자 10-2010-0138077 (2010.12.3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1101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06.24)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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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아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사하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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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원혁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2 남윤건 대한민국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3 김성주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사상구
4 이은민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5 강상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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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오위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길 **, *층 (반포동, 새로나빌딩)(스카이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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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대한민국(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세종특별자치시 한누리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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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06.24 수리 (Accepted) 1-1-2009-0383049-77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0.03.10 수리 (Accepted) 4-1-2010-5041522-30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02.1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03.14 수리 (Accepted) 9-1-2011-0020121-11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3.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145698-67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5.0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329722-90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5.03 수리 (Accepted) 1-1-2011-0329721-44
8 [대리인해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Dismissal of Sub-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1.06.24 수리 (Accepted) 1-1-2011-0483633-03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10.0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575537-44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12.05 수리 (Accepted) 4-1-2011-5242234-34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2.20 수리 (Accepted) 4-1-2013-0003462-84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8.23 수리 (Accepted) 4-1-2013-5115545-52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4.15 수리 (Accepted) 4-1-2014-5046693-38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3 수리 (Accepted) 4-1-2015-5015182-38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10.22 수리 (Accepted) 4-1-2015-5140465-5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조향을 위한 핸들바(12)와; 상기 핸들바(12)에 결합되는 브레이크레버 장착용 브라켓(13)과; 상기 브레이크레버 장착용 브라켓(13)상에 구비되는 피봇(14)과; 상기 피봇(14)을 중심으로 시계 및 반시계 방향으로 회동가능하게 설치되는 스윙플레이트(16)와; 상기 스윙플레이트(16)에 결합되며 조작을 위해 핸들바(12)와 소정각도를 이루도록 설치되는 브레이크레버(11)와; 상기 스윙플레이트(16) 일측에 연결되어 상기 브레이크레버(11)가 핸들바(12) 쪽으로 당겨질 경우 일측 바퀴측에 제동력을 전달하게 되는 브레이크와이어(30)와; 상기 피봇(14)을 기준으로 스윙플레이트(16)의 브레이크와이어(30) 연결위치 반대편에 연결되어, 사용자에 의해 상기 브레이크레버(11)가 당겨져 상기 스윙플레이트(16)가 피봇(14)을 중심으로 회전하면서 브레이크와이어(30)에 인장력이 가해질 때, 상기 스윙플레이트(16)의 회전과 연동하여 압축력을 발생시켜 타측 바퀴측에 유압에 의한 제동력을 전달하게 되는 유압발생수단과; 상기 타측 바퀴측에 설치되며, 유압호스(42)에 의해 상기 유압발생수단과 연결되어 상기 유압발생수단에서 전달된 유압에 의해 타측 바퀴를 제동하는 유압식 브레이크시스템을 포함하며; 상기 유압식 브레이크시스템은, 상기 유압호스(42)에 연결되는 포트를 구비한 고정프레임(45)과, 상기 고정프레임 상에 유압 작용시 자전거의 타이어림쪽으로 이동하도록 설치되는 브레이크블럭(46)과, 상기 브레이크블럭에 부착되어 유압 작용시 타이어림에 밀착되어 마찰력을 가하게 되는 브레이크패드(43a)와, 상기 브레이크레버를 놓았을때 브레이크블럭에 대해 복원력을 제공하여 유압을 회수하는 리턴스프링(47)을 포함하여 구성됨을 특징으로 하는 자전거용 멀티 브레이크 장치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유압발생수단은, 상기 피봇(14)을 기준으로 스윙플레이트(16)의 브레이크와이어(30) 연결위치 반대편에 결합되어 상기 브레이크레버(11)가 핸들바(12) 쪽으로 당겨질 경우에 피봇(14)을 중심으로 미는 힘을 제공하게 되는 푸시로드(40)와, 상기 푸시로드에 의해 내부의 유체가 압력을 받도록 상기 푸시로드에 결합되는 유압실린더(41)와, 상기 유압실린더 내에서 생성된 유압을 타측 바퀴측에 설치된 유압식 브레이크시스템으로 전달하는 유압호스(42)를 포함하여 구성됨을 특징으로 하는 자전거용 멀티 브레이크 장치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브레이크와이어와 일측 바퀴 사이에는 상기 브레이크와이어(30)에 의해 작동되는 기계식 브레이크시스템이 구비되며, 상기 기계식 브레이크시스템은, 상기 브레이크와이어(30)에 의해 내측으로 움직이는 상단부와, 회전하는 타이어림에 마찰력으로 회전력을 감소시키는 브레이크패드(53)가 결합된 중단부와, 축을 중심으로 움직임이 가능하도록 힌지축(54)이 구비된 하단부로 이루어진 아암(52a, 52b)과; 상기 아암을 체결부재로 결합하는 지지대(51)로 구성됨을 특징으로 하는 자전거용 멀티 브레이크 장치
4 4
삭제
5 5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스윙플레이트(16)와 브레이크레버(11)는 일체형으로 제작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전거용 멀티 브레이크 장치
6 6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브레이크레버 장착용 브라켓(13)의 면상에는 브레이크와이어(30)를 안내하는 가이드핀(17)이 와이어와의 마찰을 줄일 수 있도록 회전가능하게 설치됨을 특징으로 하는 자전거용 멀티 브레이크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