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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테이너의 로딩/언로딩을 위한 위치 인식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98074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컨테이너의 로딩/언로딩 시스템의 수평이송부를 통하여 화차로부터 트레일러에 또는 트레일러로부터 화차에 컨테이너를 로딩/언로딩하는 과정에서 화차-트레일러 정렬 정확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한 컨테이너의 로딩/언로딩을 위한 위치 인식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제 1,2 컨테이너 운송 수단간의 컨테이너 수평 이송을 위한 시스템에 있어서,상기 제 1,2 컨테이너 운송 수단의 정렬 상태에 관한 데이터를 출력하는 위치 인식 센서 모듈;상기 위치 인식 센서 모듈의 센싱 신호를 받아 제 1 컨테이너 운송 수단의 정차상태와 위치를 산출하고, 제 1,2 컨테이너 운송 수단 정렬상태를 디스플레이 수단으로 전송하는 메인 컨트롤 보드;상기 제 1,2 컨테이너 운송 수단의 정렬 상태를 상기 제 1 컨테이너 운송 수단의 운전자에게 알려주기 위해 상기 제 1,2 컨테이너 운송 수단의 정렬상태에 관한 정보를 표시하는 디스플레이 수단;을 포함한다.
Int. CL B61D 47/00 (2006.01) G01B 21/16 (2006.01) B61D 3/20 (2006.01) G01B 11/14 (2006.01)
CPC B61D 47/00(2013.01) B61D 47/00(2013.01) B61D 47/00(2013.01) B61D 47/00(2013.01) B61D 47/00(2013.01) B61D 47/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78418 (2010.08.13)
출원인 동아대학교 산학협력단, (주)범창종합기술
등록번호/일자 10-1140354-0000 (2012.04.19)
공개번호/일자 10-2012-0015896 (2012.02.2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050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8.13)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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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아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사하구
2 (주)범창종합기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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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권순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남구
2 이영진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동래구
3 한근조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4 한동섭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사상구
5 박성원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수영구
6 이태호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연제구
7 김재길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사상구
8 이현영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사상구
9 남창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10 최 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11 장재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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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오위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길 **, *층 (반포동, 새로나빌딩)(스카이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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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아대학교 산학협력단 부산광역시 사하구
2 (주)범창종합기술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8.13 수리 (Accepted) 1-1-2010-0522937-92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0.09.20 수리 (Accepted) 1-1-2010-0611827-33
3 [대리인해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Dismissal of Sub-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1.06.24 수리 (Accepted) 1-1-2011-0484535-05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12.05 수리 (Accepted) 4-1-2011-5242234-34
5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02.0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6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03.21 수리 (Accepted) 9-1-2012-0019545-65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04.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211977-17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2.20 수리 (Accepted) 4-1-2013-0003462-84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8.23 수리 (Accepted) 4-1-2013-5115545-52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4.15 수리 (Accepted) 4-1-2014-5046693-38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3 수리 (Accepted) 4-1-2015-5015182-38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6.26 수리 (Accepted) 4-1-2015-0037249-75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10.22 수리 (Accepted) 4-1-2015-5140465-5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제 1,2 컨테이너 운송 수단간의 컨테이너 수평 이송을 위한 시스템에 있어서,상기 제 1,2 컨테이너 운송 수단의 정렬 상태에 관한 데이터를 출력하는 위치 인식 센서 모듈;상기 위치 인식 센서 모듈의 센싱 신호를 받아 제 1 컨테이너 운송 수단의 정차상태와 위치를 산출하고, 제 1,2 컨테이너 운송 수단 정렬상태를 디스플레이 수단으로 전송하는 메인 컨트롤 보드;상기 제 1,2 컨테이너 운송 수단의 정렬 상태를 상기 제 1 컨테이너 운송 수단의 운전자에게 알려주기 위해 상기 제 1,2 컨테이너 운송 수단의 정렬상태에 관한 정보를 표시하는 디스플레이 수단;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컨테이너의 로딩/언로딩을 위한 위치 인식 시스템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 1 컨테이너 운송 수단은 트레일러이고, 제 2 컨테이너 운송 수단은 화차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컨테이너의 로딩/언로딩을 위한 위치 인식 시스템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위치 인식 센서 모듈은,상기 제 1,2 컨테이너 운송 수단간의 경간 거리를 측정하기 위한 초음파 센서들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컨테이너의 로딩/언로딩을 위한 위치 인식 시스템
4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위치 인식 센서 모듈은,상기 제 1,2 컨테이너 운송 수단간의 전후 위치를 인식하기 위한 포토 센서들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컨테이너의 로딩/언로딩을 위한 위치 인식 시스템
5 5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위치 인식 센서 모듈은,상기 제 1,2 컨테이너 운송 수단간의 정렬 상태를 영상으로 확인하기 위한 CCD(Charge Coupled Device) 카메라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컨테이너의 로딩/언로딩을 위한 위치 인식 시스템
6 6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CCD(Charge Coupled Device) 카메라는 상기 제 2 컨테이너 운송 수단에 부착되는 차량 전후 위치 판단용 패치 이미지를 촬상하여 메인 컨트롤 보드로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컨테이너의 로딩/언로딩을 위한 위치 인식 시스템
7 7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메인 컨트롤 보드는,상기 제 1 컨테이너 운송 수단의 진입이 이루어지면 제 1,2 컨테이너 운송 수단 사이의 차량 간격을 먼저 산출하고, 차량 간격이 설정 범위 이내에 들어오면 제 1 컨테이너 운송 수단의 전후방 위치에 관한 정보를 위치 인식 센서 모듈로부터 받아 차량 정위치 여부를 판단하여 디스플레이 수단에 표시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컨테이너의 로딩/언로딩을 위한 위치 인식 시스템
8 8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메인 컨트롤 보드는,상기 위치 인식 센서 모듈로부터의 센싱 데이터를 수신하여 통신 가능하도록 처리하고 외부와의 통신을 수행하는 통신 보드와,상기 통신 보드를 통한 센싱 데이터를 기준으로 제 1 컨테이너 운송 수단의 위치를 산출하고 제 1,2 컨테이너 운송 수단간의 정렬 상태를 판정 및 제어하는 위치 제어 보드와,상기 위치 인식 센서 모듈로부터의 영상 데이터를 수신하여 디스플레이 가능하도록 처리하고 저장 및 출력하는 DVR(Digital Video Recorder)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컨테이너의 로딩/언로딩을 위한 위치 인식 시스템
9 9
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통신 보드는,외부의 메인 컨트롤 시스템과의 통신시에 동시에 작업이 이루어지는 다른 위치 인식 시스템들이 사용하는 주파수 대역과는 다른 주파수 대역으로 통신을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컨테이너의 로딩/언로딩을 위한 위치 인식 시스템
10 10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디스플레이 수단에는,상기 메인 컨트롤 보드에서 전송된 제 2 컨테이너 운송 수단의 전방 영상, 후방 영상 화면과,상기 제 1,2 컨테이너 운송 수단간의 전방 수평 간격, 후방 수평 간격과,상기 제 1,2 컨테이너 운송 수단간의 전후방 위치에 관한 정보를 표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컨테이너의 로딩/언로딩을 위한 위치 인식 시스템
11 11
화차와 트레일러간의 컨테이너 수평 이송을 위한 시스템에 있어서,화차와 트레일러와의 경간 거리를 측정하기 위한 초음파 센서들, 상기 화차와 트레일러와의 전후 위치를 인식하기 위한 포토 센서들, 상기 화차와 트레일러와의 정렬 상태를 영상으로 확인하기 위한 CCD(Charge Coupled Device) 카메라를 포함하는 위치 인식 센서 모듈;상기 초음파 센서들의 센싱 신호를 기준으로 트레일러-화차의 전방 수평 간격, 후방 수평 간격을 산출하고, 상기 포토 센서들의 센싱 신호를 기준으로 트레일러와 화차와의 전후 위치 판단하여 화차-트레일러 정렬상태를 디스플레이 수단으로 전송하는 메인 컨트롤 보드;트레일러의 정차상태와 위치를 상기 트레일러 운전자에게 알려주기 위해 상기 화차-트레일러 정렬상태에 관한 정보를 표시하는 디스플레이 수단;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컨테이너의 로딩/언로딩을 위한 위치 인식 시스템
12 12
제 11 항에 있어서, 상기 디스플레이 수단에는 화차와 트레일러의 정렬 과정에서 상기 CCD(Charge Coupled Device) 카메라에 의해 촬상된 영상이 계속 표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컨테이너의 로딩/언로딩을 위한 위치 인식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해양부 (주)범창종합기술 교통체계효율화사업 철도물류활성화를 위한 DMT(Dual Mode Trailer) 수송시스템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