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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의 전원 제어 시스템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98124
  • 담당센터 : 부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1-606-6561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자동차의 전원 제어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전기적인 시동 메커니즘에 문제에 발생되더라도 전원 공급을 안정적으로 제어하기 위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전원 제어 입력 신호가 입력되면 주제어부와 부제어부 간에 모니터링 신호를 교환하고, 교환하는 모니터링 신호로부터 이상 유무를 교차하여 확인한다. 양쪽의 모니터링 신호에 이상이 없으면, 주제어부가 전원 제어 권한을 획득하여 전원 제어를 수행한다. 하지만 양쪽의 모니터링 신호 중 어느 한쪽에 이상이 확인되면, 주제어부 및 부제어부 중 이상이 없는 쪽이 전원 제어 권한을 획득하여 전원 제어를 수행한다. 그리고 주제어부 및 부제어부에는 각각 전원 제어 입력 신호에 대응하는 전원 제어 출력 신호를 처리하는 복수의 릴레이 드라이버와 복수의 릴레이가 연결되며, 복수의 릴레이 중 적어도 하나는 릴레이 드라이버에 공유될 수 있다.시동, 전원, 릴레이, 드라이버, 양방향
Int. CL F02D 45/00 (2006.01) B60R 16/02 (2006.01) B60R 16/00 (2006.01)
CPC B60R 16/0232(2013.01) B60R 16/0232(2013.01) B60R 16/0232(2013.01) B60R 16/023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116240 (2009.11.27)
출원인 동아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160549-0000 (2012.06.21)
공개번호/일자 10-2011-0059488 (2011.06.0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062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12.21)
심사청구항수 1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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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아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사하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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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무승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2 윤병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북구
3 고재평 대한민국 경상남도 양산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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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종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길 * (구로동, 에이스하이엔드타워*차) ***호(한림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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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동아대학교 산학협력단 부산광역시 사하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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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11.27 수리 (Accepted) 1-1-2009-0733768-41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0.03.10 수리 (Accepted) 4-1-2010-5041522-30
3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0.12.21 수리 (Accepted) 1-1-2010-0842481-91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09.0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10.17 수리 (Accepted) 9-1-2011-0080787-82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12.05 수리 (Accepted) 4-1-2011-5242234-34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05.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265021-05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2.20 수리 (Accepted) 4-1-2013-0003462-84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8.23 수리 (Accepted) 4-1-2013-5115545-52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4.15 수리 (Accepted) 4-1-2014-5046693-38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3 수리 (Accepted) 4-1-2015-5015182-38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10.22 수리 (Accepted) 4-1-2015-5140465-5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전원 제어 입력 신호가 입력되면 주제어부와 부제어부 간에 모니터링 신호를 교환하고, 교환하는 상기 모니터링 신호로부터 이상 유무를 교차하여 확인하는 확인 단계;양쪽의 상기 모니터링 신호에 이상이 없으면, 상기 주제어부가 전원 제어 권한을 획득하는 정상모드 단계;양쪽의 상기 모니터링 신호 중 어느 한쪽에 이상이 확인되면, 상기 주제어부 및 부제어부 중 이상이 없는 쪽이 전원 제어 권한을 획득하는 비상모드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의 전원 제어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비상모드 단계는,전원 제어 권한을 가진 제어부가 이상이 발생된 제어부의 모니터링 신호의 이상 발생 횟수를 카운트하는 단계;상기 전원 제어 권한을 가진 제어부가 상기 이상이 발생된 제어부를 초기화하는 단계;상기 전원 제어 권한을 가진 제어부가 상기 이상이 발생된 제어부로부터 모니터링 신호를 수신하여 이상 유무를 확인하는 단계;상기 모니터링 신호에 이상이 없으면, 전원 제어 권한을 유지하거나 재설정하는 단계;상기 모니터링 신호에 이상이 있으면, 상기 전원 제어 권한을 가진 제어부가 상기 카운트하는 단계를 다시 수행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의 전원 제어 방법
3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비상모드 단계에서,상기 카운트한 횟수가 기준값을 초과하면, 상기 전원 제어 권한을 가진 제어부가 상기 이상이 발생된 제어부가 고장이 발생한 것으로 판단하고 전원 제어 권한을 유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의 전원 제어 방법
4 4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전원 제어 권한을 유지하거나 재설정하는 단계는,상기 전원 제어 권한을 가진 제어부가 주제어부인 경우, 상기 주제어부가 전원 제어 권한을 유지하는 단계;상기 전원 제어 권한을 가진 제어부가 부제어부인 경우, 상기 주제어부로 전원 제어 권한을 재설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의 전원 제어 방법
5 5
제1항에 있어서,전원 제어 권한을 가진 제어부가 상기 전원 제어 입력 신호에 대응하는 전원 제어 출력 신호를 출력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의 전원 제어 방법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전원 제어 입력 신호는 시동버튼, 기어 포지션, 브레이크, ALT''L 신호 중에 적어도 하나이며,상기 전원 제어 출력 신호는 ACC, START, IGN1, IGN2 전원을 온/오프(ON/OFF)하는 신호 중에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의 전원 제어 방법
7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주제어부와 상기 부제어부에 각각 복수의 릴레이 드라이버가 연결되고, 복수의 릴레이 드라이버는 복수의 릴레이에 연결되며, 상기 복수의 릴레이에 각각 적어도 하나의 상기 릴레이 드라이버가 연결되며,상기 출력하는 단계에서,상기 전원 제어 권한을 가진 제어부가 상기 전원 제어 입력 신호에 대응하는 전원 제어 출력 신호를 상기 전원 제어 권을 가진 제어부에 연결된 릴레이 드라이버 및 릴레이를 통하여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의 전원 제어 방법
8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주제어부와 상기 부제어부의 릴레이 드라이버가 함께 연결되는 상기 릴레이는 전원 제어 출력 신호로 ACC 및 START 신호를 출력하는 릴레이이거나 ACC, START 및 IGN2 신호를 출력하는 릴레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의 전원 제어 방법
9 9
전원 제어 입력 신호를 입력하는 입력부;상기 입력부로부터 전원 제어 입력 신호를 입력받으며, 전원 제어에 대한 우선권을 갖는 주제어부;상기 입력부로부터 전원 제어 입력 신호를 입력받으며, 상기 주제어부 이상시 전원 제어 권한을 획득하는 부제어부;상기 주제어부와 상기 부제어부에 각각 연결된 복수의 릴레이 드라이버;상기 복수의 릴레이 드라이버와 연결되며, 상기 릴레이 드라이버의 제어에 따라 상기 전원 제어 입력 신호에 대응하는 전원 제어 출력 신호를 출력하는 복수의 릴레이;를 포함하며,상기 주제어부와 부제어부 간에 모니터링 신호를 교환하고, 교환하는 상기 모니터링 신호로부터 이상 유무를 교차하여 확인하고, 양쪽의 상기 모니터링 신호에 이상이 없으면, 상기 주제어부가 전원 제어 권한을 획득하고, 양쪽의 상기 모니터링 신호 중 어느 한쪽에 이상이 확인되면, 상기 주제어부 및 부제어부 중 이상이 없는 쪽이 전원 제어 권한을 획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의 전원 제어 시스템
10 10
제9항에 있어서,전원 제어 권한을 가진 제어부가 이상이 발생된 제어부에 리셋 신호를 전송하여 초기화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의 전원 제어 시스템
11 11
제9항에 있어서,상기 입력부는 시동버튼, 기어, 브레이크, 발전기 중에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며, 상기 전원 제어 출력 신호는 ACC, START, IGN1, IGN2 전원을 온/오프(ON/OFF)하는 신호 중에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의 전원 제어 시스템
12 12
제11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릴레이 드라이버에 각각 상기 릴레이가 연결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의 전원 제어 시스템
13 13
제11항에 있어서,상기 주제어부에 연결된 릴레이 드라이버와 상기 부제어부에 연결된 릴레이 드라이버 중에 적어도 하나가 릴레이를 공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의 전원 제어 시스템
14 14
제13항에 있어서,상기 부제어부는 공유하는 상기 릴레이에서 출력되는 전원 제어 출력 신호를 입력받아 이상 유무를 확인하고, 이상 발생시 공유하는 상기 릴레이를 제어하는 상기 부제어부의 릴레이 드라이버를 통하여 공유하는 상기 릴레이를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의 전원 제어 시스템
15 15
제13항에 있어서,공유하는 상기 릴레이는 전원 제어 출력 신호로 ACC 및 START 전원을 온/오프하는 신호를 출력하는 릴레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의 전원 제어 시스템
16 16
제13항에 있어서,공유하는 상기 릴레이는 전원 제어 출력 신호로 ACC, START 및 IGN2 전원을 온/오프하는 신호를 출력하는 릴레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의 전원 제어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