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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전지 스택과 수소공급 제어장치를 포함하는 연료전지의 시스템의 운전방법에 있어서, 수소와 산소의 전기화학적 반응에 의해 전기에너지를 발생시키는 연료전지 스택의 내부 수소압력을 감시하되, 연료전지 내부 수소의 압력을 측정하기 위한 압력측정장치가 연료전지 스택의 수소측 출구쪽에 연결되어, 측정된 압력값과 기준구간압력을 비교하여, 수소공급장치에 (ON)/오프(OFF)신호를 전달하는 중앙제어장치에 입력하는 단계; 상기 수소압력 데이터를 분석하여 이 수소압력 데이터의 크기와 분포에 기반하여 공급되는 수소량을 추출하는 단계; 상기 공급되는 수소량과 사용되는 수소량의 차이에 따른 압력변화에서, 설정구간 내에서 최소기준압력 이하로 떨어질 때, 수소공급장치를 온(ON)시켜 수소공급을 개시하고, 최고기준압력 이상으로 올라갈 때, 수소공급장치를 오프(OFF)시켜 수소 공급을 차단하는 수소공급제어단계를 포함하는 연료전지의 시스템의 운전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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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기준출력에 필요한 수소량의 두배 혹은 그 이상의 수소를 수소공급장치에서 주기적으로 온(ON)/오프(OFF)시킨 후 연료전지의 외부 부하의 크기에 따라 측정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온(ON)/오프(OFF)시간 주기를 추출하여, 이를 바탕으로 상기 수소공급량을 조절하는 연료전지의 시스템의 운전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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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출력은 수학식 의 온/오프 제어 관계식으로 계산하는 것을 포함하는 연료전지의 시스템의 운전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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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항에 있어서,
연료전지 외부 부하의 변화에 따라 높아지는 연료전지 출력값을 실시간 측정하는 측정부와, 측정된 출력값에 따라 측정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실시간 계산된 온(ON)/오프(OFF)시간으로 수소공급을 제어하는 중앙제어장치를 통해, 상기 연료전지 스택의 캐소드측 산소공급량은 제어되는 수소공급량에 맞게 충분히 공급되어지고, 어노드와 캐소드측의 출구쪽은 평상시 닫힌구조로, 일정시간간격으로 퍼지되어 생성수의 배출과 산소 및 수소의 유동에 용이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의 시스템의 운전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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