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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고인식 증강현실 시스템 및 그 구현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98331
  • 담당센터 : 대구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3-550-145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 따른 로고인식 증강현실 구현방법은, 카메라로부터 촬영된 영상 데이터를 캡쳐 스레드를 통해 이미지를 생성하는 단계와; 상기 생성된 이미지를 입력받아 로고 정보를 바탕으로 로고를 인식하는 단계와; 상기 로고를 인식하여 상기 이미지에서 좌표값을 이용하여 로고를 추적하는 단계와; 상기 로고 좌표 정보를 전달받고 3D 캐릭터 정보를 입력받아 캐릭터를 생성하는 단계와; 상기 생성된 이미지상에 상기 생성된 캐릭터를 합성하는 단계와; 상기 합성된 캐릭터를 이용하여 게임 화면을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점에 그 특징이 있다. 본 발명에 따르면 모바일 기기에서 기업의 로고를 인식하고, 인식한 로고를 이용하여 증강현실 게임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에게 간접적으로 광고를 제공할 수 있다.
Int. CL G06T 17/00 (2006.01) G06T 7/00 (2006.01) H04N 5/262 (2006.01)
CPC G06T 19/006(2013.01) G06T 19/006(2013.01) G06T 19/006(2013.01) G06T 19/006(2013.01) G06T 19/006(2013.01) G06T 19/006(2013.01) G06T 19/00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020478 (2011.03.08)
출원인 금오공과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305725-0000 (2013.09.02)
공개번호/일자 10-2012-0102366 (2012.09.1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091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03.08)
심사청구항수 1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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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금오공과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상북도 구미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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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병만 대한민국 경상북도 구미시
2 정은영 대한민국 경상북도 구미시
3 정운국 대한민국 경상북도 예천군
4 임선진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수성구
5 문창배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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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리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사평대로 ***, *층(반포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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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금오공과대학교 산학협력단 경상북도 구미시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03.08 수리 (Accepted) 1-1-2011-0167616-03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02.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03.21 수리 (Accepted) 9-1-2012-0021080-39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7.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437851-18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9.19 수리 (Accepted) 1-1-2012-0758938-29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9.1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758953-15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1.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058547-32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3.2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265781-63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3.27 수리 (Accepted) 1-1-2013-0265800-43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8.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605807-95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12.31 수리 (Accepted) 4-1-2013-5177397-22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4.17 수리 (Accepted) 4-1-2014-5047711-41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11.25 수리 (Accepted) 4-1-2015-5157879-38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4.06 수리 (Accepted) 4-1-2020-5079599-1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카메라로부터 전달받은 영상을 이용하여 로고를 인식 및 추적하는 이미지 처리 모듈과;상기 이미지 처리 모듈로부터 로고 정보를 전달받아 로고의 좌표를 입력받아 캐릭터 생성 및 영상을 합성하는 그래픽 처리 모듈과;상기 이미지 처리 모듈로부터 로고 정보를 입력받고 상기 그래픽 처리 모듈로부터 게임 캐릭터 정보를 입력받아 게임을 제공하는 게임 모듈을 포함하고,상기 이미지 처리 모듈은, 상기 카메라로부터 캡쳐 스레드를 통해 생성된 이미지를 전달받는 캡쳐 이미지부와; 로고 정보가 저장된 데이터 베이스와; 상기 생성된 이미지를 전달받고 상기 데이터 베이스에 저장된 로고 정보를 전달받아 로고를 인식하는 로고 인식부와; 상기 생성된 이미지에서 상기 인식된 로고를 추적하는 로고 추적부를 포함하고, 상기 로고 인식부는 상기 생성된 이미지를 이진화, 라벨링, 기울기 계산, 영상회전 및 리사이징을 거쳐 객체를 획득하고, 템플릿 매칭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로고를 인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로고인식 증강현실 시스템
2 2
삭제
3 3
삭제
4 4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로고 추적부는 CAMshift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로고를 추적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로고인식 증강현실 시스템
5 5
제 1항에 있어서,상기 그래픽 처리 모듈은,3D 캐릭터 파일 정보를 제공하는 파일 시스템과;상기 3D 캐릭터 파일을 획득하여 캐릭터를 형상화하여 생성하는 캐릭터 생성부와;상기 생성된 캐릭터를 상기 이미지 처리 모듈에서 획득한 좌표를 이용하여 합성하는 캐릭터 합성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로고인식 증강현실 시스템
6 6
카메라로부터 촬영된 영상 데이터를 캡쳐 스레드를 통해 이미지를 생성하는 단계와;상기 생성된 이미지를 입력받아 로고 정보를 바탕으로 로고를 인식하는 단계와;상기 로고를 인식하여 상기 이미지에서 좌표값을 이용하여 로고를 추적하는 단계와;상기 추적된 로고의 좌표값 정보를 전달받고 3D 캐릭터 정보를 입력받아 캐릭터를 생성하는 단계와;상기 생성된 이미지상에 상기 생성된 캐릭터를 합성하는 단계와;상기 합성된 캐릭터를 이용하여 게임 화면을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로고를 인식하는 단계에서, 상기 이미지를 Hue값을 이용하여 이진화하는 단계와; 상기 이진화된 이미지를 레이블링하여 로고 이미지를 획득하는 단계와; 상기 획득한 이미지의 기울기를 계산 후 영상 회전 변환을 실시하는 단계와; 상기 영상 회전 변환된 이미지를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로고 이미지와 동일한 사이즈로 리사이징하는 단계와; 상기 리사이징된 이미지에서 상기 로고 이미지와 유사도를 계산하여 로고를 판별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로고인식 증강현실 구현방법
7 7
삭제
8 8
제 6항에 있어서,상기 로고를 판별하는 단계에서 템플릿 매칭 알고리즘의 유클리디안(Euclidean)법을 이용하여 판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로고인식 증강현실 구현방법
9 9
제 8항에 있어서,상기 템플릿 매칭 수치가 임계치보다 큰 경우 해당 위치의 좌표에 로고가 존재하는 것으로 판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로고인식 증강현실 구현방법
10 10
제 6항에 있어서,상기 로고를 추적하는 단계에서 CAMshift 알고리즘을 이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로고인식 증강현실 구현방법
11 11
제 10항에 있어서, 상기 CAMshift 알고리즘은 검출된 객체 영역의 Hue 값의 분포를 이용하여 변화된 위치를 예측하고, 탐지 후 객체의 중심을 찾아 객체를 실시간으로 추적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로고인식 증강현실 구현방법
12 12
제 6항에 있어서,상기 캐릭터를 생성하는 단계는 벡터로 구성된 정점을 표시한 후, 서로 연결하여 다각형 면을 구성하는 단계와;상기 다각형 면을 구성하는 단계를 반복 실행하여 메쉬를 구성하는 단계와;상기 구성된 메쉬에 텍스쳐를 입히는 단계와;상기 정점의 위치가 변하면 다시 정점 위치를 추출하여 다각형 면을 재정의 하는 단계와;상기 재정의된 다각형 면의 표면에 선형보간법을 이용하여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로고인식 증강현실 구현방법
13 13
제 6항에 있어서,상기 생성된 캐릭터를 합성하는 단계는투명화 영역을 설정하여 서페이스뷰 캐릭터를 합성하고, 이미지 처리 모듈에서 획득한 영상과 상기 서페이스뷰를 합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로고인식 증강현실 구현방법
14 14
제 6항에 있어서,상기 게임 화면을 제공하는 단계는게임 메인 유저인터페이스, 게임 실행화면, 기업로고정보 및 기업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로고인식 증강현실 구현방법
15 15
삭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