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네비게이션 시스템을 통한 차량의 방향성을 고려하여 목적지까지의 최적의 경로를 배정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먼저 차량의 현재 위치와 GPS수신기로부터 인지되는 방향 정보를 이용하여 도착예정 노드를 시작노드로 결정하며 시작노드 및 이의 인접노드들을 후보 노드로 설정한다. 이후 각 후보 노드들이 U-턴 가능한지 검사하며 U-턴이 불가능한 경우 진행 링크의 비용을 무한대로 설정하고 목적지까지 A* 경로 설정 알고리즘을 수행하여 가장 작은 값을 갖는 경로를 선택할 수 있다. U-턴이 가능하면 이전의 비용을 그대로 사용한다. 이는 차량이 U-턴하여 갈 수 있는 경로를 배제하지 않음으로서, 목적지까지의 가능한 최적의 경로를 보장하기 위한 것이다. 시작노드와 그에 이웃 노드들에 대하서만 U-턴 여부를 판단함으로써 가능성이 적은 노드들로부터의 경로 탐색 알고리즘 적용 과정을 줄이고 불필요한 연산을 제거하고자 한다. 본 발명은 최소화된 탐색 시간으로 우회 경로 발견의 가능성의 최소화한 주행경로를 배정한다. 또 맵 매칭을 통해 결정된 현재 링크에서 차량의 진행방향을 고려하여 도착예정인 시작노드를 선택하는 과정, 시작노드 부근에서 U-턴이 가능한지를 판단하는 과정, U-턴 가능 여부에 따른 목적지까지의 최적의 경로를 찾는 과정으로 이루어진다. 네비게이션, GPS, 맵 매칭, U-턴, 방향, 최적 경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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