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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 자동차 쉐어링 시스템에서의 전기 자동차의 리로케이션 방법 및 장치

  • 기술번호 : KST2015198964
  • 담당센터 : 광주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62-360-4654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전기 자동차 쉐어링 시스템에서의 전기 자동차의 리로케이션 방법 및 장치가 개시된다. 전기 자동차의 리로케이션 방법은 복수의 쉐어링 지점들에 배치된 적어도 하나의 전기 자동차의 현재 분포량에 대한 정보를 나타내는 현재 분포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 미리 정해진 리로케이션 스킴(relocation scheme)을 기초로 상기 복수의 쉐어링 지점들 각각의 목표 분포량에 대한 정보를 나타내는 목표 분포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 상기 현재 분포 정보 및 상기 목표 분포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복수의 쉐어링 지점들 각각에 대한 전기 자동차의 과부족 정보를 나타내는 현재 상황 정보를 추출하는 단계, 상기 현재 상황 정보를 기초로 상기 복수의 쉐어링 지점들 중 적어도 하나의 오버플로(overflow) 쉐어링 지점 및 적어도 하나의 언더플로(underflow) 쉐어링 지점을 식별하는 단계 및 상기 식별 결과를 기초로 상기 현재 상황 정보 및 상기 적어도 하나의 오버플로 쉐어링 지점과 상기 적어도 하나의 언더플로 쉐어링 지점 사이의 거리를 이용하여 상기 적어도 하나의 전기 자동차의 리로케이션을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
Int. CL G06Q 30/06 (2012.01) G06Q 50/30 (2012.01)
CPC G06Q 50/30(2013.01) G06Q 50/30(2013.01) G06Q 50/3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138385 (2012.11.30)
출원인 제주대학교 산학협력단, (주)진우소프트이노베이션
등록번호/일자 10-1416287-0000 (2014.07.01)
공개번호/일자 10-2014-0070934 (2014.06.1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071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11.30)
심사청구항수 1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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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제주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제주
2 (주)진우소프트이노베이션 대한민국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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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정훈 대한민국 제주 제주시 국기로 **, *
2 박경린 대한민국 제주 제주시 금월길 **-*,
3 이무용 대한민국 제주 제주시 흥운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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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무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층(역삼동,화물재단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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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제주대학교 산학협력단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제주
2 (주)진우소프트이노베이션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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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11.30 수리 (Accepted) 1-1-2012-0997353-14
2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2.12.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2-0145586-33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2.12.10 수리 (Accepted) 1-1-2012-1023412-11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1.08 수리 (Accepted) 4-1-2013-5004333-10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3.14 수리 (Accepted) 4-1-2013-5043519-53
6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12.2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7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02.11 수리 (Accepted) 9-1-2014-0010607-12
8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2.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133255-33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3.0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212703-26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3.04 수리 (Accepted) 1-1-2014-0212706-63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5.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372740-60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0.15 수리 (Accepted) 4-1-2014-5121657-98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6.30 수리 (Accepted) 4-1-2016-0050549-52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8.30 수리 (Accepted) 4-1-2016-5124308-63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8.30 수리 (Accepted) 4-1-2016-5124307-1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복수의 쉐어링 지점들에 배치된 적어도 하나의 전기 자동차의 현재 분포량에 대한 정보를 나타내는 현재 분포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미리 정해진 리로케이션 스킴(relocation scheme)을 기초로 상기 복수의 쉐어링 지점들 각각의 목표 분포량에 대한 정보를 나타내는 목표 분포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상기 현재 분포 정보 및 상기 목표 분포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복수의 쉐어링 지점들 각각에 대한 전기 자동차의 과부족 정보를 나타내는 현재 상황 정보를 추출하는 단계;상기 현재 상황 정보를 기초로 상기 복수의 쉐어링 지점들 중 적어도 하나의 오버플로(overflow) 쉐어링 지점 및 적어도 하나의 언더플로(underflow) 쉐어링 지점을 식별하는 단계; 및상기 식별 결과를 기초로 상기 현재 상황 정보 및 상기 적어도 하나의 오버플로 쉐어링 지점과 상기 적어도 하나의 언더플로 쉐어링 지점 사이의 거리를 이용하여 상기 적어도 하나의 전기 자동차의 리로케이션을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적어도 하나의 전기 자동차의 리로케이션을 수행하는 단계는상기 현재 상황 정보를 기초로 상기 적어도 하나의 오버플로 쉐어링 지점에 할당된 적어도 하나의 전기 자동차 중 상기 적어도 하나의 언더플로 쉐어링 지점으로 할당될 전기 자동차를 나타내는 적어도 하나의 리로케이션 전기 자동차를 식별하는 단계;상기 적어도 하나의 리로케이션 전기 자동차와 상기 적어도 하나의 언더플로 쉐어링 지점 사이의 거리를 나타내는 거리 정보를 계산하는 단계;상기 거리 정보를 기초로 상기 적어도 하나의 리로케이션 전기 자동차의 상기 적어도 하나의 언더플로 쉐어링 지점에 대한 우선순위 정보를 포함하는 선호 리스트(preference list)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현재 상황 정보를 기초로 상기 적어도 하나의 언더플로 쉐어링 지점에서의 상기 전기 자동차의 할당 필요량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는 할당 리스트(allocation list)를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거리 정보를 기초로 상기 선호 리스트 및 상기 할당 리스트를 이용하여 상기 적어도 하나의 리로케이션 전기 자동차를 상기 적어도 하나의 언더플로 쉐어링 지점으로 할당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리로케이션 장치의 전기 자동차 리로케이션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미리 정해진 리로케이션 스킴은 이븐 리로케이션 스킴(even relocation scheme), 사용율 기반 스킴(utilization-based scheme) 또는 모닝 포커스 스킴(morning-focused scheme) 중 어느 하나인 리로케이션 장치의 전기 자동차 리로케이션 방법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목표 분포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는상기 미리 정해진 리로케이션 스킴을 기초로 상기 복수의 쉐어링 지점들 각각의 리로케이션 가중치(relocation weight)를 획득하는 단계;상기 적어도 하나의 전기 자동차의 전체 차량 대수를 식별하는 단계; 및상기 각각의 쉐어링 지점의 리로케이션 가중치 및 상기 적어도 하나의 전기 자동차의 전체 차량 대수를 이용하여 상기 목표 분포 정보를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리로케이션 장치의 전기 자동차 리로케이션 방법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현재 상황 정보는상기 복수의 쉐어링 지점들 각각의 상기 현재 분포량 및 상기 목표 분포량의 차분 성분을 이용한 리로케이션 장치의 전기 자동차 리로케이션 방법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쉐어링 지점들 중 적어도 하나의 오버플로 쉐어링 지점 및 적어도 하나의 언더플로 쉐어링 지점을 식별하는 단계는상기 복수의 쉐어링 지점들 중 상기 현재 분포량이 상기 목표 분포량을 초과하는 적어도 하나의 쉐어링 지점을 상기 오버플로 쉐어링 지점으로 설정하는 단계; 및상기 복수의 쉐어링 지점들 중 상기 현재 분포량이 상기 목표 분포량보다 부족한 적어도 하나의 쉐어링 지점을 상기 언더플로 쉐어링 지점으로 설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리로케이션 장치의 전기 자동차 리로케이션 방법
6 6
삭제
7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거리 정보를 기초로 상기 선호 리스트 및 상기 할당 리스트를 이용하여 상기 적어도 하나의 리로케이션 전기 자동차를 상기 적어도 하나의 언더플로 쉐어링 지점으로 할당하는 단계는상기 선호 리스트 및 상기 할당 리스트의 매칭을 이용하여 상기 적어도 하나의 언더플로 쉐어링 지점에 대한 적어도 하나의 할당 후보 전기 자동차를 식별하는 단계; 및상기 거리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적어도 하나의 할당 후보 전기 자동차 중 상기 언더플로 쉐어링 지점에 할당하기 위한 적어도 하나의 할당 전기 자동차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리로케이션 장치의 전기 자동차 리로케이션 방법
8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적어도 하나의 할당 후보 전기 자동차를 식별하는 단계는상기 적어도 하나의 리로케이션 전기 자동차와 대응되는 상기 선호 리스트의 우선순위 정보를 추출하는 단계; 및상기 우선순위 정보를 기초로 상기 선호 리스트 및 상기 할당 리스트의 매칭을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리로케이션 장치의 전기 자동차 리로케이션 방법
9 9
제7항에 있어서,상기 적어도 하나의 전기 자동차의 리로케이션을 수행하는 단계는상기 적어도 하나의 할당 전기 자동차와 대응되는 오버플로 쉐어링 지점 및 언더플로 쉐어링 지점 사이의 거리를 이용하여 전체 리로케이션 거리를 계산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리로케이션 장치의 전기 자동차 리로케이션 방법
10 10
제1항 내지 제5항, 제7항 내지 제9항 중 어느 한 항의 방법을 수행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기록된 컴퓨터로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
11 11
복수의 쉐어링 지점들에 할당된 적어도 하나의 전기 자동차의 현재 분포량에 대한 정보를 나타내는 현재 분포 정보를 획득하는 현재 분포 정보 획득부;미리 정해진 리로케이션 스킴을 기초로 상기 복수의 쉐어링 지점들 각각의 목표 분포량에 대한 정보를 나타내는 목표 분포 정보를 획득하는 목표 분포 정보 획득부;상기 현재 분포 정보 및 상기 목표 분포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복수의 쉐어링 지점들 각각에 대한 전기 자동차의 과부족 정보를 나타내는 현재 상황 정보를 추출하는 현재 상황 정보 추출부;상기 현재 상황 정보를 기초로 상기 복수의 쉐어링 지점들 중 적어도 하나의 오버플로 쉐어링 지점 및 적어도 하나의 언더플로 쉐어링 지점을 식별하는 쉐어링 지점 식별부; 및상기 식별 결과를 기초로 상기 현재 상황 정보 및 상기 적어도 하나의 오버플로 쉐어링 지점과 상기 적어도 하나의 언더플로 쉐어링 지점 사이의 거리를 이용하여 상기 적어도 하나의 전기 자동차의 리로케이션을 수행하는 리로케이션 수행부를 포함하고,상기 리로케이션 수행부는상기 현재 상황 정보를 기초로 상기 적어도 하나의 오버플로 쉐어링 지점에 할당된 적어도 하나의 전기 자동차 중 상기 적어도 하나의 언더플로 쉐어링 지점으로 할당될 전기 자동차를 나타내는 적어도 하나의 리로케이션 전기 자동차를 식별하는 리로케이션 전기 자동차 식별부;상기 적어도 하나의 리로케이션 전기 자동차와 상기 적어도 하나의 언더플로 쉐어링 지점 사이의 거리를 나타내는 거리 정보를 계산하는 거리 정보 계산부;상기 거리 정보를 기초로 상기 적어도 하나의 리로케이션 전기 자동차의 상기 적어도 하나의 언더플로 쉐어링 지점에 대한 우선순위 정보를 포함하는 선호 리스트를 생성하는 선호 리스트 생성부;상기 현재 상황 정보를 기초로 상기 적어도 하나의 언더플로 쉐어링 지점에서의 상기 전기 자동차의 할당 필요량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는 할당 리스트를 생성하는 할당 리스트 생성부; 및상기 거리 정보를 기초로 상기 선호 리스트 및 상기 할당 리스트를 이용하여 상기 적어도 하나의 리로케이션 전기 자동차를 상기 적어도 하나의 언더플로 쉐어링 지점으로 할당하는 할당부를 포함하는 전기 자동차의 리로케이션 장치
12 12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목표 분포 정보 획득부는상기 미리 정해진 리로케이션 스킴을 기초로 상기 복수의 쉐어링 지점들 각각의 리로케이션 가중치를 획득하는 리로케이션 가중치 획득부;상기 적어도 하나의 전기 자동차의 전체 차량 대수를 식별하는 전체 차량 대수 식별부; 및상기 각각의 쉐어링 지점의 리로케이션 가중치 및 상기 적어도 하나의 전기 자동차의 전체 차량 대수를 이용하여 상기 목표 분포 정보를 계산하는 목표 분포 정보 계산부를 포함하는 전기 자동차의 리로케이션 장치
13 13
제11항에 있어서,상기 쉐어링 지점 식별부는상기 복수의 쉐어링 지점들 중 상기 현재 분포량이 상기 목표 분포량을 초과하는 적어도 하나의 쉐어링 지점을 상기 오버플로 쉐어링 지점으로 설정하는 오버플로 쉐어링 지점 설정부; 및상기 복수의 쉐어링 지점들 중 상기 현재 분포량이 상기 목표 분포량보다 부족한 적어도 하나의 쉐어링 지점을 상기 언더플로 쉐어링 지점으로 설정하는 언더플로 쉐어링 지점 설정부를 포함하는 전기 자동차의 리로케이션 장치
14 14
삭제
15 15
제11항에 있어서,상기 할당부는상기 선호 리스트 및 상기 할당 리스트의 매칭을 이용하여 상기 적어도 하나의 언더플로 쉐어링 지점에 대한 적어도 하나의 할당 후보 전기 자동차를 식별하는 할당 후보 전기 자동차 식별부; 및상기 거리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적어도 하나의 할당 후보 전기 자동차 중 상기 언더플로 쉐어링 지점에 할당하기 위한 적어도 하나의 할당 전기 자동차를 결정하는 할당 전기 자동차 결정부를 포함하는 전기 자동차의 리로케이션 장치
16 16
제15항에 있어서,상기 할당 후보 전기 자동차 식별부는상기 적어도 하나의 리로케이션 전기 자동차와 대응되는 상기 선호 리스트의 우선순위 정보를 추출하는 우선순위 정보 추출부; 및상기 우선순위 정보를 기초로 상기 선호 리스트 및 상기 할당 리스트의 매칭을 수행하는 매칭 수행부를 포함하는 전기 자동차의 리로케이션 장치
17 17
제15항에 있어서,상기 리로케이션 수행부는상기 적어도 하나의 할당 전기 자동차와 대응되는 오버플로 쉐어링 지점 및 언더플로 쉐어링 지점 사이의 거리를 이용하여 전체 리로케이션 거리를 계산하는 전체 리로케이션 거리 계산부를 더 포함하는 전기 자동차의 리로케이션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제주대학교 산학협력단 IT/SW 창의연구과정(중소기업연계형) 전기자동차 쉐어링을 위한 텔레매틱스 연계형 재배치 기법
2 지식경제부 제주대학교 산학협력단 광역경제권연계협력사업 전기차 산업 활성화를 위한 차량부품 및 운영시스템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