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압축기, 응축기, 수액기, 팽창밸브, 증발기 및 상기 각 압축기 내지 증발기 사이를 연결한 냉매 이동라인 상에 설치한 상기 응축기와 수액기 사이의 제1 밸브, 상기 수액기와 팽창밸브 사이의 제2 밸브, 상기 증발기와 압축기 사이의 제3 밸브로 이루어지는 자동차의 냉방장치에 연결하여 설치되는 순간 냉방장치에 있어서,상기 증발기와 압축기 사이의 냉매 이동라인 상에 연결되는 제4 밸브를 설치한 별도의 냉매 이동라인과 연결한 예냉수단과 상기 예냉수단을 작동시켜 순간 냉방을 하도록 한 작동수단을 포함하되,상기 제1 내지 제3밸브가 개방되어 자동차의 냉방장치가 가동된 후, 자동차의 시동이 정지되어 제1 및 제3 밸브가 닫힌 상태에서 상기 작동수단의 작동에 의해 수액기와 팽창밸브 사이의 제2 밸브 및 흡착제가 저장된 흡착탱크의 제4 밸브가 개방됨과 동시에, 상기 수액기와 예냉수단 사이의 압력차에 의해 수액기에 저장된 액체 상태의 냉매가 증발기를 거쳐 상기 예냉수단으로 이동함으로써 자동차 내부의 순간 냉방이 이루어지고,상기 압력차가 없어지면 상기 제4 밸브는 닫히고 제1 내지 제3 밸브가 열려 자동차의 냉방이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순간 냉방장치
|
2 |
2
삭제
|
3 |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흡착제는 실리카 겔이나 활성탄 또는 그라파이트 중의 어느 하나인 다공성 물질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순간 냉방장치
|
4 |
4
제1항에 있어서,고온의 냉각수를 공급받도록 자동차의 라디에이터와 엔진 또는 라디에이터와 스택 사이의 냉각수 이동라인과 흡착탱크 사이에 삼방밸브를 통해 냉각수 공급라인을 연결하고, 공급된 냉각수를 배출하도록 냉각수 배출라인이 상기 흡착탱크로부터 냉각수 이동라인에 연결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순간 냉방장치
|
5 |
5
제1항, 제3항, 제4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작동수단은 작동버튼이나 작동스위치 또는 리모컨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순간 냉방장치
|
6 |
6
제1항, 제3항, 제4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수액기에는 순간 냉방장치가 가동할 때 일정시간 동안 냉방을 할 수 있도록 냉매가 자동차 에어컨의 적정 충전량보다 많이 부가적으로 충전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순간 냉방장치
|
7 |
7
압축기, 응축기, 수액기, 팽창밸브, 증발기 및 상기 각 압축기 내지 증발기 사이에 연결한 상기 응축기와 수액기 사이의 제1 밸브, 상기 수액기와 팽창밸브 사이의 제2 밸브, 상기 증발기와 압축기 사이의 제3 밸브로 이루어지는 자동차의 냉방장치에 연결하여 설치되는 순간 냉방장치의 순간 냉방방법에 있어서,자동차의 시동이 정지되어 상기 제1 및 제3 밸브가 닫힌 상태에서 상기 순간 냉방장치의 작동수단을 작동시키는 단계;상기 작동수단의 작동에 의해 상기 증발기와 압축기 사이에서 개방되는 제4 밸브를 통해 연결한 실리카 겔이 저장된 흡착탱크와 상기 수액기 사이의 압력차에 의해, 상기 수액기에 저장된 냉매가 증발기를 거쳐 흡착탱크로 이동함으로써 순간 냉방이 이루어지는 단계; 및상기 순간 냉방이 일정시간 동안 이루어져 냉매의 압력차가 없어지면 흡착탱크의 제4 밸브는 닫히고 자동차의 냉방장치의 각 압축기 내지 증발기 사이에 연결한 제1 내지 제3 밸브가 열려 일반 자동차의 냉방장치가 가동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의 순간 냉방방법
|
8 |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자동차의 냉방장치가 가동하는 동안 흡착탱크에 저장된 실리카 겔의 재생에 의한 냉매 탈착을 위해, 순간 냉방이 완료된 시점에서 자동차 엔진 또는 스택의 고온의 냉각수를 상기 흡착탱크에 공급하는 단계; 및상기 냉매 탈착이 완료되면 흡착탱크의 제4 밸브는 닫히고, 상기 흡착탱크에 공급된 고온의 냉각수는 자동차의 라디에이터로 공급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의 순간 냉방방법
|
9 |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자동차의 엔진으로부터 흡착탱크에 공급하는 고온의 냉각수는 삼방밸브를 통해 공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의 순간 냉방방법
|
10 |
10
제7항 내지 제9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순간 냉방장치의 수액기에 자동차 냉방장치의 수액기에 충전되는 적정 냉매 이상으로 냉매를 자동차 에어컨의 적정 충전량보다 많이 부가적으로 충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의 순간 냉방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