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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치이력 데이터를 이용한 공택시 배치 기법

  • 기술번호 : KST2015199120
  • 담당센터 : 광주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62-360-4654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택시들의 승차율을 높이고 승객들의 대기시간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제주 택시들의 이동이력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여 공차들을 승객을 태울 가능성이 많은 지역으로 배치하는 기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위치이력 데이터를 이용한 공택시 배치 기법은, 택시 텔레매틱스 시스템에서 위치이력 데이터를 추출하는 단계, 추출된 위치이력 데이터에 포함된 공차 보고와 승차 보고 수 사이의 스케일 차이를 정규화하는 단계, 승객 대기시간에 대한 통계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수요와 공급의 적정하게 유지되는 최적 시간구간을 탐색하는 단계, 최적 시간구간에 대한 택시 분포와 현재의 택시 분포의 차이에 이용한 택시의 재배치 단계를 포함한다. 위치이력, 공차율, 대기시간, 재배치
Int. CL G06Q 50/30A0 (2006.01) H04W 4/02 (2006.01)
CPC G06Q 50/30A0(2013.01) G06Q 50/30A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003395 (2009.01.15)
출원인 제주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0-0084010 (2010.07.2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취하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1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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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제주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제주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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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정훈 대한민국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국기로
2 박경린 대한민국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금월길 **
3 신인혜 대한민국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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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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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01.15 수리 (Accepted) 1-1-2009-0027150-20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3.14 수리 (Accepted) 4-1-2013-5043519-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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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택시 텔레매틱스 시스템의 위치이력 데이터를 추출하는 단계; 상태도 분석에 의해 빈 택시들의 대기 장소를 추출하는 단계; 스케일 다른 공택시 보고 수와 탑승 수를 비교하기 위한 정규화 단계; 택시의 수요와 공급이 적정하게 유지되는 최적 시간구간을 탐색하는 단계; 최적 시간구간의 택시 분포와 현재 택시의 분포를 비교분석하는 단계; 공택시의 배치를 조정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위치이력 데이터를 이용한 공택시 배치 기법
2 2
제1항에 있어서, 택시의 대기 장소 정보는 상태도에 의해 택시 텔레매틱스 시스템에서 추출된 위치이력 데이터로부터 얻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위치이력 데이터를 이용한 공택시 배치 기법
3 3
제1항에 있어서, 도3의 택시들의 대기시간 정보를 추출하기 위한 상태도를 정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위치이력 데이터를 이용한 공택시 배치 기법
4 4
제1항에 있어서, 공택시 보고 수와 탑승 수는 택시 텔레매틱스 시스템에서 추출된 위치이력 데이터로부터 얻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위치이력 데이터를 이용한 공택시 배치 기법
5 5
제1항에 있어서, 공택시 보고 수와 탑승 수의 정규화는 데이터 양이 다른 공택시 보고 수와 탑승 수를 정량화할 수 있도록 정규화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위치이력 데이터를 이용한 공택시 배치 기법
6 6
제1항에 있어서, 최적 시간구간은 택시 텔레매틱스 시스템에서 추출된 위치이력 데이터에서 비교적 택시의 수요와 공급이 맞춰진 일주일 단위의 기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위치이력 데이터를 이용한 공택시 배치 기법
7 7
제1항에 있어서, 최적 시간구간의 택시 분포와 현재 택시의 분포는 택시 텔레매틱스 시스템에서 추출된 위치이력 데이터에서 수집된 정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위치이력 데이터를 이용한 공택시 배치 기법
8 8
제1항에 있어서, 최적 시간구간의 택시 분포와 현재 택시의 분포의 분석은 각 지역별 공택시 비율을 분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위치이력 데이터를 이용한 공택시 배치 기법
9 9
제1항에 있어서, 공택시 배치는 최적 시간구간과 현재의 택시의 공택시 비율을 비교하여 공택시들의 승차율을 높일 수 있도록 공택시들의 위치를 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위치이력 데이터를 이용한 공택시 배치 기법
10 10
제5항에 있어서, 공차를 보고한 레코드 수에 대하여 지역내 보고 수와 전체 보고 수의 비율을 공급으로 설정하고 지역내 탑승 수와 전체 탑승 수의 비율을 수요로 설정하는 정규화 방법을 특징으로 하는 위치이력 데이터를 이용한 공택시 배치 기법
11 11
제5항에 있어서, 전체 지역이 아닌 7개 관심 지역 내에서의 보고 수와 탑승 수를 사용하는 것을 정규화 방법을 특징으로 하는 위치이력 데이터를 이용한 공택시 배치 기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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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정보통신연구진흥원/교육과학기술부 제주대학교/제주대학교 대학 IT연구센터 육성 · 지원 사업/ 텔레매틱스 요소기술 연구/지방기업 주문형 인력양성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