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방송송출 프레임 단위의 스트리밍 방식으로 방송콘텐츠 구현을 위해 방송통신망을 통해 방송콘텐츠 서버로부터 패킷화된 방송콘텐츠와 광고 태그콘텐츠를 수신하도록 유무선 통신모듈을 제어하며, 상기 방송콘텐츠와 상기 광고 태그콘텐츠를 분리하여 상기 방송콘텐츠에 대한 프레임 단위의 스트리밍 방식 구현을 준비하는 방송콘텐츠 처리모듈; 상기 광고 태그콘텐츠에 포함된 각 태그 데이터와 매칭되는 광고대상물에 대한 명시적 광고 전환을 위한 광고 전환 인디케이터와, 상기 각 광고대상물에 대한 암시 인디케이터를 상기 방송콘텐츠에 대한 출력부로의 프레임 단위의 스트리밍 방식으로의 구현과 함께 사용자에게 인지시키는 암시적 광고 구현모듈; 및상기 방송콘텐츠가 진행되는 중에 입력 인터페이스를 통한 정보 저장 신호를 수신하여 신호 수신시에 구현 중인 방송송출 프레임과 그에 포함된 태그 데이터 및 각 태그 데이터와 매칭되는 광고 전환 인디케이터와 암시 인디케이터를 저장부에 저장하고, 상기 방송콘텐츠가 종료한 뒤에 상기 저장된 태그 데이터 및 각 태그 데이터와 매칭되는 광고 전환 인디케이터와 암시 인디케이터가 포함된 방송송출 프레임을 출력부에 디스플레이하는 사후적 광고 구현모듈; 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감성광고 기능을 구비한 스마트 TV
|
2 |
2
청구항 1에 있어서, 입력 인터페이스를 통해 광고 전환 인디케이터 선택신호 수신시 방송콘텐츠 중 현재 구현되는 방송송출 프레임에 포함된 각 태그 데이터와 매칭되는 광고대상물에 대한 대상물 표식자 구현에 따른 명시적 광고를 수행하는 명시적 광고 구현모듈; 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감성광고 기능을 구비한 스마트 TV
|
3 |
3
청구항 2에 있어서, 상기 명시적 광고 수행 과정에서 다수의 광고대상물 중 하나에 대한 선택신호를 상기 입력 인터페이스를 통해 수신 이후, 선택된 광고대상물에 대한 상기 입력 인터페이스를 통해 모션 제스처 입력신호 수신에 따라 구매 요청으로 판단하여 구매 절차를 수행하는 광고대상물 구매모듈; 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감성광고 기능을 구비한 스마트 TV
|
4 |
4
청구항 3에 있어서, 상기 방송콘텐츠 처리모듈은,상기 패킷화된 방송콘텐츠와 광고 태그콘텐츠를 분리하여 분리된 광고 태그콘텐츠에 포함된 각 광고대상물별 태그 데이터를 리딩(reading) 한 뒤, 상기 각 광고대상물별 태그 데이터에 포함된 이미지정보를 이용해 각 광고대상물에 대한 트래킹(tracking: 추적)을 위한 위치트래킹 마킹을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감성광고 기능을 구비한 스마트 TV
|
5 |
5
청구항 4에 있어서, 상기 각 광고대상물에 대한 트래킹을 위한 위치트래킹 마킹은, 상기 방송콘텐츠 상에서 상기 각 방송송출 프레임 단위로 상기 출력부의 UI화면으로 구현시, 상기 각 광고대상물의 상기 UI화면 상의 위치가 변경되거나 입체적 관점이 변경되어도 자동적으로 상기 위치 변경이나 상기 입체적 관점 변경에 따른 실시간 변경데이터가 생성되어 상기 스마트 TV의 저장부에 저장한 뒤, 트래킹시 저장된 실시간 변경데이터를 활용하도록 하기 위해 설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감성광고 기능을 구비한 스마트 TV
|
6 |
6
청구항 4에 있어서, 상기 방송콘텐츠 처리모듈은,상기 광고 태그콘텐츠 상에서 각 광고대상물별 태그 데이터로 리딩되지 않은 적어도 하나 이상의 대상물에 대한 물체 인식을 수행하고, 인식된 인식대상물에 대한 상기 방송통신망을 통해 상기 방송콘텐츠 서버로의 질의 메시지 전송에 따라 각 인식대상물에 대한 추가적 태그 데이터를 반환받도록 상기 유무선 통신모듈을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감성광고 기능을 구비한 스마트 TV
|
7 |
7
청구항 6에 있어서, 상기 방송콘텐츠 처리모듈은,상기 각 인식대상물에 대한 상기 방송콘텐츠 상에서의 물체 인식을 수행하고, 상기 인식대상물에 대한 트래킹을 위한 위치트래킹 마킹을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감성광고 기능을 구비한 스마트 TV
|
8 |
8
청구항 7에 있어서, 상기 방송콘텐츠 처리모듈은,상기 각 인식대상물에 대한 물체 인식시, 입체적 관점 각각에 대한 인식을 개별적으로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감성광고 기능을 구비한 스마트 TV
|
9 |
9
청구항 8에 있어서, 상기 각 인식대상물에 대한 트래킹을 위한 위치트래킹 마킹은,상기 방송콘텐츠 상에서 상기 각 방송송출 프레임 단위로 상기 출력부의 UI화면으로 구현시, 상기 각 인식대상물의 상기 UI화면 상의 위치가 변경되거나 상기 입체적 관점이 변경되어도 자동적으로 상기 위치 변경이나 상기 입체적 관점 변경에 따른 실시간 변경데이터가 생성되어 상기 저장부에 저장한 뒤, 트래킹시 저장된 실시간 변경데이터를 활용하도록 하기 위해 설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감성광고 기능을 구비한 스마트 TV
|
10 |
10
청구항 7에 있어서, 상기 암시적 광고 구현모듈은,상기 위치트래킹 마킹이 설정된 광고대상물 및 인식대상물에 대한 암시효과를 설정하고, 상기 출력부로 상기 위치트래킹 마킹이 설정된 광고대상물 및 인식대상물에 대한 상기 암시효과가 반영된 상기 암시 인디케이터를 구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감성광고 기능을 구비한 스마트 TV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