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사용자의 움직임을 이용한 운동겸용 게임장치, 운동겸용 게임방법, 및 기록매체

  • 기술번호 : KST2015199709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운동겸용 게임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움직임이 가능한 발판부, 사용자가 양손으로 잡을 수 있고, 입력버튼을 구비한 손잡이부, 발판부의 움직임과 손잡이부 입력버튼의 눌림을 입력으로 받아 입력에 대응하는 게임명령을 판단하는 게임명령판단부, 판단한 게임명령에 해당하는 작업을 실행하는 게임명령실행부, 및 실행한 작업을 디스플레이 화면에 표시하는 디스플레이부를 포함하고, 사용자의 움직임을 입력으로 받아 게임을 실행함으로써, 사용자가 운동을 하면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장치를 제공한다.
Int. CL A63F 13/45 (2014.01) A63F 13/214 (2014.01)
CPC A63F 13/214(2013.01) A63F 13/214(2013.01) A63F 13/214(2013.01) A63F 13/214(2013.01) A63F 13/214(2013.01) A63F 13/21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052305 (2011.05.31)
출원인 한양대학교 에리카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2-0133585 (2012.12.1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취하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대학교 에리카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윤종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충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동산로 **, *층(양재동, 베델회관)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05.31 수리 (Accepted) 1-1-2011-0409972-41
2 [출원인변경]권리관계변경신고서
[Change of Applicant] Report on Change of Proprietary Status
2012.11.14 수리 (Accepted) 1-1-2012-0937908-69
3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6.05.31 무효 (Invalidation) 1-1-2016-0526124-01
4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6.06.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6-0091026-36
5 무효처분통지서
Notice for Disposition of Invalidation
2016.07.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6-0111369-4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움직임이 가능한 발판부;사용자가 양손으로 잡을 수 있고, 입력버튼을 구비한 손잡이부;상기 발판부의 움직임과 상기 손잡이부 입력버튼의 눌림을 입력으로 받아 상기 입력에 대응하는 게임명령을 판단하는 게임명령판단부;상기 판단한 게임명령에 해당하는 작업을 실행하는 게임명령실행부; 및상기 실행한 작업을 디스플레이 화면에 표시하는 디스플레이부를 포함하는 운동겸용 게임장치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발판부는 시계방향회전, 반시계방향회전, 좌우이동, 상하이동, 또는 좌우로 기울어질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겸용 게임장치
3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디스플레이부를 중심으로 대칭되는 상기 발판부 및 손잡이부가 둘 이상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겸용 게임장치
4 4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손잡이부의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는 지지부를 더 포함하는 운동겸용 게임장치
5 5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게임명령은 좌우이동명령, 회전명령, 상하이동명령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의 명령을 포함하는 게임의 명령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겸용 게임장치
6 6
제 5 항에 있어서,상기 게임은, 글자가 랜덤으로 입력된 소정의 형태의 블록을 형성하고,상기 블록은 블록이동영역의 상부에서 하부로 이동하고, 상기 블록이 다른 블록 위에 쌓였을 때, 상기 블록에 입력된 글자와 상하좌우에 접촉하여 위치하는 다른 글자가 형성하는 단어가 의미를 갖는 경우, 상기 단어를 형성하는 글자를 포함하는 블록을 삭제하여 상기 삭제된 단어에 해당하는 점수를 합산하고,상기 블록이 상기 블록이동영역의 상부에서 하부로 이동할 때 상기 입력 중, 상기 발판부의 시계방향회전은 상기 블록의 우측이동명령에, 상기 발판부의 반시계방향회전은 상기 블록의 좌측이동명령에, 한쪽 손잡이부의 입력버튼의 눌림은 상기 블록의 회전명령에, 다른 한쪽 손잡이부의 입력버튼의 눌림은 상기 블록의 하부로의 이동명령에 대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겸용 게임장치
7 7
제 5 항에 있어서,상기 게임은,미리 저장된 문장을 소정의 단어를 생략하여 사용자에게 제공하고,상기 생략된 단어와 유사한 후보단어가 입력된 블록을 형성하고,상기 블록은 블록이동영역의 상부에서 하부로 이동하고, 상기 블록이 다른 블록 위에 쌓였을 때, 상기 블록에 입력된 단어가 상기 제공된 문장의 생략된 단어와 일치하는 경우, 상기 블록을 삭제하여 상기 삭제된 단어에 해당하는 점수를 합산하고,상기 블록이 상기 디스플레이화면 상부에서 하부로 이동할 때 상기 입력 중, 상기 입력 중, 상기 발판의 시계방향회전은 상기 블록의 우측이동명령에, 상기 발판의 반시계방향회전은 상기 블록의 좌측회전명령에, 한쪽 손잡이 입력버튼의 눌림은 상기 블록에 입력된 후보단어를 변경하는 명령에, 다른 한쪽 손잡이 입력버튼의 눌림은 상기 블록의 하부로의 이동명령에 대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겸용 게임장치
8 8
발판의 움직임 또는 손잡이 입력버튼의 눌림을 입력으로 받는 단계;상기 입력에 대응하는 게임명령을 판단하는 단계; 및상기 판단한 게임명령에 해당하는 작업을 실행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발판은 시계방향 또는 반시계방향으로 회전이 가능하고, 상기 손잡이는 사용자가 양손으로 잡을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겸용 게임방법
9 9
제 8 항에 있어서,상기 게임명령은 좌우이동명령, 회전명령, 상하이동명령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의 명령을 포함하는 게임의 명령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겸용 게임방법
10 10
제 9 항에 있어서,상기 게임은,글자가 랜덤으로 입력된 소정의 형태의 블록을 형성하는 단계;상기 블록이 블록이동영역의 상부에서 하부로 이동할 때, 상기 판단한 게임명령에 해당하는 작업을 실행하는 단계;상기 블록이 다른 블록 위에 쌓였을 때, 상기 블록에 입력된 글자와 상하좌우에 접촉하여 위치하는 다른 글자가 형성하는 단어가 의미를 갖는지 판단하는 단계; 및상기 판단결과 상기 단어가 의미를 갖는 경우, 상기 단어를 형성하는 글자를 포함하는 블록을 삭제하고, 상기 삭제된 단어에 해당하는 점수를 합산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입력 중, 상기 발판의 시계방향회전은 상기 블록의 우측이동명령에, 상기 발판의 반시계방향회전은 상기 블록의 좌측회전명령에, 한쪽 손잡이 입력버튼의 눌림은 상기 블록의 회전명령에, 다른 한쪽 손잡이 입력버튼의 눌림은 상기 블록의 하부로의 이동명령에 대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겸용 게임방법
11 11
제 9 항에 있어서,상기 게임은,미리 저장된 문장을 소정의 단어를 생략하여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단계;상기 생략된 단어와 유사한 후보단어가 입력된 블록을 형성하는 단계;상기 블록이 블록이동영역의 상부에서 하부로 이동할 때, 상기 판단한 게임명령에 해당하는 작업을 실행하는 단계;상기 블록이 다른 블록 위에 쌓였을 때, 상기 블록에 입력된 단어가 상기 제공된 문장의 생략된 단어와 일치하는지 판단하는 단계; 및상기 판단결과 상기 단어가 상기 제공된 문장의 생략된 단어와 일치하는 경우, 상기 블록을 삭제하고, 상기 삭제된 단어에 해당하는 점수를 합산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입력 중, 상기 발판의 시계방향회전은 상기 블록의 우측이동명령에, 상기 발판의 반시계방향회전은 상기 블록의 좌측회전명령에, 한쪽 손잡이 입력버튼의 눌림은 상기 블록에 입력된 후보단어를 변경하는 명령에, 다른 한쪽 손잡이 입력버튼의 눌림은 상기 블록의 하부로의 이동명령에 대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겸용 게임방법
12 12
제 8 항 내지 제 11 항 중 어느 한 항의 방법을 컴퓨터에서 실행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문화체육관광부 한양대학교 산학협력단 스포츠산업기술개발사업 IT기능이 접목된 친환경 고령친화 스마트 놀이기구 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