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모바일 스마트단말이 터치스크린상에 구현된 방송컨텐츠 이미지 중에서 범위 커서(Purview cursor) 지정 방식에 의해 범위 커서 영역을 설정하는 제 1 단계; 상기 모바일 스마트단말이 좌표설정센서로부터 상기 범위 커서 영역의 중심점으로부터 변화되는 이동 좌표신호를 감지하여, 상기 이동 좌표신호에 해당하는 이동 좌표를 중심점으로 하여 범위 커서 영역에 대한 설정을 변경하는 제 2 단계; 상기 모바일 스마트단말이 범위 커서 영역에 포함되어 상기 터치스크린 상으로 구현된 광고대상물 중 하나에 대한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선택된 광고대상물의 태그 데이터를 스마트 TV로 전송하는 제 3 단계; 상기 스마트 TV가 방송통신망을 통해 상기 선택된 광고대상물의 태그 데이터와 매칭되는 링크 페이지를 방송콘텐츠 서버로 요청한 뒤 반환받아, 상기 모바일 스마트단말로 재전송하는 제 4 단계; 및상기 모바일 스마트단말이 상기 터치스크린의 주소 출력창(w1)을 통해 링크 페이지를 구현하여 광고대상물에 대한 구매를 진행하는 제 5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스마트단말에서의 범위 커서 영역 이동을 통한 감성 광고 기반의 광고대상물 구매 방법
|
2 |
2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제 1 단계는,상기 모바일 스마트단말이 상기 터치스크린 상으로 범위 커서 구현을 위해 사용자에 의한 터치 좌표 입력에 따른 상기 터치스크린으로부터 연속적으로 수신된 터치 좌표신호를 이용해 폐곡선으로 연결되는 범위 커서 영역을 방송콘텐츠 이미지 상에서 설정하는 제 1-1 단계; 상기 모바일 스마트단말이 설정된 범위 커서 영역 정보, 그리고 상기 방송콘텐츠 이미지를 상기 스마트 TV로 근거리 무선 통신을 통해 전송하여, 상기 스마트 TV로부터 상기 범위 커서 영역 정보에 해당되는 방송콘텐츠에 포함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광고대상물의 광고 태그콘텐츠를 수신하는 제 1-2 단계; 및 상기 모바일 스마트단말이 상기 제 1-2 단계에 의해 수신된 각 광고대상물의 광고데이터 및 태그 데이터를 수신된 광고 태그콘텐츠에서 추출하고, 추출된 광고데이터에 포함된 이미지정보 및 광고 상세정보와, 태그 데이터를 각 광고대상물 별로 식별하도록 상기 터치스크린 상으로 구현하는 제 1-3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스마트단말에서의 범위 커서 영역 이동을 통한 감성 광고 기반의 광고대상물 구매 방법
|
3 |
3
청구항 3은(는) 설정등록료 납부시 포기되었습니다
|
4 |
4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제 2 단계는,상기 모바일 스마트단말이 변경 설정된 범위 커서 영역 정보, 그리고 상기 방송콘텐츠 이미지를 상기 스마트 TV로 근거리 무선 통신을 통해 전송하여, 상기 스마트 TV로부터 상기 변경 설정된 범위 커서 영역 정보에 해당되는 방송콘텐츠에 포함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광고대상물의 광고 태그콘텐츠를 수신하여 구현하는 단계; 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스마트단말에서의 범위 커서 영역 이동을 통한 감성 광고 기반의 광고대상물 구매 방법
|
5 |
5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제 2 단계의 모바일 스마트단말에 의해 수신되는 이동 좌표신호는, 상기 스마트 TV와 상기 모바일 스마트단말 간의 상대적인 위치 관계로 연산되어 마치 상기 모바일 스마트단말을 리모컨으로 사용되는 것처럼 사용자가 느끼도록 구현되며, 상기 상대적 위치 관계는, 상기 모바일 스마트단말과 상기 스마트 TV에 내장된 각 GPS 수신기 또는 상호간의 무선 신호의 왕복 시간에 의해 연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스마트단말에서의 범위 커서 영역 이동을 통한 감성 광고 기반의 광고대상물 구매 방법
|
6 |
6
모바일 스마트단말이 터치스크린상에 구현된 방송컨텐츠 이미지 중에서 범위 커서(Purview cursor) 지정 방식에 의해 범위 커서 영역을 설정하는 제 1 단계; 상기 모바일 스마트단말이 상기 터치스크린으로부터 범위 커서 영역의 중심점에 대한 터치와 드래그에 의한 일련의 입력 신호에 의해 상기 범위 커서 영역의 중심점으로부터 변화되는 이동 좌표신호를 감지하여, 상기 이동 좌표신호에 해당하는 이동 좌표를 중심점으로 하여 범위 커서 영역에 대한 설정을 변경하는 제 2 단계; 및 상기 모바일 스마트단말이 상기 제 1 단계 또는 상기 제 2 단계에서 설정된 범위 커서 영역에 포함되어 상기 터치스크린 상으로 구현된 광고대상물 중 하나에 대한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선택된 광고대상물의 태그 데이터를 스마트 TV로 전송하는 제 3 단계; 상기 스마트 TV가 방송통신망을 통해 상기 선택된 광고대상물의 태그 데이터와 매칭되는 링크 페이지를 방송콘텐츠 서버로 요청한 뒤 반환받아, 상기 모바일 스마트단말로 재전송하는 제 4 단계; 및상기 모바일 스마트단말이 상기 터치스크린의 주소 출력창(w1)을 통해 링크 페이지를 구현하여 광고대상물에 대한 구매를 진행하는 제 5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스마트단말에서의 범위 커서 영역 이동을 통한 감성 광고 기반의 광고대상물 구매 방법
|
7 |
7
청구항 6에 있어서, 상기 제 1 단계 이전에, 방송콘텐츠 서버가 방송콘텐츠의 방송송출 프레임별로 구분된 광고 태그콘텐츠{광고 데이터(이미지정보 및 광고 상세정보) 및 태그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 상기 방송콘텐츠 서버가 상기 방송통신망을 통해 상기 스마트 TV의 방송 콘텐츠 청취 요청에 따라 방송콘텐츠와 광고 태그콘텐츠를 방송송출 프레임별로 패킷화하여 전송하는 단계; 상기 스마트 TV가 상기 모바일 스마트단말 상에서 싱크 요청 발생에 따라, 근거리 무선통신을 통해 상기 모바일 스마트단말로부터 방송콘텐츠 청취 요청을 수신한 뒤, 상기 방송콘텐츠 서버로부터 수신하고 있는 방송콘텐츠 중 현재 구현되고 있는 방송송출 프레임에 해당하는 것부터 실시간으로 상기 모바일 스마트단말로 전송하는 단계; 및 상기 모바일 스마트단말이 캡처선택 영역에 대한 사용자의 입력에 따라 터치스크린에 의해 생성된 캡처 요청 신호를 수신하면, 상기 터치스크린 상에서 현재 구현되는 방송콘텐츠에 대한 이미지화에 따른 상기 방송컨텐츠 이미지를 생성하는 단계; 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스마트단말에서의 범위 커서 영역 이동을 통한 감성 광고 기반의 광고대상물 구매 방법
|
8 |
8
청구항 6에 있어서, 상기 제 1 단계는,상기 모바일 스마트단말이 연속적으로 수신된 터치 좌표신호에 의해 폐곡선으로 연결되는 범위를 범위 커서 영역으로 설정하며, 폐곡선으로 설정할 수 없는 경우 개시좌표(S1)와 최종좌표(S2)를 연속적으로 수신된 터치 좌표신호에 의한 곡선 또는 직선 성분의 평균 곡률을 연산한 뒤 연산된 곡률로 연결하여 폐곡선을 생성하여 범위 커서 영역을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스마트단말에서의 범위 커서 영역 이동을 통한 감성 광고 기반의 광고대상물 구매 방법
|
9 |
9
청구항 6에 있어서, 상기 제 1 단계는, 상기 스마트 TV가 상기 범위 커서 영역에 포함되지 않으나 범위 커서 영역을 이루는 폐곡선의 바운더리(Purview Cursor Boundary)로부터 미리 설정된 거리 내(Limit Boundary)에 있는 광고대상물의 경우에 해당 광고대상물의 광고 상세정보에 포함된 광고비 정보를 추출하여, 추출된 광고비 정보가 미리 설정된 광고비 이상인 경우 범위 커서 영역 정보로 포함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스마트단말에서의 범위 커서 영역 이동을 통한 감성 광고 기반의 광고대상물 구매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