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스마트 TV가 방송송출 프레임 단위의 스트리밍 방식으로 방송콘텐츠 구현을 위해 방송통신망을 통해 방송콘텐츠 서버로부터 패킷화된 방송콘텐츠와 광고 태그콘텐츠를 수신하여 상기 방송콘텐츠와 상기 광고 태그콘텐츠를 분리하여 상기 방송콘텐츠에 대한 프레임 단위의 스트리밍 방식 구현을 준비하는 제 1 단계; 상기 스마트 TV가 상기 광고 태그콘텐츠에 포함된 각 태그 데이터와 매칭되는 광고대상물에 대한 명시적 광고 전환을 위한 광고 전환 인디케이터와, 상기 각 광고대상물에 대한 암시 인디케이터를 상기 방송콘텐츠에 대한 출력부로의 프레임 단위의 스트리밍 방식으로의 구현과 함께 표시하는 제 2 단계;상기 방송콘테츠가 진행되는 중에, 사용자의 정보요청 신호를 수신하여, 화면을 복수의 영역으로 분할한 그리드 및 각 분할영역에 지정된 숫자를 방송화면 위에 출력하는 제 3 단계;상기 분할영역 중에 하나의 영역을 선택하는 1차 선택 신호를 수신하여, 선택된 영역에 포함된 각 태그 데이터와 매칭되는 광고대상물에 지정된 아이콘 및 숫자를 표시하는 제 4 단계; 및상기 아이콘 중에 하나의 아이콘을 선택하는 2차 선택 신호를 수신하여, 선택된 아이콘과 매칭되는 광고대상물에 대한 명시적 광고를 출력하는 제 5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마트 TV 기반의 감성광고 방법
|
2 |
2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제 5 단계 이후,상기 선택된 광고대상물에 대한 구매 요청 신호를 수신하여 구매 절차를 수행하는 제 6 단계; 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마트 TV 기반의 감성광고 방법
|
3 |
3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제 4 단계에서 표시되는 아이콘이 상기 광고대상물의 상표와 명칭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마트 TV 기반의 감성광고 방법
|
4 |
4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제 4 단계에서,상기 선택된 영역을 확대하여 보여주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마트 TV 기반의 감성광고 방법
|
5 |
5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제 4 단계에서 아이콘을 표시하는 과정이,상기 선택된 영역에 포함된 광고대상물을 인지하는 형상 인지 단계와 광고대상물과 관련된 아이콘을 형성하는 아이콘 생성 단계, 및 광고대상물이 포함된 프레임에 아이콘을 결합하는 아이콘 결합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마트 TV 기반의 감성광고 방법
|
6 |
6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제 1 단계 이전에,상기 방송콘텐츠 서버가 방송DB에 저장된 상기 방송콘텐츠에 포함된 다수의 광고대상물 각각에 대한 제휴 광고주단말 그룹을 구성하는 제휴 광고주단말로부터 데이터통신망을 통해 광고데이터를 수신하는 단계; 상기 방송콘텐츠 서버가 광고대상물 각각에 대한 이미지정보 및 광고 상세정보를 포함시켜 광고태그 데이터를 생성한 뒤, 생성된 광고태그 데이터를 모두 모아 하나의 광고 태그콘텐츠로 하여 광고DB에 저장하는 단계; 및상기 방송콘텐츠 서버가 상기 방송통신망을 통해 상기 스마트 TV의 상기 방송콘텐츠 청취 요청에 따라 방송DB에 저장된 상기 방송콘텐츠와 광고DB에 저장된 상기 광고 태그콘텐츠를 방송송출 프레임 단위로 패킷화하여 상기 방송통신망을 통해 상기 스마트 TV로 전송하는 단계; 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마트 TV 기반의 감성광고 방법
|
7 |
7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제 1 단계는,상기 스마트 TV가 상기 패킷화된 방송콘텐츠와 광고 태그콘텐츠를 분리한 뒤, 분리된 광고 태그콘텐츠에 포함된 각 광고대상물별 태그 데이터를 리딩(reading) 하는 제 1-1 단계; 및 상기 스마트 TV가 상기 각 광고대상물별 태그 데이터에 포함된 이미지정보를 이용해 각 광고대상물에 대한 트래킹(tracking: 추적)을 위한 위치트래킹 마킹을 설정하는 제 1-2 단계; 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마트 TV 기반의 감성광고 방법
|
8 |
8
청구항 8은(는) 설정등록료 납부시 포기되었습니다
|
9 |
9
청구항 9은(는) 설정등록료 납부시 포기되었습니다
|
10 |
10
청구항 10은(는) 설정등록료 납부시 포기되었습니다
|
11 |
11
청구항 11은(는) 설정등록료 납부시 포기되었습니다
|
12 |
12
청구항 12은(는) 설정등록료 납부시 포기되었습니다
|
13 |
13
청구항 13은(는) 설정등록료 납부시 포기되었습니다
|
14 |
14
청구항 14은(는) 설정등록료 납부시 포기되었습니다
|
15 |
15
청구항 15은(는) 설정등록료 납부시 포기되었습니다
|
16 |
16
청구항 16은(는) 설정등록료 납부시 포기되었습니다
|
17 |
17
청구항 17은(는) 설정등록료 납부시 포기되었습니다
|
18 |
18
방송송출 프레임 단위의 스트리밍 방식으로 방송콘텐츠 구현을 위해 방송통신망을 통해 방송콘텐츠 서버로부터 패킷화된 방송콘텐츠와 광고 태그콘텐츠를 수신하도록 유무선 통신모듈을 제어하며, 상기 방송콘텐츠와 상기 광고 태그콘텐츠를 분리하여 상기 방송콘텐츠에 대한 프레임 단위의 스트리밍 방식 구현을 준비하는 방송콘텐츠 처리모듈; 상기 광고 태그콘텐츠에 포함된 각 태그 데이터와 매칭되는 광고대상물에 대한 명시적 광고 전환을 위한 광고 전환 인디케이터와, 상기 각 광고대상물에 대한 암시 인디케이터를 상기 방송콘텐츠에 대한 출력부로의 프레임 단위의 스트리밍 방식으로의 구현과 함께 표시하는 암시적 광고 구현모듈; 화면을 복수의 영역으로 분할한 그리드 및 각 분할영역에 숫자를 지정하여 출력부에 표시하는 화면 분할모듈; 및상기 분할영역 중에 선택된 하나의 영역에 포함된 광고태그를 갖는 광고대상물에 대하여 아이콘 및 숫자를 지정하여 출력부에 표시하는 아이콘 형성 모듈; 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감성광고 기능을 구비한 스마트 TV
|
19 |
19
청구항 18에 있어서,상기 아이콘 형성 모듈은 상기 광고대상물의 상표와 명칭을 아이콘으로 생성하여 표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감성광고 기능을 구비한 스마트 TV
|
20 |
20
청구항 18에 있어서,입력 인터페이스를 통해 아이콘 선택신호 수신시 선택된 아이콘과 매칭되는 광고대상물에 대한 명시적 광고를 수행하는 명시적 광고 구현모듈; 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감성광고 기능을 구비한 스마트 TV
|
21 |
21
청구항 21은(는) 설정등록료 납부시 포기되었습니다
|
22 |
22
청구항 18에 있어서, 상기 방송콘텐츠 처리모듈은,상기 패킷화된 방송콘텐츠와 광고 태그콘텐츠를 분리하여 분리된 광고 태그콘텐츠에 포함된 각 광고대상물별 태그 데이터를 리딩(reading) 한 뒤, 상기 각 광고대상물별 태그 데이터에 포함된 이미지정보를 이용해 각 광고대상물에 대한 트래킹(tracking: 추적)을 위한 위치트래킹 마킹을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감성광고 기능을 구비한 스마트 TV
|
23 |
23
청구항 23은(는) 설정등록료 납부시 포기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