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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닥에 고정된 지주부에 거치되어 게임 화면을 표시하는 디스플레이부;상기 지주부에 연결되어 바닥에 놓인 볼(ball)을 타격할 수 있도록 형성된 타격 수단;상기 타격 수단에 의해 타격된 볼이 이동하고, 이동된 볼이 다시 최초의 타격 지점으로 회송될 수 있도록 구배가 형성된 레일(rail)부; 및상기 타격된 볼이 최종적으로 도달한 위치를 감지하여 상기 게임의 진행을 처리하고, 상기 게임 화면을 제어하여 상기 디스플레이부에 전달하는 처리부;를 포함하되,상기 레일부는,상기 타격된 볼의 진행 방향을 기준으로 좌측 또는 우측으로 휘어져 곡선 레일을 형성하고, 상기 휘어지는 레일 내측에 비해 레일 외측의 높이가 상대적으로 높게 기울여짐으로써 상기 타격된 볼의 원심력을 지지하며 상기 볼이 휘어진 레일을 따라 이동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 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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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레일부는,상기 최초의 타격 지점으로부터 상기 레일부의 말단으로 갈수록 높이가 상승하도록 구배가 형성됨으로써, 상기 타격된 볼이 중력의 힘에 의해 다시 상기 최초의 타격 지점으로 회송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 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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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레일부는,상기 휘어지는 레일 내측을 따라 볼 회송로가 형성됨으로써 타격에 의해 상기 레일부의 말단 방향으로 이동된 볼이 중력의 힘에 의해 상기 볼 회송로를 따라 상기 최초의 타격 지점으로 회송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 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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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레일부는,상기 최초의 타격 지점으로부터 거리에 따라 번호가 부여되고,상기 타격된 볼이 최종적으로 도달한 위치를 감지할 수 있는 적어도 하나의 센서(sensor)를 구비함으로써 상기 타격된 볼이 몇 번째 위치까지 도달하였는지 여부를 식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 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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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항에 있어서,상기 처리부는,게임 규칙에 따라 상기 디스플레이부를 통해 사용자에게 목표 위치를 표시하고, 상기 표시된 목표 위치와 상기 센서를 통해 식별된 도달 위치에 기초하여 상기 사용자의 게임 점수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 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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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항에 있어서,상기 처리부는,게임 규칙에 따라 상기 디스플레이부를 통해 사용자에게 표시된 목표 위치와 상기 사용자가 실제로 타격한 볼이 도달한 위치와의 차이가 클수록, 상대적으로 낮은 게임 점수를 부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 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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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타격 수단은,상기 볼을 타격하기 위해 왕복 운동이 가능하도록 형성되고,상기 볼과 접촉하는 스틱(stick)의 일단에 타격용 헤드(head)가 구비되며,상기 스틱의 타단에 사용자의 신체 조건에 따라 높이 조절이 가능한 손잡이가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 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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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게임을 제어할 수 있는 적어도 하나의 조작 버튼;을 더 포함하고,상기 조작 버튼은 상기 지주부, 상기 타격 수단의 손잡이 또는 바닥의 발판(pedal) 중 어느 하나에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 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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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운동 기구를 하나 이상의 다른 운동 기구와 네트워크를 통해 연결하는 통신부;를 더 포함하고,상기 처리부는, 상기 통신부에 의해 연결된 복수의 사용자들이 네트워크 플레이(network play)를 통해 하나의 게임 내에 참여할 수 있도록 상기 게임의 진행을 처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 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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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닥에 놓인 볼을 타격할 수 있도록 형성된 타격 수단과 상기 타격 수단에 의해 타격된 볼이 레일을 따라 이동할 수 있도록 형성된 레일부가 구비된 운동 기구를 이용하는 게임 방법에 있어서,적어도 하나의 프로세서(processor)를 포함하는 처리부가 게임 규칙에 따라 디스플레이 수단을 통해 사용자에게 레일 상의 목표 위치를 표시하는 단계;상기 사용자가 상기 타격 수단을 이용하여 상기 볼을 타격하면, 상기 레일부에 구비된 센서를 이용하여 상기 타격된 볼이 최종적으로 도달한 위치를 감지하는 단계; 및상기 처리부가 상기 감지된 볼의 도달 위치에 기초하여 상기 게임의 진행을 처리하고, 상기 게임 화면을 제어하여 상기 디스플레이 수단을 통해 사용자에게 표시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레일부는, 상기 타격 수단에 의해 타격된 볼이 이동을 멈춘 후, 이동된 볼이 중력의 힘에 의해 다시 최초의 타격 지점으로 회송될 수 있도록 상기 최초의 타격 지점으로부터 상기 레일부의 말단으로 갈수록 높이가 상승하도록 구배가 형성되며, 상기 타격된 볼의 진행 방향을 기준으로 좌측 또는 우측으로 휘어져 곡선 레일을 형성하고, 상기 휘어지는 레일 내측에 비해 레일 외측의 높이가 상대적으로 높게 기울여짐으로써 상기 타격된 볼의 원심력을 지지하며 상기 볼이 휘어진 레일을 따라 이동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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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게임의 진행을 처리하는 단계는,상기 센서를 이용하여 상기 타격된 볼이 상기 레일부의 몇 번째 위치까지 도달하였는지를 식별하는 단계; 및상기 디스플레이 수단을 통해 표시된 목표 위치와 상기 식별된 도달 위치를 비교하여 양자 간의 차이를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처리부는 상기 산출된 차이에 반비례하여 상기 사용자에게 게임 점수를 부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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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목표 위치를 표시하는 단계는, 상기 최초의 타격 지점으로부터 거리에 따라 부여된 번호에 대응하여, 상기 게임 규칙에 따른 게임 맵(map) 상에서 상기 사용자에게 유리한 이동 숫자를 목표 위치로서 표시하며,상기 게임의 진행을 처리하는 단계는, 상기 처리부가 상기 타격된 볼이 최종적으로 도달하는 위치에 부여된 번호만큼 상기 게임 맵 상에서 상기 사용자의 가상 캐릭터(character)를 이동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게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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