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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의 사행 운전 검지 및 제어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200019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개별 차량의 위험도를 정확하게 판단하여 사행 운전시 경고 정보를 제공하는 사행 운전 검지 및 제어 방법이 개시된다. 상기 사용자 단말의 사행 운전 제어 방법은 상기 사용자 단말에 포함된 각속도 측정 장치를 이용하여 상기 사용자 단말이 포함된 제 1 차량의 사행 운전을 검지하는 단계; 및 사행 운전 검지시 상기 제 1 차량에 경고를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B60K 28/10 (2006.01) B60W 50/14 (2012.01) B60K 28/02 (2006.01)
CPC B60K 28/10(2013.01) B60K 28/10(2013.01) B60K 28/10(2013.01) B60K 28/10(2013.01) B60K 28/10(2013.01) B60K 28/1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100999 (2012.09.12)
출원인 한양대학교 에리카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2-0106691 (2012.09.2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10-2011-0011835 (2011.02.10)
관련 출원번호 1020110011835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02.02)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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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대학교 에리카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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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오철 대한민국 경기 성남시 분당구
2 임희섭 대한민국 서울 송파구
3 정은비 대한민국 경기 안산시 단원구
4 강경표 대한민국 서울 양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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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관락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길 ** (역삼동) 동림빌딩 *층(아이피즈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송인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길 ** (역삼동) 동림빌딩 *층(아이피즈국제특허법률사무소)
3 민영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 *층(도곡동, 차우빌딩)(맥스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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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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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분할출원]특허출원서
[Divisional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9.12 수리 (Accepted) 1-1-2012-0737089-34
2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6.02.02 수리 (Accepted) 1-1-2016-0111263-16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2.0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111213-44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3.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182393-32
5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6.05.10 수리 (Accepted) 1-1-2016-0442255-25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6.06.10 수리 (Accepted) 1-1-2016-0557735-03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6.06.1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6-0557750-88
8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6.07.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520667-87
9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6.09.19 수리 (Accepted) 1-1-2016-0901265-71
10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6.10.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6-0779891-0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사용자 단말의 사행 운전 제어 방법에 있어서,상기 사용자 단말에 포함된 각속도 측정 장치를 이용하여 상기 사용자 단말이 포함된 제 1 차량의 사행 운전을 검지하는 단계; 및사행 운전 검지시 상기 제 1 차량에 경고를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행 운전 제어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사행 운전 제어 방법은,상기 사행 운전 검지시 경고 정보를 가지는 안전 메시지를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생성된 안전 메시지를 상기 사용자 단말을 통하여 제 2 차량에 포함된 사용자 단말 또는 중앙 서버로 포워딩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되,상기 사용자 단말은 네비게이션 장치 또는 이통통신단말이고, 상기 각속도 측정 장치는 횡방향 각속도를 측정하는 자이로 센서이며, 상기 중앙 서버는 교통 관제 센터의 서버이고, 상기 중앙 서버는 상기 안전 메시지를 교통 안내 표지판을 통하여 상기 제 2 차량으로 경고 정보를 제공하거나 상기 제 2 차량에 포함된 사용자 단말로 상기 안전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행 운전 제어 방법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사용자 단말은 1차로 사행 운전과 다차로 사행 운전을 구별하여 상기 사행 운전을 검지하되,상기 사용자 단말은 상기 1차로 사행 운전이 검지되는 경우 상기 제 1 차량의 운전자에게 경고를 제공하고 상기 다차로 사행 운전이 검지되는 경우에는 후방의 제 2 차량 또는 중앙 서버로 경고 정보를 가지는 안전 메시지를 포워딩하며, 상기 1차로 사행 운전은 상기 제 1 차량이 주행하고 있는 차선에서 좌우 반복적으로 움직이는 운전 패턴을 의미하고, 상기 다차로 사행 운전은 상기 제 1 차량이 주행하는 차선뿐만 아니라 다른 차선도 침범하여 좌우 반복적으로 움직이는 운전 패턴을 의미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사행 운전 제어 방법
4 4
사용자 단말에 있어서,상기 사용자 단말이 포함된 제 1 차량의 각속도들을 측정하는 각속도 측정부;상기 측정된 각속도들을 이용하여 사행 운전을 검지하는 사행 운전 검지부; 및사행 운전 검지시 상기 제 1 차량에 경고를 제공하는 경고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 단말
5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사용자 단말은,상기 사행 운전 검지시 경고 정보를 가지는 안전 메시지를 생성하고, 상기 생성된 안전 메시지를 제 2 차량에 포함된 사용자 단말 또는 중앙 서버로 포워딩하는 메시지부를 더 포함하되,상기 사용자 단말은 네비게이션 장치 또는 이통통신단말이고, 상기 각속도 측정 장치는 횡방향 각속도를 측정하는 자이로 센서이며, 상기 중앙 서버는 교통 관제 센터의 서버이고, 상기 중앙 서버는 상기 안전 메시지를 교통 안내 표지판을 통하여 상기 제 2 차량으로 경고 정보를 제공하거나 상기 제 2 차량에 포함된 사용자 단말로 상기 안전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 단말
6 6
제4항에 있어서, 상기 사행 운전 검지부는 1차로 사행 운전과 다차로 사행 운전을 구별하여 상기 사행 운전을 검지하되,상기 사용자 단말은 상기 1차로 사행 운전이 검지되는 경우 상기 제 1 차량의 운전자에게 경고를 제공하고 상기 다차로 사행 운전이 검지되는 경우에는 후방의 제 2 차량 또는 중앙 서버로 경고 정보를 가지는 안전 메시지를 포워딩하며, 상기 1차로 사행 운전은 상기 제 1 차량이 주행하고 있는 차선에서 좌우 반복적으로 움직이는 운전 패턴을 의미하고, 상기 다차로 사행 운전은 상기 제 1 차량이 주행하는 차선뿐만 아니라 다른 차선도 침범하여 좌우 반복적으로 움직이는 운전 패턴을 의미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 단말
7 7
제 1 차량의 횡방향 각속도들을 측정하는 단계;제 1 상한값 이상의 각속도를 검지하는 단계;상기 제 1 상한값 이상의 각속도를 검지한 시점으로부터 기설정 시간이 경과되기 전에 제 1 하한값 이하의 각속도가 검지되는 지를 판단하는 단계; 및상기 기설정 시간 내에 제 1 하한값 이하의 각속도가 검지되면 사행 운전으로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사행 운전 검지 방법
8 8
제7항에 있어서, 상기 사행 운전 검지 방법은,상기 제 1 하한값 이하의 각속도를 검지하는 단계;상기 제 1 하한값 이상의 각속도를 검지한 시점으로부터 최대 사행 운전 패턴 주기(Max_Tcv1)가 경과되기 전에 상기 제 1 상한값 이상의 각속도가 검지되는 지를 판단하는 단계; 및상기 최대 사행 운전 패턴 주기(Max_Tcv1) 내에 제 1 상한값 이상의 각속도가 검지되면 사행 운전으로 결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되,상기 기설정 시간은 최대 사행 운전 패턴 주기(Max_Tcv1)이고, 사행 운전 패턴 주기(Tcv1)는 상기 제 1 상한값을 넘어선 시점과 상기 제 1 하한값을 넘어선 시점의 차이에 해당하는 시간을 의미하며, 상기 최대 사행 운전 패턴 주기(Max_Tcv1)는 사행 운전 패턴 주기(Tcv1)의 최대값을 의미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사행 운전 검지 방법
9 9
제7항에 있어서, 상기 사행 운전에 해당하는 각속도들 중 최대 각속도가 제 2 상한값 이하이거나 최소 각속도가 제 2 하한값 이상인 경우 상기 1 차로 사행 운전으로 결정하고, 상기 최대 각속도가 상기 제 2 상한값 이상이거나 상기 최소 각속도가 상기 제 2 하한값 이하인 경우 상기 다차로 사행 운전으로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사행 운전 검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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