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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리드 궤도회로 열차제어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201092
  • 담당센터 : 서울서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6124-693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열차의 전단과 후단에 각각 설치되는 RFID 리더와 레일의 하단에 설치되어 있는 침목에 부착된 RFID 태그를 이용하여 궤도회로를 형성하고 상기 궤도회로의 이동에 따라 열차의 위치 파악 및 정위치 정차 제어가 가능하도록 하며, 침목에 부착되는 RFID의 태그 정보를 이용하여 침목의 관리가 용이하게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궤도회로 열차제어시스템에 관한 것이다.상기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의 하이브리드 궤도회로 열차제어시스템은, 레일을 지지하는 침목마다 부착되며 각각의 침목에 대한 고유정보를 포함하는 RFID 태그와; 열차의 전단과 후단에 각각 설치되며 각각의 침목에 부착된 상기 RFID 태그의 고유정보를 수신하는 전단 RFID 리더와 후단 RFID 리더; 및 상기 RFID 리더로부터 신호를 전송받아 열차의 속도 및 위치를 판단하고 열차의 구동을 제어할 수 있는 차상제어장치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1L 3/08 (2006.01) B61L 23/14 (2006.01) G06K 17/00 (2006.01)
CPC B61L 27/0038(2013.01) B61L 27/0038(2013.01) B61L 27/0038(2013.01) B61L 27/0038(2013.01) B61L 27/0038(2013.01) B61L 27/0038(2013.01) B61L 27/0038(2013.01) B61L 27/0038(2013.01) B61L 27/0038(2013.01) B61L 27/0038(2013.01) B61L 27/003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85226 (2012.08.03)
출원인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4-0018693 (2014.02.1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포기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8.03)
심사청구항수 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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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노원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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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기서 대한민국 서울 노원구
2 양동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3 오세화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4 이창룡 중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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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송인관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청사로 ***, 수협은행 ***호 선진국제특허법률사무소 (둔산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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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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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8.03 수리 (Accepted) 1-1-2012-0622765-2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6.0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7.08 수리 (Accepted) 9-1-2013-0051621-12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9.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641040-16
5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3.11.13 수리 (Accepted) 1-1-2013-1031328-51
6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3.12.13 수리 (Accepted) 1-1-2013-1140955-92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1.0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012998-31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1.06 수리 (Accepted) 1-1-2014-0012978-28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2.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143846-96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6.03 수리 (Accepted) 4-1-2014-5067673-62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6.05 수리 (Accepted) 4-1-2015-5074994-12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5.09 수리 (Accepted) 4-1-2016-5056854-41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3.27 수리 (Accepted) 4-1-2017-5046666-1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레일을 지지하는 침목마다 부착되며 각각의 침목에 대한 고유정보를 포함하는 RFID 태그와; 열차의 전단과 후단에 각각 설치되며 각각의 침목에 부착된 상기 RFID 태그의 고유정보를 수신하는 전단 RFID 리더와 후단 RFID 리더; 및상기 RFID 리더로부터 신호를 전송받아 열차의 속도 및 위치를 판단하고 열차의 구동을 제어할 수 있는 차상제어장치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궤도회로 열차제어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하이브리드 궤도회로 열차제어시스템은 차상제어장치로부터 열차제어정보를 수신하여 타열차에 전송하며, 타열차의 상태를 수신받아 열차에 전송하는 관제센터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궤도회로 열차제어시스템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하이브리드 궤도회로 열차제어시스템은 전단 RFID 리더, 후단 RFID 리더, 상기 전단 RFID 리더의 하방에 위치한 침목에 부착된 RFID 태그 및 상기 후단 RFID 리더의 하방에 위치한 침목에 부착된 RFID 태그에 의해 궤도회로가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궤도회로 열차제어시스템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궤도회로는 침목에 부착된 RFID 태그의 고유정보에 따라 각각 고유번호가 부여되며, 궤도회로의 상기 고유번호는 열차의 이동에 따라 차상제어장치에 의해 식별되며, 관제센터로 전송될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궤도회로 열차제어 시스템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차상제어장치는 RFID 리더로부터 수신된 신호를 입력하고, 상기 수신된 신호를 관제센터로 전송하는 신호입출력모듈과;상기 신호입출력모듈을 통해 입력된 신호 및 관제센터로부터 수신된 제어신호를 토대로 열차를 제어하는 프로세서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궤도회로 열차제어 시스템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 주제어부 및 백업제어부의 이중으로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궤도회로 열차제어 시스템
7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차상제어장치는 신호입출력모듈을 통해 입력되는 신호를 주제어부와 백업제어부로 분배하는 신호분배기를 더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궤도회로 열차제어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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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해양부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 미래철도기술개발사업 하이브리드 궤도회로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