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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디오 신호를 조절하는 음향 제어 정보를 생성하는 마스터 단말기; 및상기 음향 제어 정보를 수신하고, 상기 음향 제어 정보에 따라 오디오 신호를 처리하여 출력하는 복수의 스피커 단말기; 를 포함하되,상기 마스터 단말기는,사용자의 조작을 입력 받는 입력부,상기 스피커 단말기와 정보를 송수신하는 통신부 및상기 사용자의 조작에 기초하여 음향 제어 정보를 연산하고 단말기의 각 부를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고,상기 스피커 단말기는,상기 마스터 단말기와 정보를 송수신하는 통신부,상기 음향 제어 정보에 따라 상기 오디오 신호를 처리하는 신호 처리부 및상기 오디오 신호를 출력하는 출력부를 포함하고,상기 마스터 단말기의 제어부는,상기 입력부를 통해 복수의 스피커 단말기의 위치 정보와 음상 형성 위치를 입력 받고,상기 복수의 스피커 단말기 중 상기 음상 형성 위치에 상기 오디오 신호의 음상을 생성하기 위한 적어도 하나의 스피커 단말기를 선택하되, 상기 음상 형성 위치로부터 거리가 가까운 순서대로 상기 스피커 단말기를 특정 개수만큼 선택하고,상기 선택된 스피커 단말기의 위치 정보와 상기 음상 형성 위치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선택된 스피커 단말기의 출력을 조절하는 상기 음향 제어 정보를 생성하며,상기 통신부를 통하여 상기 음향 제어 정보를 상기 각 스피커 단말기로 전송하되,상기 음향 제어 정보는 상기 스피커 단말기 위치 정보와 상기 음상 형성 위치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변경하는 사용자 조작에 의해서 조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입체 음향 제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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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의 조작을 입력 받는 입력부;적어도 하나의 스피커 단말기와 정보를 송수신하는 통신부; 및상기 사용자의 조작에 기초하여 음향 제어 정보를 연산하고 입체 음향 제공 장치의 각 부를 제어하는 제어부; 를 포함하되,상기 제어부는,상기 입력부를 통해 복수의 스피커 단말기의 위치 정보와 음상 형성 위치를 입력 받고,상기 복수의 스피커 단말기 중 상기 음상 형성 위치에 오디오 신호의 음상을 생성하기 위한 적어도 하나의 스피커 단말기를 선택하되, 상기 음상 형성 위치로부터 거리가 가까운 순서대로 상기 스피커 단말기를 특정 개수만큼 선택하고,상기 선택된 스피커 단말기의 위치 정보와 상기 음상 형성 위치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선택된 스피커 단말기의 출력을 조절하는 상기 음향 제어 정보를 생성하며,상기 통신부를 통하여 상기 음향 제어 정보를 상기 각 스피커 단말기로 전송하되,상기 음향 제어 정보는 상기 스피커 단말기 위치 정보와 상기 음상 형성 위치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변경하는 사용자 조작에 의해서 조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입체 음향 제공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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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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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상기 음향 제어 정보는,상기 선택된 스피커 단말기에서 출력되는 상기 오디오 신호의 음량 비율을 조절하는 패닝 이득(panning gain)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입체 음향 제공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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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항에 있어서,상기 패닝 이득은 탄젠트 법칙(Tangent Law)을 이용하여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입체 음향 제공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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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상기 스피커 단말기를 선택 할 때, 상기 음상 형성 위치와 상기 스피커 단말기 위치가 동일한 경우 그 스피커 단말기만 선택하고, 해당 스피커 단말기만 이용하여 상기 오디오 신호를 출력하는 상기 음향 제어 정보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입체 음향 제공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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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상기 복수의 스피커 단말기 중 선택되지 못한 스피커 단말기의 출력 음량을 0으로 조절하는 상기 음향 제어 정보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입체 음향 제공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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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상기 음향 제어 정보를 참조하여 상기 오디오 신호를 처리하는 신호 처리부; 및상기 오디오 신호를 출력하는 음향 출력부; 를 더 포함하되,상기 신호 처리부는 상기 오디오 신호를 상기 음향 제어 정보에 따라 처리하고,상기 제어부는 상기 음향 출력부를 통해 상기 처리된 오디오 신호를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입체 음향 제공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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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상기 음향 제어 정보는 상기 오디오 신호에 변형을 가하는 음향 효과를 더 포함하고,상기 음향 효과는 상기 오디오 신호의 음량 변화, 주파수 변화, 주파수별 에너지 분포 변화 및 잔향 효과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입체 음향 제공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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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체 음향 재생에 사용되는 복수의 스피커 단말기의 위치 정보를 입력 받는 단계;공간 상에서 오디오 신호의 음상이 형성될 위치에 대한 정보를 입력 받는 단계;상기 스피커 단말기 위치 정보와 상기 음상 형성 위치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스피커 단말기의 출력을 조절하는 음향 제어 정보를 연산하는 단계;상기 음향 제어 정보를 각 스피커 단말기로 전송하는 단계;상기 각 스피커 단말기에서 상기 음향 제어 정보에 따라 오디오 신호를 처리하는 단계; 및상기 각 스피커 단말기에서 상기 오디오 신호를 출력하는 단계; 를 포함하되,상기 음향 제어 정보를 연산하는 단계는,상기 스피커 단말기 위치 정보와 상기 음상 형성 위치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변경하는 사용자 조작에 의해서 조정되는 음향 제어 정보를 생성하고,상기 복수의 스피커 단말기 중 상기 음상 형성 위치에 상기 오디오 신호의 음상을 생성하기 위한 적어도 하나의 스피커 단말기를 선택하는 단계; 및상기 선택된 스피커 단말기에서 출력되는 상기 오디오 신호의 음량 비율을 조절하는 패닝 이득(panning gain)을 계산하는 단계; 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입체 음향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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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 항에 있어서,오디오 신호의 재생 및 변형과 관련된 사용자 제어 정보 입력 받는 단계; 를 더 포함하고,상기 사용자 제어 정보는 오디오 신호 선택, 오디오 신호 재생 및 중단, 오디오 신호에 변형을 가하는 음향 효과 선택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입체 음향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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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 항에 있어서,마스터 단말기에서 상기 오디오 신호를 상기 음향 제어 정보에 따라 처리하는 단계;마스터 단말기에서 상기 처리된 오디오 신호를 출력하는 단계; 및상기 스피커 단말기로 상기 처리된 오디오 신호를 전송하는 단계; 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입체 음향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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