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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VS(Discrete Event System Specification) 기반의 시뮬레이션 모델을 생성 및 실행하기 위한 데이터 및 명령을 입력받는 입력부;상기 DEVS 기반의 시뮬레이션 모델의 생성 및 실행을 표시하는 표시부;기설정된 에디터 프로그램을 통해 상기 시뮬레이션 모델을 시각화하여 편집하고 상기 시뮬레이션 모델을 상기 표시부에 표시하도록 하는 다이어그램 편집부;상기 편집되는 시뮬레이션 모델들의 속성, 관계 및 포트를 설정하고 상기 모델의 시뮬레이션에 필요한 고유의 코드를 생성하는 소스코드 생성부;상기 다이어그램 편집부에서 편집된 적어도 하나의 시뮬레이션 모델을 계층적 구조로 시각화하여 상기 표시부에 표시되도록 하는 계층적모델 뷰어부;상기 모델의 시뮬레이션에 사용되는 자원을 추가 및 편집하고 상기 자원의 추가 및 편집과정을 상기 표시부에 표시되도록 하는 리소스 뷰어부;상기 다이어그램 편집부에서 편집된 모델에 대하여 기설정된 이벤트에 따라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도록 하여 상기 표시부에 표시되도록 하는 애니메이션 뷰어부;상기 모델의 시뮬레이션에서 발생되는 객체들 간의 이벤트를 설정하는 시나리오 편집부; 및사용자의 입력에 따라 상기 DEVS 기반의 시뮬레이션 모델의 생성, 실행, 편집을 수행하고 상기 모델의 시뮬레이션을 구현하도록 제어하는 제어부; 를 포함하는 DEVS 기반의 시뮬레이션 프레임워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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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다이어그램 편집부는,상기 입력부를 통해 사용자로부터 요청된 원자모델, 결합모델, 포트 및 Child Link를 편집하고 상기 표시부에 상기 편집의 과정이 표시되도록 요청하는 DEVS 기반의 시뮬레이션 프레임워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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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소스코드 생성부는,기설정된 원자모델의 함수를 구현하고 상기 원자모델 함수를 기반으로 상기 모델의 시뮬레이션에 필요한 고유의 코드를 생성하는 DEVS 기반의 시뮬레이션 프레임워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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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계층적 모델 뷰어부는,상기 시뮬레이션 모델을 트리(tree)형태를 분류하여 계층적 구조로 구현하여 상기 표시부에 표시되도록 하는 DEVS 기반의 시뮬레이션 프레임워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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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애니메이션 뷰어부는,상기 시뮬레이션의 실행 중 일시 정지 또는 정지를 하거나 해당 소스코드로 이동할 수 있도록 설정하는 DEVS 기반의 시뮬레이션 프레임워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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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시나리오 편집부는,상기 다이어그램 편집부의 내부에 독립된 모듈로 존재할 수 있으며, 상기 모델에서 다른 모델로의 이벤트의 추가, 삭제 및 편집을 수행하도록 하는 DEVS 기반의 시뮬레이션 프레임워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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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VS(Discrete Event System Specification) 기반의 시뮬레이션 프레임워크 시스템이 동작하고 다이어그램 편집부가 구동되는 단계;상기 다이어그램 편집부에서 사용자의 요청에 따라 시뮬레이션 모델을 생성하고 상기 모델에 대한 포트, Child Link를 편집하는 단계;소스코드 생성부에서 상기 다이어그램 편집부에서 생성된 시뮬레이션 모델의 시뮬레이션에 필요한 소스 코드를 생성하는 단계;계층적모델 뷰어부에서 상기 생성 및 편집되는 적어도 하나의 시뮬레이션 모델을 계층적 구조로 시각화하는 단계;리소스 편집부에서 상기 생성된 모델의 시뮬레이션에 필요한 자원이 편집되고 시나리오 편집부에서 상기 생성된 모델의 시뮬레이션에 필요한 이벤트가 편집되는 단계; 및상기 시뮬레이션 모델에 대하여 애니메이션 뷰어부에서 시뮬레이션이 실행되는 단계; 를 포함하는 DEVS 기반의 시뮬레이션 프레임워크 시스템을 이용한 시뮬레이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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