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지능형 마케팅 지원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201456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제시된 지능형 마케팅 지원 시스템은 마케팅 관련 데이터를 수집하고 관리하는 데이터 통제부와, 마케팅 모델의 변수들에 관련된 데이터를 마케팅 데이터베이스에서 추출하여 마케팅 모델에 적용함으로써 마케팅 이슈를 산출하는 마케팅 모델링부를 포함한다. 추가적으로 모델링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마케팅 모델을 학습을 통해 갱신하는 마케팅 모델 자동학습부이 구비된다. 다양한 마케팅 이슈에 관련되는 마케팅 모델들이 마케팅 데이터를 변수로 정의되고 데이터 베이스로 관리됨으로써 다양한 마케팅 이슈에 대해 체계적이고 통합적인 자동화된 데이터 처리가 가능해진다. 나아가 마케팅 모델이 축적된 자료 데이터를 자동 학습하여 갱신됨으로써, 시스템의 성능이 스스로 개선되고 새로운 마케팅 모델을 생성하여 기능을 확장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Int. CL G06Q 10/06 (2013.01)
CPC G06Q 10/06(2013.01) G06Q 10/06(2013.01) G06Q 10/0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127684 (2010.12.14)
출원인 국민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2-0066373 (2012.06.2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12.14)
심사청구항수 22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민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현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2 박주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신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 ***호실(역삼동, 청원빌딩)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12.14 수리 (Accepted) 1-1-2010-0823590-79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1.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055035-18
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3.30 수리 (Accepted) 1-1-2012-0259306-79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3.3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259303-32
5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2.09.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579255-02
6 심사관의견요청서
Request for Opinion of Examiner
2012.11.20 수리 (Accepted) 7-8-2012-0037321-17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2.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117949-35
8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4.04.21 수리 (Accepted) 1-1-2014-0379223-38
9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4.05.19 수리 (Accepted) 1-1-2014-0469353-09
10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4.08.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553622-26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3.14 수리 (Accepted) 4-1-2016-5032192-7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마케팅 이슈와, 상기 마케팅 이슈와 관련된 마케팅 모델과, 상기 마케팅 모델의 변수들을 정의하고 관리하는 모델링 데이터베이스와;마케팅 관련 데이터를 저장하는 마케팅 데이터베이스와;마케팅 관련 데이터를 수집하여 상기 마케팅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고 관리하는 데이터 통제부와;상기 모델링 데이터베이스에 정의된 마케팅 모델의 변수들에 관련된 데이터를 상기 마케팅 데이터베이스에서 추출하여 상기 마케팅 모델을 통해 마케팅 이슈를 산출하는 마케팅 모델링부와;사용자와 시스템 전체의 처리 블럭간의 입출력을 처리하는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포함하는 지능형 마케팅 지원 시스템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지능형 마케팅 지원 시스템이 : 상기 모델링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마케팅 모델을 학습을 통해 갱신하는 마케팅 모델 자동학습부;를 더 포함하는 지능형 마케팅 지원 시스템
3 3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자동학습부가 : 상기 모델링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마케팅 모델들을 시스템의 처리 사례를 통해 갱신하는 사례 자동학습부;를 포함하는 지능형 마케팅 지원 시스템
4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마케팅 모델링부는 :상기 마케팅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제품 스펙과 패널 데이터로부터 제품 선호도를 산출하는 선호도 산출부와;상기 마케팅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제품 스펙과 패널 데이터로부터 시장 점유율을 산출하는 점유율 산출부;를 포함하는 지능형 마케팅 지원 시스템
5 5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마케팅 모델링부는 : 상기 마케팅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마케팅 데이터로부터 STP(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절차에 따라 시장세분화/ 표적시장/포지셔닝 과정을 지원하는 STP 지원부;를 포함하는 지능형 마케팅 지원 시스템
6 6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마케팅 모델링부는 : 상품이나 서비스(product), 판매장소(place), 가격(price), 판매촉진(promotion)에 관련된 마케팅 변수들이 매출에 미치는 영향을 추정하는 마케팅 믹스(marketing mix) 시뮬레이션부;를 포함하는 지능형 마케팅 지원 시스템
7 7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마케팅 모델링부는 : 상기 모델링 데이터베이스에 정의된 컨셉 기반 마케팅 모델의 변수들에 관련된 데이터를 상기 마케팅 데이터베이스에서 추출하여 상기 컨셉 기반 마케팅 모델을 통해 제품 컨셉 단계에서의 시장 수요를 추정하는 컨셉기반 수요추정부와;상기 모델링 데이터베이스에 정의된 품질 기반 마케팅 모델의 변수들에 관련된 품질 평가 데이터를 상기 마케팅 데이터베이스에서 추출하여 품질 기반 마케팅 모델을 통해 품질 기반 시장 수요를 추정하는 품질 기반 수요추정부와;상기 모델링 데이터베이스에 정의된 시험시장 테스트 기반 마케팅 모델의 변수들에 관련된 시험시장 테스트 데이터를 상기 마케팅 데이터베이스에서 추출하여 시험시장 테스트 기반 마케팅 모델을 통해 시험시장 테스트 기반 시장 수요를 추정하는 시험시장 테스트 기반 수요추정부;를 포함하는 지능형 마케팅 지원 시스템
8 8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데이터 통제부가 : 제품 및 고객 정보, 제품수명주기(product life cycle) 상의 자료를 웹에서 수집하는 웹정보수집로봇부와;무선 알에프태그 기반 통신망으로부터 제품 수명 주기 상의 데이터를 수집하는 태그정보수집부;를 포함하는 데이터 수집관리부;를 포함하는 지능형 마케팅 지원 시스템
9 9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지능형 마케팅 지원 시스템이 : 설문대상자를 샘플링하고 설문을 생성하며 네트워크를 통해 설문을 진행하여 결과를 상기 마케팅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설문 관리부;를 더 포함하는 지능형 마케팅 지원 시스템
10 10
마케팅 관련 데이터를 수집하여 마케팅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데이터 수집 단계와;모델링 데이터베이스에 정의된 마케팅 모델의 변수들에 관련된 데이터를 상기 마케팅 데이터베이스에서 추출하여 상기 마케팅 모델을 통해 마케팅 이슈를 산출하는 마케팅 모델링 단계와;산출된 마케팅 이슈를 사용자에게 출력하는 출력 단계;를 포함하는 지능형 마케팅 처리 방법
11 11
제 10 항에 있어서, 상기 지능형 마케팅 처리 방법이 : 상기 모델링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마케팅 모델을 학습을 통해 갱신하는 마케팅 모델 자동학습 단계;를 더 포함하는 지능형 마케팅 처리 방법
12 12
제 11 항에 있어서, 상기 자동학습 단계가 : 상기 마케팅 모델링 단계에서 처리된 사례를 통해 상기 모델링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마케팅 모델들을 갱신하는 사례 자동학습 단계;를 포함하는 지능형 마케팅 처리 방법
13 13
제 10 항에 있어서, 상기 마케팅 모델링 단계는 :상기 마케팅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제품 스펙과 패널 데이터로부터 제품 선호도를 산출하는 선호도 산출 단계와;상기 마케팅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제품 스펙과 패널 데이터로부터 시장 점유율을 산출하는 점유율 산출 단계;를 포함하는 지능형 마케팅 처리 방법
14 14
제 10 항에 있어서, 상기 마케팅 모델링 단계는 : 상기 마케팅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마케팅 데이터로부터 STP(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절차에 따라 시장세분화/ 표적시장/포지셔닝 과정을 지원하는 STP 지원 단계;를 포함하는 지능형 마케팅 처리 방법
15 15
제 10 항에 있어서, 상기 마케팅 모델링 단계는 : 상품이나 서비스(product), 판매장소(place), 가격(price), 판매촉진(promotion)에 관련된 마케팅 변수들이 매출에 미치는 영향을 추정하는 마케팅 믹스(marketing mix) 시뮬레이션 단계;를 포함하는 지능형 마케팅 처리 방법
16 16
제 10 항에 있어서, 상기 마케팅 모델링 단계는 : 상기 모델링 데이터베이스에 정의된 컨셉 기반 마케팅 모델의 변수들에 관련된 데이터를 상기 마케팅 데이터베이스에서 추출하여 상기 컨셉 기반 마케팅 모델을 통해 제품 컨셉 단계에서의 시장 수요를 추정하는 컨셉기반 수요추정 단계;를 포함하는 지능형 마케팅 처리 방법
17 17
제 10 항에 있어서, 상기 마케팅 모델링 단계는 : 상기 모델링 데이터베이스에 정의된 품질 기반 마케팅 모델의 변수들에 관련된 품질 평가 데이터를 상기 마케팅 데이터베이스에서 추출하여 품질 기반 마케팅 모델을 통해 품질 기반 시장 수요를 추정하는 품질 기반 수요추정 단계;를 포함하는 지능형 마케팅 처리 방법
18 18
제 10 항에 있어서, 상기 마케팅 모델링 단계는 : 상기 모델링 데이터베이스에 정의된 시험시장 테스트 기반 마케팅 모델의 변수들에 관련된 시험시장 테스트 데이터를 상기 마케팅 데이터베이스에서 추출하여 시험시장 테스트 기반 마케팅 모델을 통해 시험시장 테스트 기반 시장 수요를 추정하는 시험시장 테스트 기반 수요추정 단계;를 포함하는 지능형 마케팅 처리 방법
19 19
제 10 항에 있어서, 상기 데이터 수집 단계가 : 제품 및 고객 정보, 제품수명주기(product life cycle) 상의 자료를 웹에서 수집하는 웹정보수집 단계;를 포함하는 지능형 마케팅 처리 방법
20 20
제 10 항에 있어서, 상기 데이터 수집 단계가 : 무선 알에프태그 기반 통신망으로부터 제품 수명 주기 상의 데이터를 수집하는 태그정보수집단계;를 포함하는 지능형 마케팅 처리 방법
21 21
제 10 항에 있어서, 상기 지능형 마케팅 처리 방법이 : 설문대상자를 샘플링하고 설문을 생성하며 네트워크를 통해 설문을 진행하여 결과를 상기 마케팅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설문 관리 단계;를 더 포함하는 지능형 마케팅 처리 방법
22 22
제 10 항 내지 제 21 항에 따른 지능형 마케팅 처리 방법이 구현된 프로그램이 저장된 컴퓨터가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국민대학교 산학협력단 산업원천기술개발사업 마케팅인텔리전스솔루션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