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마케팅 이슈와 관련된 마케팅 모델을 관리하는 모델링 데이터베이스와;마케팅 관련 데이터를 저장하는 마케팅 데이터베이스와;사용자와 시스템 전체의 처리 블럭간의 입력 및 출력을 처리하는 사용자 인터페이스와;모델링 데이터베이스에 정의된 컨셉 기반 구매량 추정 모델에 기초하여 상기 마케팅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데이터를 토대로 구매량을 추정하되, 소비자의 구매 의사를 제품 컨셉에 대해 소비자가 느끼는 가치 정도에 관한 가치 함수와, 소비자가 느끼는 제품 컨셉의 독특성 정도에 관한 독특성 함수에 의해 보정하여 구매량을 추정하는 컨셉기반 구매량추정부;를 포함하는 컨셉 기반 마케팅 지원 시스템
|
2 |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컨셉기반 구매량 추정부는 : 인지율 추정 모델에 기초하여 인지율을 추정하는 인지율 추정부와;가치 함수 및 독특성 함수를 반영한 시도구입의사 보정모델에 기초하여 보정된 시도구입의사 값을 산출하는 시도구입의사 산출부와;상기 인지율 추정부에서 추정된 컨셉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율과 유통 커버리지를 반영한 시도구매율 추정 모델에 기초하여, 상기 시도구입의사 산출부의 출력으로부터 시도구매율을 산출하는 시도구매율 산출부와;목표 시장(target market)에 시도구매율을 적용하는 시도구매량 추정모델에 기초하여, 시도구매량의 추정치를 산출하는 시도구매량 산출부;를 포함하는 컨셉 기반 마케팅 지원 시스템
|
3 |
3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인지율 추정부는 : 상기 마케팅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광고전달율(GRP), 해당 브랜드가 유통점에서 얼마나 취급되고 있는지에 관한 구득율(DIST) 및 인지율 데이터 셋으로부터 인지율에 대한 로그값을 모델링한 선형 모델링의 각 파라메터를 회귀분석에 의해 산출하는 컨셉 제품 모델링부와;상기 컨셉 제품 모델링부에서 산출한 선형 모델링에 기초하여 컨셉 제품의 인지율을 산출하는 인지율 산출부;를 포함하는 컨셉 기반 마케팅 지원 시스템
|
4 |
4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시도구입의사 산출부는 : 상기 마케팅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소비자가 제품의 가치가 높다고 여기는 정도인 가치값으로부터 시도구입의사 보정모델의 가치 함수를 계산하는 가치함수 계산부와;소비자가 제품 컨셉이 독특하다고 여기는 정도인 독특성값으로부터 시도구입의사 보정모델의 독특성 함수를 계산하는 독특성함수 계산부와;계산된 가치함수값 및 독특성함수값을 소비자의 구입 의사에 곱하여 보정된 시도구입의사 값을 산출하는 보정값 산출부;를 포함하는 컨셉 기반 마케팅 지원 시스템
|
5 |
5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독특성함수는 음의 독특성값의 지수에 관련되고, 상기 가치함수는 음의 가치값의 지수에 관련되는 컨셉 기반 마케팅 지원 시스템
|
6 |
6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독특성함수는 , (여기서 b는 제품 컨셉에 대한 독특성값임)으로 표현되고, 상기 가치함수는 (여기서 c는 제품 컨셉에 대한 가치값임)로 표현되는 컨셉 기반 마케팅 지원 시스템
|
7 |
7
제 4 항에 있어서, 컨셉 기반 마케팅 지원 시스템이 : 상기 마케팅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마케팅 데이터를 입력하여 상기 시도구입의사 산출부에 의해 계산된 결과 값으로부터 상기 시도구입의사 보정모델의 가치함수 및 독특성함수를 갱신하는 시도구입의사 보정 모델 자동학습부;를 더 포함하는 컨셉 기반 마케팅 지원 시스템
|
8 |
8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시도구입의사 자동학습부는 : 상기 가치함수를 당초 가치함수의 제 1 지수승으로 갱신하고, 상기 독특성함수를 당초 독특성함수의 제 2 지수승으로 갱신하되, 제 1 지수 및 제 2 지수는 자동학습을 통해 산출되는 컨셉 기반 마케팅 지원 시스템
|
9 |
9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시도구매율 산출부는 : 상기 인지율 추정부에서 추정된 컨셉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율과, 해당 브랜드가 유통점에서 얼마나 취급되고 있는지에 관한 구득율(DIST) 및 상기 시도구입의사 산출부에서 산출된 시도구입의사 값을 곱하여 시도구매율을 산출하는 컨셉 기반 마케팅 지원 시스템
|
10 |
10
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컨셉 기반 마케팅 지원 시스템이 : 상기 마케팅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마케팅 데이터를 입력하여 상기 시도구매율 산출부에 의해 계산된 결과 값으로부터 상기 모델링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시도구매율 추정모델을 갱신하되, 그 시도구매율 추정모델의 구득율을 기존 모델의 구득율의 지수승으로 갱신하는 시도구매율 추정 모델 자동학습부;를 더 포함하는 컨셉 기반 마케팅 지원 시스템
|
11 |
11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시도구매량 산출부의 시도구매량 추정모델은 : 상기 시도구매율 산출부에서 산출된 시도구매율에 목표시장의 크기 및 1회당 평균 구매량을 곱하여 시도구매율을 산출하는 모델인 컨셉 기반 마케팅 지원 시스템
|
12 |
12
제 11 항에 있어서, 상기 컨셉 기반 마케팅 지원 시스템이 : 상기 시도구매량 추정모델을 실제 측정된 데이터로부터 자동학습 과정을 통해 갱신하되, 시도구매량 추정모델에 잠재 목표시장의 불확실성을 반영한 할인 인수를 더 곱하는 모델로 갱신하는 시도구매량 추정모델 자동학습부를 더 포함하는 컨셉 기반 마케팅 지원 시스템
|
13 |
13
컴퓨터에서 실행 가능한 마케팅 지원 방법에 있어서, 상기 방법이 : 제품 컨셉에 대해 소비자가 느끼는 가치 정도에 관한 가치 함수와, 소비자가 느끼는 제품 컨셉의 독특성 정도에 관한 독특성 함수에 의해 소비자의 구매 의사 정도를 보정하여 구매량을 추정하여 출력하는 컨셉 기반 마케팅 지원 방법
|
14 |
14
제 13 항에 있어서, 상기 방법은 : 인지율 추정 모델에 기초하여 인지율을 추정하는 인지율 추정 단계와;가치 함수 및 독특성 함수를 반영한 시도구입의사 보정모델에 기초하여 보정된 시도구입의사 값을 산출하는 시도구입의사 산출 단계와;상기 인지율 추정 단계에서 추정된 컨셉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율과 유통 커버리지를 반영한 시도구매율 추정 모델에 기초하여, 상기 시도구입의사 산출 단계의 출력으로부터 시도구매율을 산출하는 시도구매율 산출 단계와;목표 시장(target market)에 시도구매율을 적용하는 시도구매량 추정모델에 기초하여, 시도구매량의 추정치를 산출하는 시도구매량 산출 단계;를 포함하는 컨셉 기반 마케팅 지원 방법
|
15 |
15
제 14 항에 있어서, 상기 인지율 추정 단계는 : 광고전달율(GRP), 해당 브랜드가 유통점에서 얼마나 취급되고 있는지에 관한 구득율(DIST) 및 인지율 데이터 셋으로부터 인지율에 대한 로그값을 모델링한 선형 모델링의 각 파라메터를 회귀분석에 의해 산출하는 컨셉 제품 모델링 단계와;상기 컨셉 제품 모델링 단계에서 산출한 선형 모델링에 기초하여 컨셉 제품의 인지율을 산출하는 인지율 산출 단계;를 포함하는 컨셉 기반 마케팅 지원 방법
|
16 |
16
제 14 항에 있어서, 상기 시도구입의사 산출 단계는 : 소비자가 제품의 가치가 높다고 여기는 정도인 가치값으로부터 시도구입의사 보정모델의 가치 함수를 계산하는 가치함수 계산 단계와;소비자가 제품 컨셉이 독특하다고 여기는 정도인 독특성값으로부터 시도구입의사 보정모델의 독특성 함수를 계산하는 독특성함수 계산 단계와;계산된 가치함수값 및 독특성함수값을 소비자의 구입 의사에 곱하여 보정된 시도구입의사 값을 산출하는 보정값 산출 단계;를 포함하는 컨셉 기반 마케팅 지원 방법
|
17 |
17
제 16 항에 있어서, 상기 독특성함수는 음의 독특성값의 지수에 관련되고, 상기 가치함수는 음의 가치값의 지수에 관련되는 컨셉 기반 마케팅 지원 방법
|
18 |
18
제 16 항에 있어서, 컨셉 기반 마케팅 지원 방법이 : 측정된 마케팅 데이터를 입력하여 상기 시도구입의사 산출부에 의해 계산된 결과 값으로부터 상기 시도구입의사 보정모델의 가치함수 및 독특성함수를 갱신하는 시도구입의사 보정 모델 자동학습 단계;를 더 포함하는 컨셉 기반 마케팅 지원 방법
|
19 |
19
제 18 항에 있어서, 상기 시도구입의사 자동학습 단계는 : 상기 가치함수를 당초 가치함수의 제 1 지수승으로 갱신하고, 상기 독특성함수를 당초 독특성함수의 제 2 지수승으로 갱신하되, 제 1 지수 및 제 2 지수는 자동학습을 통해 산출되는 컨셉 기반 마케팅 지원 방법
|
20 |
20
제 14 항에 있어서, 상기 시도구매율 산출 단계는 상기 인지율 추정 단계에서 추정된 컨셉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율과, 해당 브랜드가 유통점에서 얼마나 취급되고 있는지에 관한 구득율(DIST) 및 상기 시도구입의사 산출부에서 산출된 시도구입의사 값을 곱하여 시도구매율을 산출하고,상기 컨셉 기반 마케팅 지원 방법은 측정된 마케팅 데이터를 입력하여 상기 시도구매율 산출 단계에 의해 계산된 결과 값으로부터 시도구매율 추정모델을 갱신하되, 그 시도구매율 추정모델의 구득율을 기존 모델의 구득율의 지수승으로 갱신하는 시도구매율 추정 모델 자동학습 단계;를 더 포함하는 컨셉 기반 마케팅 지원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