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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 배터리용 커넥터의 구동방법 및 구동장치

  • 기술번호 : KST2015201516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전기자동차 배터리용 커넥터의 구동장치 및 구동방법을 제공한다.본 발명의 전기자동차 배터리용 커넥터 구동방법은 전기자동차에서 배터리측 커넥터와 전기자동차측 커넥터를 결합 및 분리하기 위한 전기자동차 배터리용 커넥터의 구동방법에 있어서, 제어부에서 차량제어유닛(VCU)으로부터 전기자동차측 커넥터의 결합 또는 분리 신호가 입력되는지를 판단하는 단계; 상기 결합 또는 분리 신호가 입력되면 상기 구동부를 구동하는 단계; 상기 구동부에 의해 상기 전기자동차측 커넥터가 상기 배터리측 커넥터와 결합 또는 분리되도록 상기 전기자동차측 커넥터를 이동시키는 단계; 상기 전기자동차측 커넥터의 이동에 따라 상기 전기자동차측 커넥터가 상기 배터리측 커넥터로부터 정상적으로 결합 또는 분리되었는지를 판단하는 단계; 및 상기 제어부에서 상기 동작감지부로부터 정상적인 결합 또는 분리 신호가 수신되면 상기 차량제어유닛(VCU)으로 상기 전기자동차측 커넥터의 결합완료 또는 분리완료 신호를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B60L 11/18 (2006.01) H02J 7/00 (2006.01)
CPC B60L 11/1818(2013.01) B60L 11/1818(2013.01) B60L 11/1818(2013.01) B60L 11/1818(2013.01) B60L 11/1818(2013.01) B60L 11/181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71452 (2012.06.29)
출원인 국민대학교산학협력단, 한국항공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416641-0000 (2014.07.02)
공개번호/일자 10-2014-0002425 (2014.01.0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070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6.29)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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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민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2 한국항공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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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준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마포구
2 김원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3 정재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4 신윤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5 최웅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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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남촌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새문안로*길 **, 도렴빌딩 ***호 (도렴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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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민대학교산학협력단 서울특별시 성북구
2 한국항공대학교산학협력단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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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6.29 수리 (Accepted) 1-1-2012-0524644-35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10.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734018-70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12.2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1185689-39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12.24 수리 (Accepted) 1-1-2013-1185684-12
5 최후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final refusal
2014.05.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358490-11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6.13 수리 (Accepted) 1-1-2014-0553898-63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6.13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553908-32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6.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438452-41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3.14 수리 (Accepted) 4-1-2016-5032192-73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1.03 수리 (Accepted) 4-1-2019-5001058-51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2.26 수리 (Accepted) 4-1-2020-5043901-2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전기자동차에서 배터리측 커넥터와 전기자동차측 커넥터를 결합 및 분리하기 위한 전기자동차 배터리용 커넥터의 구동방법에 있어서,제어부에서 차량제어유닛(VCU)으로부터 전기자동차측 커넥터의 결합 또는 분리 신호가 입력되는지를 판단하는 단계;상기 결합 또는 분리 신호가 입력되면 구동부를 구동하는 단계;상기 구동부에 의해 상기 전기자동차측 커넥터가 상기 배터리측 커넥터와 결합 또는 분리되도록 상기 전기자동차측 커넥터를 이동시키는 단계;상기 전기자동차측 커넥터의 이동에 따라 상기 전기자동차측 커넥터가 상기 배터리측 커넥터로부터 정상적으로 결합 또는 분리되었는지를 판단하는 단계;상기 배터리로부터의 전원공급 여부를 감지하여 그 감지신호를 상기 제어부로 전송하는 단계; 및상기 제어부에서 동작감지부로부터 정상적인 결합 또는 분리 신호와, 상기 배터리 전원공급 여부 감지신호 중 적어도 하나 이상 수신되면 상기 차량제어유닛(VCU)으로 상기 전기자동차측 커넥터의 결합완료 또는 분리완료 신호를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전기자동차 배터리용 커넥터 구동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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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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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전기자동차측 커넥터의 결합시에는 상기 전기자동차측 커넥터를 상승이동하고, 상기 전기자동차측 커넥터의 분리시에는 상기 전기자동차측 커넥터를 하강이동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 배터리용 커넥터 구동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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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전기자동차측 커넥터의 정상적인 결합 또는 분리를 판단하는 단계는,상기 전기자동차측 커넥터에 연결되어 상기 전기자동차측 커넥터를 상부 또는 하부로 이동시키는 실린더의 위치를 감지하는 단계; 및상기 실린더의 위치가 상부 또는 하부의 미리 설정된 기준위치에 도달하였는지를 판단하는 단계; 를 포함하고,상기 기준위치에 도달한 것으로 판단하면 상기 전기자동차측 커넥터의 정상적인 결합 또는 분리 여부를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 배터리용 커넥터 구동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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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에서 배터리측 커넥터와 전기자동차측 커넥터를 결합 및 분리하기 위한 전기자동차 배터리용 커넥터의 구동장치에 있어서,상기 배터리측 커넥터와의 결합 또는 분리를 위하여 상기 전기자동차측 커넥터를 상부 또는 하부로 이동시키는 구동부;상기 전기자동차측 커넥터의 이동에 따라 상기 전기자동차측 커넥터가 상기 배터리측 커넥터로부터 정상적인 결합 또는 분리 여부를 감지하는 동작감지부;상기 전기자동차측 커넥터가 상기 배터리측 커넥터에 결합 또는 분리됨에 따라 상기 배터리의 전원공급 여부를 감지하는 배터리 전원감지부; 및차량제어유닛(VCU)으로부터 상기 전기자동차측 커넥터의 결합신호 또는 분리신호를 수신하면 상기 전기자동차측 커넥터를 이동시키도록 상기 구동부를 제어하고 상기 동작감지부의 감지신호 또는 상기 배터리 전원감지부의 배터리 전원공급 여부 감지신호 중 적어도 어느 하나가 수신되면 상기 전기자동차측 커넥터의 결합완료 또는 분리완료 신호를 차량제어유닛(VCU)으로 전송하는 제어부; 를 포함하는 전기자동차 배터리용 커넥터 구동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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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국토해양부 총괄 연구단: 한국항공대, 세부 주관: 자동차부품연구원 교통체계 효율화 사업 전기자동차 교통안전 융합체계 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