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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철도차량의 안티롤바용 씰드너클 성형방법

  • 기술번호 : KST20152015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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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인 고속철도차량의 안티롤바용 씰드너클의 성형방법 및 씰드너클이 개시된다. 개시된 고속철도차량의 안티롤바용 씰드너클의 성형방법은 크게 보아, 라이너부착단계;(S-1), 베어링 구 삽입단계;(S-2), 프레스 안착단계;(S-3), 성형단계;(S-4), 가공단계;(S-5), 고무씰링 결착단계;(S-6)로 이루어지고, 고속철도의 안티롤바용 씰드너클의 성형방법은 외경의 중앙부가 오목하고 내측에는 구멍이 천공된 하우징과; 상기 하우징의 내경과 라이너에 접착제를 살포하고 하우징 내측 구멍에 부착하는 라이너와; 상기 라이너 내경에 끼워 넣어 하우징과 라이너가 베어링 구의 외측을 감싸안아 윤활작용을 하는 베어링 구(bearing sphere)와; 상기 하우징에 라이너와 베어링구가 삽입된 성형물을 하부형틀의 내측에 삽입한 다음 상부형틀을 결합하여 가압하는 프레스와; 상기 프레스에 안착되어 가압하는 상부형틀과 하부형틀로 구분 성형틀;로 이루어지고, 상기 성형틀 중 상부형틀은 상단에 플랜지가 부착된 베이스면을 구비하고 하단은 하협상광의 원뿔형 공간이 형성된 몸체로 형성된 것이고, 상부형틀에 대응되는 하부형틀은 하부에 플랜지가 부착된 베이스면과 상단으로 상협하광의 원뿔형 공간이 형성된 몸체와 맞닿고, 하부형틀의 내측과 안착된 성형물은 원주면에 격간을 둔 막대형의 다수개 실린더핀이 연접된 것에 상기 상부형틀이 아래로 내려오면서 누르면, 상기 실린더핀이 원주면의 외측에서 내측으로 가압하여 성형물인 하우징 외경면을 눌러 하우징과 베어링 구 사이의 베어링면을 일체로 성형하는 형틀이고, 상기 성형물의 표면과 내측에 수밀성과 이물질이 침투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씰링을 양측에 끼워 결합하는 고무씰링;을 포함한 구성으로서 고속으로 운행하는 전철, 열차 등의 쾌적한 환경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정밀 부품에 관한 것이다.
Int. CL B61F 5/24 (2006.01) F16C 11/06 (2006.01) B21K 7/12 (2006.01) F16D 3/16 (2006.01)
CPC B61F 5/24(2013.01) B61F 5/24(2013.01) B61F 5/24(2013.01) B61F 5/24(2013.01) B61F 5/2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085194 (2011.08.25)
출원인 대원인물 주식회사, 국민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153174-0000 (2012.05.30)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2061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08.25)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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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대원인물 주식회사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부평구
2 국민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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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도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2 신교근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부평구
3 임헌녕 대한민국 경기도 화성
4 이형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5 차정배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남동구
6 장동수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부평구
7 권훈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8 이건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양천구
9 양형렬 대한민국 경기 고양시 덕양구
10 조기섭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11 한광수 대한민국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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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유보영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중로 ***, ***호(둔산동, 주은오피스텔)(씽크풀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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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대원인물 주식회사 인천광역시 부평구
2 국민대학교산학협력단 서울특별시 성북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08.25 수리 (Accepted) 1-1-2011-0662056-67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1.10.12 수리 (Accepted) 1-1-2011-0795781-25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12.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716638-76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2.0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084517-46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2.01 수리 (Accepted) 1-1-2012-0084514-10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04.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195924-32
7 [출원인변경]권리관계변경신고서
[Change of Applicant] Report on Change of Proprietary Status
2012.05.25 수리 (Accepted) 1-1-2012-0419744-62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3.14 수리 (Accepted) 4-1-2016-5032192-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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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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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경의 중앙부가 오목한 하우징의 내경과 라이너에 접착제를 살포하여 라이너를 끼워 넣고, 라이너를 하우징에 안착시키는 라이너부착단계;(S-1)상기 라이너 부착단계에서 라이너가 끼워진 내경으로 베어링 구(bearing sphere)를 끼워 넣어 베어링 구의 외측을 감싸는 베어링 구 삽입단계;(S-2)상기 하우징에 라이너와 베어링 구가 삽입된 성형물을 하부형틀의 내측에 삽입한 다음 상부형틀을 결합하여 프레스에 안착하는 프레스 안착단계;(S-3)상기 프레스에 안착된 상부형틀의 플랜지가 부착된 베이스면을 고압으로 누르면 하단의 몸체 내부에 하협상광의 원뿔형 공간이 하부로 내려오고 이에 대응되는 하부형틀과 접속되어 상협하광의 원뿔형 공간에 맞닿으면, 하부형틀의 내측에 안착된 성형물은 원주면에 격간을 둔 막대형의 다수개 실린더핀이 연접된 것을 가압하고, 실린더핀이 원주면의 외측에서 내측으로 가압하면 하우징 외경면을 눌러 하우징과 베어링 구 사이의 베어링면을 일체로 성형되어 윤활할 수 있도록 하는 성형단계;(S-4)상기 성형단계에서 성형물의 외관을 관측하여 하자여부 및 가공치수를 고려하여 기계 가공하는 가공단계;(S-5)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철도차량의 안티롤바용 씰드너클의 성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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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경의 중앙부가 오목한 하우징의 내경과 라이너에 접착제를 살포하여 라이너를 끼워 넣고, 라이너를 하우징에 안착되는 라이너부착단계;(S-1)상기 라이너 부착단계에서 라이너가 끼워진 내경으로 베어링 구(bearing sphere)를 끼워 넣어 베어링구의 외측을 감싸안은 베어링 구 삽입단계;(S-2)상기 하우징에 라이너와 베어링 구가 삽입된 성형물을 하부형틀의 내측에 삽입한 다음 상부형틀을 결합하여 프레스에 안착하는 프레스 안착단계;(S-3)상기 프레스에 안착된 상부형틀의 플랜지가 부착된 베이스면을 고압으로 누르면 하단의 몸체 내부에 하협상광의 원뿔형 공간이 하부로 내려오고 이에 대응되는 하부형틀과 접속되어 상협하광의 원뿔형 공간에 맞닿으면, 하부형틀의 내측에 안착된 성형물은 원주면에 격간을 둔 막대형의 다수개 실린더핀이 연접된 것을 가압하고, 실린더핀이 원주면의 외측에서 내측으로 가압하면 하우징 외경면을 눌러 하우징과 베어링 구 사이의 베어링면을 일체로 성형되어 윤활할 수 있도록 하는 성형단계;(S-4)상기 성형단계에서 성형물의 외관을 관측하여 하자여부 및 가공치수를 고려하여 기계 가공하는 가공단계;(S-5)상기 가공단계에서 성형물의 표면 내측에 수밀성과 외부에서 이물질이 침투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고무씰링을 성형가공품의 양측에 끼워 결합하는 고무씰링 결착단계;(S-6)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철도차량의 안티롤바용 씰드너클의 성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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