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인 고속철도차량의 안티롤바용 씰드너클의 성형방법 및 씰드너클이 개시된다. 개시된 고속철도차량의 안티롤바용 씰드너클의 성형방법은 크게 보아, 라이너부착단계;(S-1), 베어링 구 삽입단계;(S-2), 프레스 안착단계;(S-3), 성형단계;(S-4), 가공단계;(S-5), 고무씰링 결착단계;(S-6)로 이루어지고, 고속철도의 안티롤바용 씰드너클의 성형방법은 외경의 중앙부가 오목하고 내측에는 구멍이 천공된 하우징과; 상기 하우징의 내경과 라이너에 접착제를 살포하고 하우징 내측 구멍에 부착하는 라이너와; 상기 라이너 내경에 끼워 넣어 하우징과 라이너가 베어링 구의 외측을 감싸안아 윤활작용을 하는 베어링 구(bearing sphere)와; 상기 하우징에 라이너와 베어링구가 삽입된 성형물을 하부형틀의 내측에 삽입한 다음 상부형틀을 결합하여 가압하는 프레스와; 상기 프레스에 안착되어 가압하는 상부형틀과 하부형틀로 구분 성형틀;로 이루어지고, 상기 성형틀 중 상부형틀은 상단에 플랜지가 부착된 베이스면을 구비하고 하단은 하협상광의 원뿔형 공간이 형성된 몸체로 형성된 것이고, 상부형틀에 대응되는 하부형틀은 하부에 플랜지가 부착된 베이스면과 상단으로 상협하광의 원뿔형 공간이 형성된 몸체와 맞닿고, 하부형틀의 내측과 안착된 성형물은 원주면에 격간을 둔 막대형의 다수개 실린더핀이 연접된 것에 상기 상부형틀이 아래로 내려오면서 누르면, 상기 실린더핀이 원주면의 외측에서 내측으로 가압하여 성형물인 하우징 외경면을 눌러 하우징과 베어링 구 사이의 베어링면을 일체로 성형하는 형틀이고, 상기 성형물의 표면과 내측에 수밀성과 이물질이 침투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씰링을 양측에 끼워 결합하는 고무씰링;을 포함한 구성으로서 고속으로 운행하는 전철, 열차 등의 쾌적한 환경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정밀 부품에 관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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