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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뿔형 마찰 트랜스미션

  • 기술번호 : KST2015201554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원뿔형의 회전부재 사이에 끼워져 마찰되는 링부재의 구조적 변형을 최소화하여 변속이 이루어지도록 하는 원뿔형 마찰 트랜스미션에 관한 것으로, 엔진의 주축과 연결되어 회전하는 입력축이 중심에 형성되고, 외측에 제1 경사면을 갖는 원뿔(cone)형상의 제1 회전부재와, 휠의 회전축과 연결되는 출력축이 중심에 형성되고, 외측에 제2 경사면을 갖는 원뿔(cone)형상을 이루되, 상기 제2 경사면이 상기 제1 회전부재의 제1 경사면과 나란하도록 상기 제1 회전부재의 하방에 배치되는 제2 회전부재와, 내측과 외측에 각각 제3,4 경사면을 형성하는 중공의 형상으로, 상기 제3 경사면은 상기 제1 회전부재의 제1 경사면과 접하여 마찰되고, 상기 제4 경사면은 상기 제2 회전부재의 제2 경사면과 접하여 마찰되도록 상기 제1 회전부재의 외측에 끼워지는 링부재 및 상기 링부재의 전면과 후면에 접하도록 전방과 후방에 각각 배치되어, 공회전하면서 상기 링부재를 지지하는 베어링수단을 포함한다.
Int. CL F16H 15/22 (2006.01) F16H 15/42 (2006.01) F16H 15/12 (2006.01)
CPC F16H 15/22(2013.01) F16H 15/2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85910 (2012.08.06)
출원인 국민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256012-0000 (2013.04.12)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3041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8.06)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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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민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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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시열 대한민국 서울 용산구
2 강태묵 대한민국 서울 관악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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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신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 ***호실(역삼동, 청원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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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민대학교산학협력단 서울특별시 성북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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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8.06 수리 (Accepted) 1-1-2012-0627705-60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2.08.23 수리 (Accepted) 1-1-2012-0679187-61
3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08.2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09.03 수리 (Accepted) 9-1-2012-0069883-98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9.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570314-43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11.2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975690-81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11.26 수리 (Accepted) 1-1-2012-0975693-17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1.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046890-52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3.14 수리 (Accepted) 4-1-2016-5032192-7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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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에서 발생하는 동력을 속도에 따라 필요한 회전력으로 바꾸어 휠로 전달하는 트랜스미션에 있어서,상기 엔진의 주축과 연결되어 회전하는 입력축이 중심에 형성되고, 외측에 제1 경사면을 갖는 원뿔(cone)형상의 제1 회전부재;상기 휠의 회전축과 연결되는 출력축이 중심에 형성되고, 외측에 제2 경사면을 갖는 원뿔(cone)형상을 이루되, 상기 제2 경사면이 상기 제1 회전부재의 제1 경사면과 나란하도록 상기 제1 회전부재의 하방에 배치되는 제2 회전부재;내측과 외측에 각각 제3,4 경사면을 형성하는 중공의 형상으로, 상기 제3 경사면은 상기 제1 회전부재의 제1 경사면과 접하여 마찰되고, 상기 제4 경사면은 상기 제2 회전부재의 제2 경사면과 접하여 마찰되도록 상기 제1 회전부재의 외측에 끼워지는 링부재; 및상기 링부재와 제1 회전부재 또는 제2 회전부재가 접하는 접점을 기준으로 양측 상방에 상기 링부재의 전면과 후면에 접하도록 한 쌍씩 구비되어 공회전하면서 상기 링부재를 지지하고, 상기 접점과 수직하도록 양측에 일직선으로 배치된 베어링수단;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원뿔형 마찰 트랜스미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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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링부재는상기 제1 회전부재 및 제2 회전부재에 접한 상태로 전방 또는 후방으로 이동 하면서, 제1 회전부재에 대한 제2 회전부재의 변속비를 조절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원뿔형 마찰 트랜스미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