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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속철도차량의 안티롤바용 씰드너클의 제조방법

  • 기술번호 : KST20152016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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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저소음 내부식성의 특성을 갖는 씰드너클을 제작할 수 있도록, 볼베어링, 상기 볼베어링을 감싸는 하우징, 상기 볼베어링과 상기 하우징 사이의 마찰을 줄여주는 라이너, 상기 볼베어링의 양 측면을 감싸며 상기 볼베어링과 상기 하우징 사이에 이물질이 침입하는 것을 방지하는 고무씰링으로 이루어진 고속철도차량의 안티롤바용 씰드너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공구강을 이용해 볼베어링을 제작하는 단계, 상기 볼베어링에 크롬 도금을 수행하는 단계, 도금된 상기 볼베어링을 폴리싱하는 단계, 공구강을 이용해 하우징을 제작하는 단계, 천(섬유)에 테프론이 도포된 라이너를 제작하는 단계, 상기 라이너를 상기 하우징에 부착하는 단계, 상기 볼베어링과 상기 하우징을 조립해 프레스를 이용해 밀착 성형하는 단계, 조립된 씰드너클을 수치에 맞게 최종가공하는 단계, 씰드너클의 양 측면에 고무씰링을 부착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고속철도차량의 안티롤바용 씰드너클의 제조방법을 제공한다.
Int. CL B61F 5/24 (2006.01) F16C 11/06 (2006.01) B21K 7/12 (2006.01) F16D 3/16 (2006.01)
CPC B61F 5/24(2013.01) B61F 5/24(2013.01) B61F 5/24(2013.01) B61F 5/24(2013.01) B61F 5/2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085195 (2011.08.25)
출원인 대원인물 주식회사, 국민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153175-0000 (2012.05.30)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2061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08.25)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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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대원인물 주식회사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부평구
2 국민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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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도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2 신교근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부평구
3 임헌녕 대한민국 경기도 화성
4 이형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5 차정배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남동구
6 장동수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부평구
7 권훈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8 이건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양천구
9 양형렬 대한민국 경기 고양시 덕양구
10 조기섭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11 한광수 대한민국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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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유보영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중로 ***, ***호(둔산동, 주은오피스텔)(씽크풀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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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대원인물 주식회사 인천광역시 부평구
2 국민대학교산학협력단 서울특별시 성북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08.25 수리 (Accepted) 1-1-2011-0662058-58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1.10.12 수리 (Accepted) 1-1-2011-0795782-71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10.2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11.04 수리 (Accepted) 9-1-2011-0086318-22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12.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716639-11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2.01 수리 (Accepted) 1-1-2012-0084515-55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2.0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084516-01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04.0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195925-88
9 [출원인변경]권리관계변경신고서
[Change of Applicant] Report on Change of Proprietary Status
2012.05.25 수리 (Accepted) 1-1-2012-0419746-53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3.14 수리 (Accepted) 4-1-2016-5032192-7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볼베어링, 상기 볼베어링을 감싸는 하우징, 상기 볼베어링과 상기 하우징 사이의 마찰을 줄여주는 라이너, 상기 볼베어링의 양 측면을 감싸며 상기 볼베어링과 상기 하우징 사이에 이물질이 침입하는 것을 방지하는 고무씰링으로 이루어진 고속철도차량의 안티롤바용 씰드너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공구강을 이용해 볼베어링을 제작하는 단계; 상기 볼베어링에 크롬 도금을 수행하는 단계; 도금된 상기 볼베어링을 폴리싱하는 단계; 공구강을 이용해 하우징을 제작하는 단계; 천(섬유)에 테프론이 도포된 라이너를 제작하는 단계; 상기 라이너를 상기 하우징에 부착하는 단계; 상기 볼베어링과 상기 하우징을 조립해 프레스를 이용해 밀착 성형하는 단계; 조립된 씰드너클을 수치에 맞게 최종가공하는 단계;씰드너클의 양 측면에 고무씰링을 부착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고속철도차량의 안티롤바용 씰드너클의 제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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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공구강은 SCM440강 또는 SM10C, SM20C, SM45C, SS400 중 어느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철도차량의 안티롤바용 씰드너클의 제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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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볼베어링용 공구강은 담금질(Quenching) 및 템퍼링 처리로 강화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철도차량의 안티롤바용 씰드너클의 제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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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크롬 도금층의 두께는 40 ㎛ 이상이며, 도금 후 표면경도는 HRc 60 이상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철도차량의 안티롤바용 씰드너클의 제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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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공구강을 이용해 볼베어링을 제작하는 단계 이후에 제작된 볼베어링을 고주파 열처리하는 단계를 추가로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철도차량의 안티롤바용 씰드너클의 제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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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하우징용 공구강은 노멀라이징 처리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철도차량의 안티롤바용 씰드너클의 제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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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라이너는 고강도와 고탄성이 겸비된 천(섬유)에 초고분자량 폴리에틸렌 또는 폴리테트라플루오로에틸렌(PTFE) 파이버가 압착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철도차량의 안티롤바용 씰드너클의 제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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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항에 있어서,상기 초고분자량 폴리에틸렌 또는 폴리테트라플루오로에틸렌 파이버의 두께는 600 ㎛ 이상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철도차량의 안티롤바용 씰드너클의 제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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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하우징의 조직은 마모열에 안정적인 페라이트+펄라이트 조직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철도차량의 안티롤바용 씰드너클의 제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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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고무씰링은 상기 볼베어링 및 상기 하우징의 측면에 형성된 홈에 동시에 밀착되어 기밀을 유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속철도차량의 안티롤바용 씰드너클의 제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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