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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배터리용 커넥터 구동장치

  • 기술번호 : KST2015201724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차량 배터리용 커넥터 구동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서는 별도의 구동원을 사용하지 않고, 배터리(16)의 하중을 이용해서 커넥터(18,40)의 결합을 수행한다. 이를 위해 배터리(16)의 하중을 받는 수압플레이트(22)를 바닥판(13)의 중앙에 형성된 커넥터설치부(14)에 위치시키고, 상기 수압플레이트(22)를 일단부가 지지하는 연동링크(32)가 링크탄성부재(32)에 의해 지지되도록 한다. 상기 링크탄성부재(32)에 의해서 상기 수압플레이트(22)는 평상시에는 상기 바닥판(13)보다 돌출되어 있다. 상기 연동링크(32)의 타단부에 의해 밀어올려지도록 커넥터플레이트(37)가 상기 수압플레이트(22)의 중앙에 형성된 개구부(24)에 위치된다. 상기 커넥터플레이트(37)에는 커넥터(40)가 설치되고, 플레이트탄성부재(38')에 의해 구동장치 하우징(20)에 지지된다. 상기 커넥터플레이트(37)는 상기 플레이트탄성부재(38')에 의해 지지되어 있다가, 상기 연동링크(32)의 타단부에 의해 밀어올려지면 상기 바닥판(13)보다 더 돌출되어 상기 커넥터(40)가 상대 커넥터(18)에 결합되도록 한다.
Int. CL H01R 13/629 (2006.01) H01R 43/26 (2006.01)
CPC H01R 43/26(2013.01) H01R 43/26(2013.01) H01R 43/2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67004 (2012.06.21)
출원인 국민대학교산학협력단, 한국항공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325179-0000 (2013.10.29)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3110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6.21)
심사청구항수 1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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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민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2 한국항공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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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준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마포구
2 김원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3 최웅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4 정재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5 신윤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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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남촌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새문안로*길 **, 도렴빌딩 ***호 (도렴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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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민대학교산학협력단 서울특별시 성북구
2 한국항공대학교산학협력단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6.21 수리 (Accepted) 1-1-2012-0496507-97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2.06.26 수리 (Accepted) 1-1-2012-0507158-14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6.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443026-98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8.26 수리 (Accepted) 1-1-2013-0771452-37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8.2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771457-65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10.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733284-29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3.14 수리 (Accepted) 4-1-2016-5032192-73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1.03 수리 (Accepted) 4-1-2019-5001058-51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2.26 수리 (Accepted) 4-1-2020-5043901-2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량의 배터리안착부에 교체가능하게 배터리가 장착됨에 있어 상기 배터리안착부 측에 커넥터를 설치하고 상기 커넥터와 결합되는 상대 커넥터를 상기 배터리에 장착하여 상기 커넥터가 상기 상대 커넥터에 결합되고 분리되도록 하는 차량 배터리용 커넥터 구동장치에 있어서,일측에 커넥터설치부가 개방되어 형성되고 상기 배터리가 장착되는 바닥판과,상기 커넥터설치부를 통해 돌출되어 설치되고 상기 배터리의 하중에 의해 눌러져 이동되는 수압플레이트와,일단부가 상기 수압플레이트의 하면에 밀착되게 링크탄성부재에 의해 지지되어 수압플레이트의 이동에 따라 타단부가 승강되는 연동링크와,상기 수압플레이트의 개구부에 설치되고 상기 연동링크의 타단부가 하면에 지지됨과 동시에 플레이트 탄성부재에 의해 지지되며 상면에 상기 커넥터가 설치되는 커넥터플레이트를 포함하는 차량 배터리용 커넥터 구동장치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연동링크는 그 회전중심과 양단부를 연결하는 가상의 연장선이 소정의 각도를 이루도록 형성되어 상기 수압플레이트에 의해 일단부가 눌러지면 타단부가 상기 커넥터플레이트를 상승시키도록 되는 차량 배터리용 커넥터 구동장치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연동링크의 양단에는 구동롤러와 종동롤러가 각각 설치되어 연동링크의 동작에 따라 상기 구동롤러는 상기 수압플레이트의 하면에 밀착되고 상기 종동롤러는 상기 커넥터플레이트의 하면을 밀어주도록 되는 차량 배터리용 커넥터 구동장치
4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커넥터플레이트는 플레이트탄성부재에 의해 지지되어 커넥터에 작용하는 진동과 충격을 흡수하는 차량 배터리용 커넥터 구동장치
5 5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플레이트탄성부재는 원통코일스프링이 사용되는데, 상기 플레이트탄성부재의 중앙을 관통하여 일단부가 상기 커넥터플레이트에 연결된 가이드핀이 설치되는 차량 배터리용 커넥터 구동장치
6 6
제 1 항 내지 제 5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바닥판의 하부에는 구동장치 하우징이 설치되어, 적어도 상기 수압플레이트, 커넥터플레이트가 지지되어 설치되는 차량 배터리용 커넥터 구동장치
7 7
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수압플레이트의 가장자리를 둘러서는 가이드봉이 설치되어 상기 구동장치 하우징의 가이드공 내에서 안내되어 승강궤적이 규제되는 차량 배터리용 커넥터 구동장치
8 8
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연동링크의 회전중심은 상기 구동장치 하우징에 장착된 장착브라켓에 회전가능하게 지지되는 차량 배터리용 커넥터 구동장치
9 9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수압플레이트는 상기 바닥판의 중앙에 설치되고, 상기 수압플레이트의 중앙에는 상기 커넥터가 이동되는 개구부가 형성되는 차량 배터리용 커넥터 구동장치
10 10
차량의 배터리안착부에 교체가능하게 배터리가 장착됨에 있어 상기 배터리안착부 측에 커넥터를 설치하고 상기 커넥터와 결합되는 상대 커넥터를 상기 배터리에 장착하여 상기 커넥터를 상기 상대 커넥터에 결합되고 분리되도록 구동시키는 차량 배터리용 커넥터 구동장치에 있어서,내측에 커넥터설치부가 개방되어 형성되고 상기 배터리가 장착되는 바닥판과,상기 커넥터설치부에 대응되는 상기 바닥판의 하부에 설치되는 구동장치 하우징과,상기 구동장치 하우징 내에 상기 커넥터설치부를 통해 돌출되어 설치되어 있다가 상기 배터리의 하중에 의해 눌러져 이동되는 수압플레이트와,회전중심이 상기 구동장치 하우징에 회전가능하게 설치되고 일단부가 상기 수압플레이트의 하면에 밀착되고 상기 수압플레이트를 탄성력으로 지지하도록 링크탄성부재에 의해 지지되어 수압플레이트의 이동에 따라 타단부가 승강되는 연동링크와,상기 수압플레이트의 개구부에 설치되고 상기 연동링크의 타단부가 하면에 지지됨과 동시에 플레이트 탄성부재에 의해 지지되며 상면에 상기 커넥터가 설치되는 커넥터플레이트를 포함하는 차량 배터리용 커넥터 구동장치
11 11
제 10 항에 있어서, 상기 연동링크는 그 회전중심과 양단부를 연결하는 가상의 연장선이 소정의 각도를 이루도록 형성되어 상기 수압플레이트에 의해 일단부가 눌러지면 타단부가 상기 커넥터플레이트를 상승시키도록 되는 차량 배터리용 커넥터 구동장치
12 12
제 11 항에 있어서, 상기 연동링크의 양단에는 구동롤러와 종동롤러가 각각 설치되어 연동링크의 동작에 따라 상기 구동롤러는 상기 수압플레이트의 하면에 밀착되고 상기 종동롤러는 상기 커넥터플레이트의 하면을 밀어주도록 되는 차량 배터리용 커넥터 구동장치
13 13
제 12 항에 있어서, 상기 수압플레이트의 하면에는 롤러단이 돌출되게 형성되어 상기 구동롤러가 접촉되는 차량 배터리용 커넥터 구동장치
14 14
제 10 항에 있어서, 상기 플레이트탄성부재는 원통코일스프링이 사용되는데, 상기 플레이트탄성부재의 중앙을 관통하여 일단부가 상기 커넥터플레이트에 연결된 가이드핀이 설치되는 차량 배터리용 커넥터 구동장치
15 15
제 10 항에 있어서, 상기 수압플레이트의 가장자리를 둘러서는 가이드봉이 설치되어 상기 구동장치 하우징의 가이드공 내에서 안내되어 승강궤적이 규제되는 차량 배터리용 커넥터 구동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해양부 총괄 연구단: 한국항공대, 세부 주관: 자동차부품연구원 교통체계 효율화 사업 전기자동차 교통안전 융합체계 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