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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용 견인식 배터리 자동교환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201728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전기자동차용 견인식 배터리 자동교환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전기자동차용 배터리 교체작업을 보다 안정적으로 수행할 수 있고 안전성 및 내구성이 향상되도록 한 전기자동차용 견인식 배터리 자동교환시스템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른 전기자동차용 견인식 배터리 자동교환시스템은 전기자동차의 배터리를 교환하는 시스템에 있어서, 전기자동차의 차고보다 높은 위치에 설치되는 메인 이송레일장치와, 상기 메인 이송레일장치에 설치되어 배터리를 교환하는 교환장치(M)를 구비하되, 상기 교환장치는 상기 메인 이송레일장치를 타고 이동되는 이송프레임; 상기 이송프레임에 탑재되어 이동되는 견인장치; 상기 견인장치에 의해 감김 및 풀림되는 승강로프; 및 상기 승강로프에 접속되어 승강되고 상기 배터리를 클램핑, 언클램핑 및 이동시키는 클램핑장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이에 따르면, 이송프레임에 의해 이동되는 견인장치가 클램핑장치를 승강시키면서 배터리를 교환하는 것이 방식으로 고중량을 지탱할 수 있는 복수의 승강로프에 의해 견고하게 지지된 상태에서 승강작용이 수행되므로 고중량의 배터리를 안정적으로 교환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이에 따라 전기자동차용 충전스테이션을 안정적으로 운용할 수 있고, 안전성 및 내구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Int. CL B60L 11/18 (2006.01) H02J 7/00 (2006.01)
CPC B60L 53/80(2013.01) B60L 53/80(2013.01) B60L 53/8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066207 (2012.06.20)
출원인 국민대학교산학협력단, 한국항공대학교산학협력단, 주식회사 모텍스
등록번호/일자 10-1402677-0000 (2014.05.27)
공개번호/일자 10-2013-0142727 (2013.12.3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061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06.20)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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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민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2 한국항공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3 주식회사 모텍스 대한민국 경기도 부천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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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준석 대한민국 서울 마포구
2 김원규 대한민국 서울시 서초구
3 유치만 대한민국 경기 부천시 원미구
4 심주섭 대한민국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5 홍종식 대한민국 인천 계양구
6 김윤하 대한민국 서울 중랑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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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남촌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새문안로*길 **, 도렴빌딩 ***호 (도렴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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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민대학교산학협력단 서울특별시 성북구
2 한국항공대학교산학협력단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3 주식회사 모텍스 경기도 부천시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06.20 수리 (Accepted) 1-1-2012-0491257-16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10.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737057-65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12.2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1193656-76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12.27 수리 (Accepted) 1-1-2013-1193636-63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4.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262160-97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4 수리 (Accepted) 4-1-2015-0006989-16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3.14 수리 (Accepted) 4-1-2016-5032192-73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1.03 수리 (Accepted) 4-1-2019-5001058-51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2.21 수리 (Accepted) 4-1-2019-5033608-57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2.26 수리 (Accepted) 4-1-2020-5043901-2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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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의 배터리를 교환하는 시스템에 있어서,전기자동차의 차고보다 높은 위치에 설치되는 메인 이송레일장치와, 상기 메인 이송레일장치에 설치되어 배터리를 교환하는 교환장치(M)를 구비하되,상기 교환장치는 상기 메인 이송레일장치를 타고 이동되는 이송프레임; 상기 이송프레임에 탑재되어 이동되는 견인장치; 상기 견인장치에 의해 감김 및 풀림되는 승강로프; 및 상기 승강로프에 접속되어 승강되고 상기 배터리를 클램핑, 언클램핑 및 이동시키는 클램핑장치를 포함하고,상기 이송프레임은 상기 메인 이송레일장치 사이에 배치되는 이송본체; 상기 이송본체를 이동시키는 이송본체구동장치; 상기 메인 이송레일장치에 이동 가능하게 접속되고 상기 이송본체의 양쪽에 구성되는 제1 슬라이더; 및 상기 메인 이송레일장치에 대해 직교되는 방향으로 상기 이송본체에 배치되는 보조 이송레일을 포함하고,상기 견인장치는 상기 이송프레임에 이동 가능하게 설치되는 견인장치본체; 상기 견인장치본체를 이동시키는 견인본체구동장치; 상기 보조 이송레일에 이동 가능하게 접속되고 상기 견인장치본체에 구성되는 제2 슬라이더; 상기 견인장치본체에 설치되는 견인구동모터; 상기 견인구동모터의 회전력을 감속하기 위해 접속되는 견인감속기; 상기 견인감속기의 출력부에 접속되어 회전되고 상기 승강로프가 권취되는 권상드럼; 및 상기 승강로프의 이동을 안내하면서 승강력을 인가받기 위해 상기 클램핑장치에 설치되는 견인휠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견인식 배터리 자동교환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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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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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권상드럼은 상기 출력부의 일측에 접속되고 외주면에 복수의 권취홈이 이격되어 형성된 제1 권상드럼과 상기 출력부의 타측에 접속되고 외주면에 복수의 권취홈이 이격되어 형성된 제2 권상드럼으로 이루어지고,상기 견인휠은 상기 클램핑장치의 일측 전후부에 설치되는 제1 및 제2 견인휠과, 상기 클램핑장치의 타측 전후부에 설치되는 제3 및 제4 견인휠로 이루어지며,상기 승강로프의 이동을 안내하도록 상기 제1 내지 제4 견인휠과 동일 수직축 선상에 해당되는 상기 견인장치본체에 설치되는 제1 내지 제4 안내휠을 구비하고,상기 승강로프는 상기 제1 권상드럼의 권취홈이 권취되어 제1 안내휠 및 제1 견인휠을 경유하여 제1 고정부에 접속되는 제1 승강로프, 상기 제1 권상드럼의 권취홈이 권취되어 제2 안내휠 및 제2 견인휠을 경유하여 제2 고정부에 접속되는 제2 승강로프, 상기 제2 권상드럼의 권취홈이 권취되어 제3 안내휠 및 제3 견인휠을 경유하여 제3 고정부에 접속되는 제3 승강로프, 및 상기 제2 권상드럼의 권취홈이 권취되어 제4 안내휠 및 제4 견인휠을 경유하여 제4 고정부에 접속되는 제4 승강로프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견인식 배터리 자동교환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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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또는 제4항에 있어서,상기 클램핑장치는, 클램프본체;상기 클램프본체에 회동 가능하게 설치되고 상기 배터리를 클램핑 및 언클램핑하는 복수의 파지홀더; 및상기 파지홀더를 구동시키는 구동력을 인가하는 홀더구동장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자동차용 견인식 배터리 자동교환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해양부 총괄 연구단: 한국항공대, 세부 주관: 자동차부품연구원 교통체계 효율화 사업 전기자동차 교통안전 융합체계 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