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구획화된 영역에 대한 광고권 경매를 이용한 위치기반 광고 방법 및 이를 위한 광고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201761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지리적 영역을 일정 단위로 구획화하고 그 구획된 영역에 관한 광고권을 경매를 통해 할당하여 영역별로 광고주의 광고를 미리 등록해둔다. 소비자의 모바일 기기의 현재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하여 그 소비자의 주변 영역에 등록된 광고를 해당 소비자의 모바일 기기로 제공한다. 광고주는 원하는 위치에 경매를 통하여 광고를 등록함으로써 물리적 위치에 관련하여 적합한 광고의 제공을 통해 광고의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 광고권 경매는 전 지구 표면을 분할하여 셀 단위로 처리한다.해당 셀에 광고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에는 상위 계층 단위의 행정구역 단위로 광고를 제공한다. 경매되는 하나의 셀은 스팟으로 구분하여 한 번에 하나 이상의 스팟에 대한 입찰이 가능하며, 다수의 스팟이 모여서 형성하는 다양한 도형 형태 단위로 경매를 진행한다.
Int. CL G06Q 30/08 (2012.01) G06Q 30/02 (2012.01)
CPC G06Q 30/0275(2013.01) G06Q 30/0275(2013.01) G06Q 30/0275(2013.01) G06Q 30/0275(2013.01) G06Q 30/0275(2013.01) G06Q 30/027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137536 (2012.11.30)
출원인 국민대학교산학협력단, 델피콤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4-0073626 (2014.06.1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11.30)
심사청구항수 19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민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2 델피콤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준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2 박현종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3 이진욱 대한민국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희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송파대로 ***, 비동 비****호 (문정동, 문정역테라타워)(세기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11.30 수리 (Accepted) 1-1-2012-0993265-12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2.12.04 수리 (Accepted) 1-1-2012-1003061-20
3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12.0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12.13 수리 (Accepted) 9-1-2012-0092113-01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3.0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157245-04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5.0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398987-46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5.06 수리 (Accepted) 1-1-2013-0398944-94
8 [출원인변경]권리관계변경신고서
[Change of Applicant] Report on Change of Proprietary Status
2013.05.10 수리 (Accepted) 1-1-2013-0415802-64
9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3.06.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448753-23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3.07.29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682697-40
11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7.29 수리 (Accepted) 1-1-2013-0682671-64
12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3.08.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591553-19
13 심사관의견요청서
Request for Opinion of Examiner
2013.11.08 수리 (Accepted) 7-8-2013-0032463-54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3.14 수리 (Accepted) 4-1-2016-5032192-73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1.25 수리 (Accepted) 4-1-2018-5014442-4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a) 서버시스템에서, 광고주가 지리적 영역을 셀 단위로 구획화 한 경매용 지도를 이용하여 원하는 셀 또는 영역에 대한 광고권을 경매를 통해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광고주용 사용자인터페이스(UI)를 광고주 단말기에 제공하는 단계; (b) 상기 서버시스템에서, 광고주들이 광고권을 낙찰받기 위해 상기 광고주용 사용자인터페이스를 이용하여 입력한 원하는 셀 또는 영역에 대한 광고정보와 광고권경매 응찰정보를 해당 광고주들의 단말기들로부터 제공받아 등록하는 단계; 및(c) 상기 서버시스템에서, 광고게재대상물을 실행하고 있는 소비자의 통신단말기들로부터 수신한 각 통신단말기의 현재위치정보에 의거하여, 광고가 등록된 셀 또는 영역에 위치하는 하나 이상의 소비자의 통신단말기로, 해당 셀 또는 영역에 등록된 하나 이상의 광고정보를 해당 셀 또는 영역에 관한 광고권경매 응찰정보에 따라 정해진 노출제어정보와 함께 제공하여, 상기 광고정보가 상기 노출제어정보에 따라 노출되도록 하는 단계를 포함하여,구획화된 지리적 영역에 대한 광고권을 경매를 통해 할당하고, 광고권이 할당된 지리적 영역에 존재하는 소비자의 통신단말기에 경매 결과에 따라 광고를 제공하여 노출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역경매를 이용한 위치기반 광고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소비자의 통신단말기는 이동하면서 상기 서버시스템과 인터넷을 통해 통신할 수 있는 모바일 통신기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역경매를 이용한 위치기반 광고방법
3 3
제1항에 있어서, 자신의 위치정보를 알려주면서 광고를 요청한 소비자의 통신단말기들만이 상기 서버시스템으로부터 상기 광고정보와 상기 노출제어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역경매를 이용한 위치기반 광고방법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광고주용 사용자인터페이스는, 상기 광고주 단말기가 요청한 지역의 상기 경매용 지도를 제공하는 기능, 광고주가 상기 광고주 단말기에서 광고권경매에 입찰하기를 원하는 셀을 하나씩 선택하거나 또는 복수 개의 셀로 구성된 영역을 선택할 수 있는 셀 선택도구를 제공하는 기능과, 광고주가 선택한 셀 또는 영역에 대한 기존 경매응찰정보를 상기 광고주 단말기에 제공하는 기능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역경매를 이용한 위치기반 광고방법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단계 (a)는, 지도상의 지리적 영역을 광고권경매지역 구분을 위한 최소 단위인 소정의 다각형 모양의 셀 단위로 구획화 한 상기 경매용 지도를 생성하여 상기 서버시스템에 저장해두는 단계; 상기 서버시스템이, 상기 광고주 단말기의 요청에 응하여, 요청된 지역의 상기 경매용 지도, 셀 선택도구, 그리고 기존 경매응찰정보 제공 기능을 갖는 상기 광고주용 사용자인터페이스를 네트워크를 통해 상기 광고주 단말기로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역경매를 이용한 위치기반 광고방법
6 6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경매용 지도는, 지구 전체의 표면을 표현할 수 있는 좌표계를 기반으로 하여 소정의 다각형 모양의 상기 셀 단위로 상기 지구 전체의 표면을 구획하여 생성한 지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역경매를 이용한 위치기반 광고방법
7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경매용 지도의 전체 셀들은 사분트리 구조로 자료화 되어 상기 서버시스템에 저장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역경매를 이용한 위치기반 광고방법
8 8
제6항에 있어서, 상기 경매용 지도는, 상기 셀 단위의 상부구조로서 각 국가별 행정구역 단위들의 계층적 구조에 관한 정보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역경매를 이용한 위치기반 광고방법
9 9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단계 (b)는, 상기 서버시스템에서, 광고주들의 경매응찰용 광고정보에 대한 승인심사의 결과를 입력받는 단계; 각 광고정보별로 승인심사의 결과를 등록하여 승인된 광고정보에 한해 광고로 게재될 수 있도록 처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역경매를 이용한 위치기반 광고방법
10 10
제1항에 있어서, 광고권경매에 대한 응찰은 상기 셀 단위, 복수의 셀들이 모여 형성하는 임의의 모양의 영역 단위, 그리고 행정구역 단위 중 적어도 어느 한 가지로 할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영역경매를 이용한 위치기반 광고방법
11 11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광고정보는 상기 서버시스템에 미리 등록된 광고게재대상물들 중에서 소비자의 모바일기기에서 실행중인 광고게재대상물을 통해 노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역경매를 이용한 위치기반 광고방법
12 12
제11항에 있어서, 상기 광고정보의 노출은, 상기 실행중인 광고게재대상물의 적어도 일부 영역에 직접 표시되도록 하는 방법, 상기 실행된 광고게재대상물에 표시된 연결정보를 매개로 하여 연결되는 웹사이트, 전화 음성메시지, 또는 지도에서 표시되도록 하는 방법, 그리고 상기 연결정보를 매개로 하여 실행되는 콘텐트 또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표시되도록 하는 방법 중 적어도 어느 한 가지 방법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역경매를 이용한 위치기반 광고방법
13 1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광고게재대상물은 개발자 단말기에 브라우즈된 개발자용 사용자인터페이스(UI)가 상기 서버시스템에 요청하여 미리 등록해둔 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램 또는 웹페이지이며, 상기 개발자용 사용자인터페이스는 개발자가 광고게재대상물을 등록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을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역경매 위치기반 광고방법
14 1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단계 (c)는, 상기 서버시스템에서, 개발자가 상기 광고게재대상물을 등록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을 갖는 개발자용 사용자인터페이스를 개발자 단말기에 제공하는 단계; 및 상기 서버시스템에서, 상기 개발자 단말기의 상기 개발자용 사용자인터페이스(UI)가 제공하는 광고게재대상물 정보를 수신하여 등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역경매 위치기반 광고방법
15 1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서버시스템에 상기 광고게재대상물을 등록하는 단계; 상기 서버시스템에 등록된 상기 광고게재대상물이 소비자의 통신단말기에서 실행되기 시작하면, 실행된 그 광고게재대상물이 상기 소비자의 통신단말기의 위치정보제공수단으로부터 현재위치정보를 획득하여 상기 서버시스템에 주기적으로 제공하여 광고를 요청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역경매 위치기반 광고방법
16 16
제15항에 있어서, 상기 단계 (c)는, 상기 서버시스템에서, 광고를 요청한 소비자의 통신단말기로부터 제공받은 상기 현재위치정보에 대응하는 셀 또는 영역에 관해 등록된 지역광고가 존재하는지 검색하는 단계; 및 상기 서버시스템에서, 상기 검색의 결과, 상기 현재위치정보에 대응하는 셀 또는 영역에 관해 등록된 지역광고가 존재할 경우, 그 등록된 지역광고의 광고내용을 노출제어정보와 함께 상기 소비자의 통신단말기로 제공하여 상기 지역광고의 광고내용이 상기 노출제어정보에 따라 노출되도록 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역경매를 이용한 위치기반 광고방법
17 17
제15항에 있어서, 상기 단계 (c)는, 상기 서버시스템에서, 광고를 요청한 소비자의 통신단말기로부터 제공받은 상기 현재위치정보에 대응하는 셀 또는 영역에 관해 등록된 지역광고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상기 셀의 상위계층의 행정구역 단위 상에 등록된 광역광고가 존재하는지 검색하는 단계; 상기 서버시스템에서, 상기 검색의 결과, 상기 행정구역 단위 상에 등록된 광역광고가 존재하는 경우, 그 등록된 광역광고의 광고내용을 노출제어정보와 함께 상기 소비자의 통신단말기로 제공하여 상기 광역광고의 광고내용이 상기 노출제어정보에 따라 노출되도록 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역경매를 이용한 위치기반 광고방법
18 18
제14항에 있어서, 상기 서버시스템에서, 상기 광고게재대상물에 대한 승인심사의 결과를 입력받는 단계; 및 상기 서버시스템에서, 승인된 광고게재대상물에 대해 인증키를 발급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며, 상기 인증키는 상기 서버시스템이 해당 광고게재대상물에 광고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식별키 값으로 사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역경매를 이용한 위치기반 광고방법
19 19
제14항에 있어서, 상기 개발자 단말기가 등록을 위해 상기 서버시스템에 제공한 상기 광고게재대상물 정보는 광고게재대상물의 이름과 설명, 다운로드받을 수 있는 패키지 URL, 개발의 기반이 된 플랫폼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역경매를 이용한 위치기반 광고방법
20 20
제1항에 있어서, 광고가 노출된 상기 소비자의 통신단말기에서, 광고별로 노출된 광고노출수(w)와, 소비자가 광고를 보고 그 광고의 세부 내용에 접근하기 위해 해당 광고를 클릭한 광고클릭수(x)를 각각 카운트하여 상기 서버시스템으로 전송하는 단계; 및 상기 서버시스템에서, 광고별 광고정보요청수(r), 상기 광고노출수(w)와 상기 광고클릭수(x)를 수신하여 저장하는 단계 더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역경매를 이용한 위치기반 광고방법
21 21
제20항에 있어서, 상기 서버시스템에서, 광고별로 상기 광고정보요청수(r), 상기 광고노출수(w), 그리고 상기 광고클릭수(x)를 이용하여 광고노출률(w/r)과 광고클릭률(w/x)을 산출하는 단계; 각 광고로부터 발생한 수익을 산출하는 단계; 및 산출된 정보를 반영한 광고상황에 대한 보고서를 작성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역경매를 이용한 위치기반 광고방법
22 22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서버시스템에서, 특정 셀 또는 영역에 위치하여 소정의 광고정보가 노출 중에 있던 소비자의 모바일기기가 주기적으로 보내오는 현재위치정보를 수신하여 상기 소비자의 모바일기기가 다른 셀 또는 영역으로 이동하였는지를 주기적으로 체크하는 단계; 및 상기 서버시스템에서, 이동하였다고 판단된 경우, 이동하여 간 셀 또는 영역에 등록된 새로운 광고정보를 새로운 노출제어정보와 함께 상기 소비자의 모바일 기기로 제공하여, 상기 새로운 광고정보가 상기 새로운 노출제어정보에 따라 노출되도록 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역경매를 이용한 위치기반 광고방법
23 2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서버시스템에서, 자신에 미리 등록된 광고게재대상물들 중에서 소비자의 통신단말기에서 실행된 광고게재대상물을 통해 광고의 게재가 시작되면 해당 광고에 관한 광고비용을 산출하는 단계; 상기 서버시스템에서, 해당 광고주의 광고주 계좌에 충전된 금액에서 산출된 광고비용을 차감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역경매를 이용한 위치기반 광고방법
24 24
제13항에 있어서, 상기 서버시스템에서, 개발자가 등록한 광고게재대상물로부터 광고에 의한 수익이 발생하면 그 발생한 수익을 산출하는 단계; 및 상기 서버시스템에서, 발생한 광고 수익에 대한 개발자의 지급신청이 수신되면, 지급 신청액을 그 개발자의 계좌로 지급되도록 처리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역경매를 이용한 위치기반 광고방법
25 2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광고정보는 이미지, 문자, 동영상, 오디오, 웹페이지주소 중 적어도 어느 한 가지 또는 이들의 조합으로 구성된 광고내용과, 광고내용을 어떻게 노출시킬 것인지에 관한 광고방법에 관한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역경매를 이용한 위치기반 광고방법
26 26
광고주가 지리적 영역을 셀 단위로 구획화 한 경매용 지도를 이용하여 원하는 셀 또는 영역에 대한 광고권을 경매를 통해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광고주용 사용자인터페이스(UI);개발자가 광고게재대상물을 등록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개발자용 사용자인터페이스(UI);상기 광고주용 사용자인터페이스(UI)와 상기 개발자용 사용자인터페이스(UI)를 광고주 단말기와 개발자 단말기에 각각 제공하는 기능; 광고주들이 광고권을 낙찰받기 위해 상기 광고주용 사용자인터페이스(UI)를 이용하여 입력한 원하는 셀 또는 영역에 대한 광고정보와 광고권경매 응찰정보를 해당 광고주 단말기로부터 제공받아 등록하는 기능; 개발자들이 상기 개발자용 사용자인터페이스(UI)를 이용하여 입력한 광고게재대상물을 해당 개발자 단말기로부터 제공받아 등록하는 기능; 등록된 광고게재대상물을 실행 중인 소비자의 통신단말기들로부터 수신한 각 통신단말기의 현재위치정보에 의거하여, 광고가 등록된 셀 또는 영역에 위치하는 하나 이상의 소비자의 통신단말기로, 해당 셀 또는 영역에 등록된 하나 이상의 광고정보를 해당 셀 또는 영역에 관한 광고권경매 응찰정보에 따라 정해진 노출제어정보와 함께 제공하여, 상기 광고정보가 상기 노출제어정보에 따라 노출되도록 하는 기능을 갖는 서버시스템을 구비하여,구획화된 지리적 영역에 대한 광고권을 경매를 통해 할당하고, 광고권이 할당된 지리적 영역에 존재하는 소비자의 통신단말기에 경매 결과에 따라 광고를 제공하여 노출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역경매를 이용한 위치기반 광고시스템
27 27
제26항에 있어서, 상기 서버시스템은, 지도상의 지리적 영역을 광고권경매지역 구분을 위한 최소 단위인 소정의 다각형 모양의 셀 단위로 구획화 한 상기 경매용 지도를 생성하여 저장해두는 기능과, 상기 광고주 단말기의 요청에 응하여, 상기 광고주용 사용자인터페이스를 네트워크를 통해 상기 광고주 단말기로 제공하는 기능을 더 구비하며, 상기 광고주용 사용자인터페이스는, 상기 광고주 단말기가 요청한 지역의 상기 경매용 지도를 제공하는 기능, 광고주가 상기 광고주 단말기에서 광고권경매에 입찰하기를 원하는 셀을 하나씩 선택하거나 또는 복수 개의 셀로 구성되는 영역을 선택할 수 있는 셀 선택도구를 제공하는 기능과, 광고주가 선택한 셀 또는 영역에 대한 기존 경매응찰정보를 상기 광고주 단말기에 제공하는 기능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역경매를 이용한 위치기반 광고시스템
28 28
제26항에 있어서, 상기 경매용 지도는, 지구 전체의 표면을 표현할 수 있는 좌표계를 기반으로 하여 소정의 다각형 모양의 상기 셀 단위로 상기 지구 전체의 표면을 구획하여 생성한 지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역경매를 이용한 위치기반 광고시스템
29 29
제28항에 있어서, 상기 경매용 지도는 상기 셀 단위의 상부구조로서 각 국가별 행정구역 단위들의 계층적 구조에 관한 정보를 더 포함하며, 상기 광고주용 사용자인터페이스는 광고권경매에 대한 응찰을 상기 셀 단위, 복수의 셀들이 모여 형성하는 임의의 모양의 영역 단위, 그리고 행정구역 단위 중 적어도 어느 한 가지로 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역경매를 이용한 위치기반 광고시스템
30 30
제24항에 있어서, 상기 광고정보는 상기 서버시스템에 미리 등록된 광고게재대상물들 중에서 소비자의 모바일기기에서 실행중인 광고게재대상물을 통해 노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역경매를 이용한 위치기반 광고시스템
31 31
제30항에 있어서, 상기 광고정보의 노출은, 상기 실행중인 광고게재대상물의 적어도 일부 영역에 직접 표시되도록 하는 방법, 상기 실행된 광고게재대상물에 표시된 연결정보를 매개로 하여 연결되는 웹사이트에서 표시되도록 하는 방법, 그리고 상기 연결정보를 매개로 하여 실행되는 콘텐트를 통해 표시되도록 하는 방법 중 적어도 어느 한 가지 방법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역경매를 이용한 위치기반 광고시스템
32 32
제26항에 있어서, 상기 광고게재대상물은, 개발자 단말기의 상기 개발자용 사용자인터페이스(UI)가 상기 서버시스템에 요청하여 미리 등록해둔 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램 또는 웹페이지로서, 소비자의 통신단말기에서 상기 광고게재대상물이 실행되기 시작하면, 상기 소비자의 통신단말기의 위치정보제공수단으로부터 현재위치정보를 획득하여 상기 서버시스템에 주기적으로 제공하여 광고를 요청하는 기능을 내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역경매를 이용한 위치기반 광고시스템
33 33
제32항에 있어서, 상기 서버시스템은, 광고를 요청한 소비자의 통신단말기로부터 제공받은 상기 현재위치정보에 대응하는 셀 또는 영역에 관해 등록된 지역광고가 존재하는지 검색하는 기능; 및 상기 검색의 결과, 상기 현재위치정보에 대응하는 셀 또는 영역에 관해 등록된 지역광고가 존재할 경우, 그 등록된 지역광고의 광고내용을 노출제어정보와 함께 상기 소비자의 통신단말기로 제공하여 상기 지역광고의 광고내용이 상기 노출제어정보에 따라 노출되도록 하는 기능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역경매를 이용한 위치기반 광고시스템
34 34
제32항에 있어서, 상기 서버시스템은, 광고를 요청한 소비자의 통신단말기로부터 제공받은 상기 현재위치정보에 대응하는 셀 또는 영역에 관해 등록된 지역광고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상기 셀의 상위계층의 행정구역 단위 상에 등록된 광역광고가 존재하는지 검색하는 기능; 및 상기 검색의 결과, 상기 행정구역 단위 상에 등록된 광역광고가 존재하는 경우, 그 등록된 광역광고의 광고내용을 노출제어정보와 함께 상기 소비자의 통신단말기로 제공하여 상기 광역광고의 광고내용이 상기 노출제어정보에 따라 노출되도록 하는 기능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역경매를 이용한 위치기반 광고시스템
35 35
제26항에 있어서, 상기 서버시스템은, 상기 소비자의 통신단말기가 전송한 광고별 광고정보요청수(r),광고별로 광고게재대상물에 노출된 광고노출수(w), 그리고 소비자가 노출된 광고를 보고 그 광고의 세부 내용에 접근하기 위해 해당 광고를 클릭한 광고클릭수(x)를 수신하여 저장하는 기능; 및 광고별로 상기 광고정보요청수(r), 상기 광고노출수(w), 그리고 상기 광고클릭수(x)를 이용하여 광고노출률(w/r)과 광고클릭률(w/x)을 산출하는 기능; 각 광고로부터 발생한 수익을 산출하는 기능; 및 산출된 정보를 반영한 광고상황에 대한 보고서를 작성하는 기능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역경매를 이용한 위치기반 광고시스템
36 36
제26항에 있어서, 상기 소비자의 통신단말기는 이동하면서 상기 서버시스템과 인터넷을 통해 통신할 수 있는 모바일 통신기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역경매를 이용한 위치기반 광고시스템
37 37
제26항 또는 제36항에 있어서, 자신의 위치정보를 알려주면서 광고를 요청한 소비자의 모바일 통신기기들만이 상기 서버시스템으로부터 상기 광고정보와 상기 노출제어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역경매를 이용한 위치기반 광고시스템
38 38
제36항에 있어서, 상기 서버시스템은, 특정 셀 또는 영역에 위치하여 소정의 광고정보가 노출 중에 있던 소비자의 모바일기기가 주기적으로 보내오는 현재위치정보를 수신하여 상기 소비자의 모바일기기가 다른 셀 또는 영역으로 이동하였는지를 주기적으로 체크하는 기능; 및 이동하였다고 판단된 경우, 이동하여 간 셀 또는 영역에 등록된 새로운 광고정보를 새로운 노출제어정보와 함께 상기 소비자의 모바일 기기로 제공하여, 상기 새로운 광고정보가 상기 새로운 노출제어정보에 따라 노출되도록 하는 기능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역경매를 이용한 위치기반 광고시스템
39 39
제26항에 있어서, 상기 서버시스템은, 자신에 미리 등록된 광고게재대상물들 중에서 소비자의 통신단말기에서 실행된 광고게재대상물을 통해 광고의 게재가 시작되면 해당 광고에 관한 광고비용을 산출하는 기능; 해당 광고주의 광고주 계좌에 충전된 금액에서 산출된 광고비용을 차감하는 기능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영역경매를 이용한 위치기반 광고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