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 발명은 모션 캡춰 대상으로부터 프레임과 마커 위치, 뼈대 구조 및 회전 정보를 포함하는 모션 캡춰 데이터를 입력받는 제1단계와; 뼈대 계층구조와 골격 구조, 메쉬 구조 및 스킨 메쉬 구조를 포함하는 3D 모델링 모델 데이터를 입력받는 제2단계와; 상기 제1단계에 입력받은 모션 캡춰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제2단계에서 입력받은 3차원 모델링 데이터에 포함된 뼈대 계층 구조를 갱신하고 뼈대를 상기 프레임에 매핑하며 스킨 메쉬를 갱신하고 스킨 메쉬를 랜더링하는 제3단계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모션 캡춰 데이터 기반 3차원 애니메이션 구현 방법을 제공한다.모션 캡춰, 3차원 애니메이션, 뼈대, 마커, 스킨 메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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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 CL | G06T 7/00 (2006.01) G06T 7/20 (2006.01) |
CPC | G06T 13/40(2013.01) G06T 13/40(2013.01) G06T 13/40(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20060054120 (2006.06.16) |
출원인 | 한국산업기술대학교산학협력단, 주식회사 비솔 |
등록번호/일자 | 10-0782974-0000 (2007.11.30) |
공개번호/일자 | |
공고번호/일자 | (20071211) 문서열기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등록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06.06.16) |
심사청구항수 |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