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모션 캡춰 데이터 기반 3차원 애니메이션 구현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202197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모션 캡춰 대상으로부터 프레임과 마커 위치, 뼈대 구조 및 회전 정보를 포함하는 모션 캡춰 데이터를 입력받는 제1단계와; 뼈대 계층구조와 골격 구조, 메쉬 구조 및 스킨 메쉬 구조를 포함하는 3D 모델링 모델 데이터를 입력받는 제2단계와; 상기 제1단계에 입력받은 모션 캡춰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제2단계에서 입력받은 3차원 모델링 데이터에 포함된 뼈대 계층 구조를 갱신하고 뼈대를 상기 프레임에 매핑하며 스킨 메쉬를 갱신하고 스킨 메쉬를 랜더링하는 제3단계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모션 캡춰 데이터 기반 3차원 애니메이션 구현 방법을 제공한다.모션 캡춰, 3차원 애니메이션, 뼈대, 마커, 스킨 메쉬
Int. CL G06T 7/00 (2006.01) G06T 7/20 (2006.01)
CPC G06T 13/40(2013.01) G06T 13/40(2013.01) G06T 13/4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60054120 (2006.06.16)
출원인 한국산업기술대학교산학협력단, 주식회사 비솔
등록번호/일자 10-0782974-0000 (2007.11.30)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07121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6.06.16)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산업기술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시흥시 산기대학로
2 주식회사 비솔 대한민국 경기도 광명시 안양천로***번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용희 대한민국 경기 용인시 수지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영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 *층 신진국제특허법률사무소 (역삼동, 용마빌딩)
2 김함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 *호 층 신진국제특허법률사무소 (역삼동, 용마빌딩)
3 안광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 *층 신진국제특허법률사무소 (역삼동, 용마빌딩)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산업기술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시흥시 산기대학로
2 주식회사 비솔 대한민국 경기도 광명시 안양천로***번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6.06.16 수리 (Accepted) 1-1-2006-0420973-38
2 전자문서첨부서류제출서
Submission of Attachment to Electronic Document
2006.06.19 수리 (Accepted) 1-1-2006-5048691-70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7.05.07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7.06.12 수리 (Accepted) 9-1-2007-0032231-22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7.08.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479025-22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5.07 수리 (Accepted) 4-1-2013-5067941-69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11.13 수리 (Accepted) 4-1-2013-0053744-60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5.30 수리 (Accepted) 4-1-2014-0066577-7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모션 캡춰 대상으로부터 프레임과 마커 위치, 뼈대 구조 및 회전 정보를 포함하는 모션 캡춰 데이터를 입력받는 제1단계와;뼈대 계층구조와 골격 구조, 메쉬 구조 및 스킨 메쉬 구조를 포함하는 3D 모델링 모델 데이터를 입력받는 제2단계와;상기 제1단계에 입력받은 모션 캡춰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제2단계에서 입력받은 3차원 모델링 데이터에 포함된 뼈대 계층 구조를 갱신하고 뼈대를 상기 프레임에 매핑하며 스킨 메쉬를 갱신하고 스킨 메쉬를 랜더링하는 제3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션 캡춰 데이터 기반 3차원 애니메이션 구현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3단계에서는 상기 3차원 모델 데이터에 포함된 뼈대 계층 구조를 로드하고 이 로드된 뼈대 계층 구조를 상기 모션 캡춰 데이터에 포함된 뼈대 구조를 이용하여 갱신하고, 상기 3차원 모델 데이터에 포함된 뼈대 계층 구조와 골격 구조를 상기 모션 캡춰 데이터에 포함된 프레임에 맵핑시키며, 상기 3차원 모델 데이터에 포함된 메쉬데이터와 스킨 메쉬를 로드하고 상기 모션 캡춰 데이터에 포함된 마커위치 및 뼈대 위치를 이용하여 상기 스킨 메쉬를 갱신하고 랜더링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션 캡춰 데이터 기반 3차원 애니메이션 구현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