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디지털 양방향 방송을 이용한 광고방법

  • 기술번호 : KST2015202262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디지털 양방향 방송을 이용한 광고방법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디지털 양방향 방송을 이용하여 시청자가 상품을 구매하는 경우에 상품의 광고 효과와 상품 구매시의 할인 효과를 유도할 수 있는 디지털 양방향 방송을 이용한 광고방법에 관한 것이다. 이러한 본 발명은, 디지털 양방향 방송을 이용하여 시청자가 상품 구입을 요구 및 검색하는 과정을 이용하는 광고방법에 있어서, 시청자가 상품을 선택하는 경우에, 상기 상품에 대한 구매 의사를 입력받는 시청자 화면 표시기에 할인 요구 의사를 묻는 문구 및 디자인 요소 중 적어도 어느 하나를 표시하여, 시청자의 의사를 입력받는 단계와; 상기 시청자의 의사를 입력받는 단계에서 시청자가가 할인을 요청하면 시청자의 화면 표시기에 광고를 표시하는 단계와; 상기 상품에 대하여 할인율 및 할인가격을 산출하여 이를 시청자 화면 표시기에 표시하는 단계와; 시청자가 상기 상품의 구매를 요청하면 상기 상품의 최종 구매 가격을 표시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디지털, 양방향, 할인, TV, 광고.
Int. CL H04N 21/431 (2011.01) G06Q 30/02C0 (2011.01) H04N 21/437 (2011.01)
CPC H04N 21/478(2013.01) H04N 21/478(2013.01) H04N 21/47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138225 (2008.12.31)
출원인 (주) 아이티비엠지, 한국산업기술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0-0079683 (2010.07.0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취하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 아이티비엠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한국산업기술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시흥시 산기대학로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성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김재경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용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 (잠실현대빌딩 *층)(특허법인(유한)케이비케이)
2 박영복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층(역삼동, 삼화빌딩)(특허법인 두성)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12.31 수리 (Accepted) 1-1-2008-0910095-40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4.03 수리 (Accepted) 4-1-2009-5062908-73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7.16 수리 (Accepted) 4-1-2009-0013799-16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9.11 수리 (Accepted) 4-1-2009-5176910-50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11.03 수리 (Accepted) 4-1-2009-5210502-23
6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0.03.03 수리 (Accepted) 1-1-2010-0135473-31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8.13 수리 (Accepted) 4-1-2013-5111175-79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5.30 수리 (Accepted) 4-1-2014-0066577-7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디지털 양방향 방송을 이용하여 시청자가 상품 구입을 요구 및 검색하는 과정을 이용하는 광고방법에 있어서, 시청자가 상품을 선택하는 경우에, 상기 상품에 대한 구매 의사를 입력받는 시청자 화면 표시기에 할인 요구 의사를 묻는 문구 및 디자인 요소 중 적어도 어느 하나를 표시하여, 시청자의 의사를 입력받는 단계와; 상기 시청자의 의사를 입력받는 단계에서 시청자가가 할인을 요청하면 시청자의 화면 표시기에 광고를 표시하는 단계와; 상기 상품에 대하여 할인율 및 할인가격을 산출하여 이를 시청자 화면 표시기에 표시하는 단계와; 시청자가 상기 상품의 구매를 요청하면 상기 상품의 최종 구매 가격을 표시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양방향 방송을 이용한 광고방법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상품에 대한 할인율 및 할인가격을 산출은, 상기 상품을 판매하여 발생하는 상품판매마진과 광고에 의한 광고마진을 비교하여 연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양방향 방송을 이용한 광고방법
3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상품에 대하여 추가적으로 할인이 가능한 경우에는 추가할인 가능률을 저장하고, 추가할인여부를 묻는 문구 및 디자인 요소 중 적어도 어느 하나를 표시하여, 시청자의 의사를 입력받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양방향 방송을 이용한 광고방법
4 4
제 3항에 있어서, 추가적인 할인이 가능하지 않으면 직접 상기 비교연산에 의한 할인가격 및 추가할인여부를 출력하는 단계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양방향 방송에서의 상품 광고방법
5 5
디지털 양방향 방송 T-Commerce 채널에서 시청자가 상품 구입을 요구 및 검색하는 과정을 이용하는 광고방법에 있어서, 시청자가 해당 상품을 선택하는 경우, 시청자의 화면 표시기에 할인 요구 의사를 묻는 문구나 디자인 요소를 표시하여, 시청자의 의사를 입력받는 단계와; 시청자가 할인을 요청하면 시청자의 화면 표시기에 광고를 표시하는 단계와; 상기 시청자의 할인요청 횟수 및 할인률을 누적하는 단계와; 시청자가 추가적인 할인을 요청하지 않으면 할인가격을 산출하는 단계와; 최종 산출된 판매가격을 표시하는 단계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디지털 양방향 방송을 이용한 광고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