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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시트 브래킷의 제조를 위한 프로그레시브 성형방법

  • 기술번호 : KST2015202356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자동차 시트 브래킷을 제조하는 프로그레시브 성형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상부금형과 하부금형의 사이로 금속판재가 소정의 피치만큼 순차적으로 이동하면서 절단공정, 구멍뚫기공정 및 벤딩공정 중 하나 이상이 수행되면서 1회에 2개의 자동차 시트 브래킷을 순차적으로 성형하는 것이며, 상기 프로그레시브 성형방법의 마지막 성형공정에서 상기 중심선을 통과하는 펀칭공정에 의해 상기 2개의 자동차 시트 브래킷들이 상호간에 분리되는 동시에 상기 자동차 시트 브래킷들이 분리되며 상기 자동차 시트 브래킷들이 분리되면서 형성된 자동차 시트 브래킷의 단부의 벤딩공정에 의해 상기 자동차 시트 브래킷들이 분리되면서 형성된 자동차 시트 브래킷의 단부가 벤딩되는 것이 동시에 수행되어 자동차 시트 브래킷이 한 세트의 금형만으로 완전하게 제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자동차, 시트, 브래킷, 프로그레시브성형
Int. CL B30B 13/00 (2006.01) B21D 37/00 (2006.01) B30B 7/02 (2006.01)
CPC B30B 7/02(2013.01) B30B 7/02(2013.01) B30B 7/02(2013.01) B30B 7/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058808 (2008.06.23)
출원인 한국산업기술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09-0132701 (2009.12.3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06.23)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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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산업기술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시흥시 산기대학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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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진호 대한민국 서울 송파구
2 고의득 대한민국 경기도 시흥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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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남촌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새문안로*길 **, 도렴빌딩 ***호 (도렴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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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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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06.23 수리 (Accepted) 1-1-2008-0445799-9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9.05.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9.06.15 수리 (Accepted) 9-1-2009-0036479-00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0.01.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022051-18
5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0.05.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188560-83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5.30 수리 (Accepted) 4-1-2014-0066577-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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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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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정의 피치마다 형상이 마련된 상부금형과 소정의 피치마다 형상이 마련된 하부금형의 사이로 금속판재가 상기 소정의 피치만큼 이동하면서 상기 상부금형과 상기 하부금형의 교합 및 이탈에 의해 절단공정, 구멍뚫기공정 및 벤딩공정 중 하나 이상이 수행되면서 자동차 시트 브래킷을 제조하는 프로그레시브 성형방법에 있어서, 상기 상부금형 및 상기 하부금형은 상기 금속판재의 이동방향에 평행한 중심선을 기준으로 양측에 각각 상기 형상이 대칭되게 마련되어 상기 중심선을 기준으로 상기 금속판재의 양측에서 상기 절단공정, 구멍뚫기공정 및 벤딩공정을 수행하여 1회에 2개의 자동차 시트 브래킷을 순차적으로 성형하며, 상기 프로그레시브 성형방법의 마지막 성형공정에서 상기 중심선을 통과하는 펀칭공정에 의해 상기 2개의 자동차 시트 브래킷들이 상호간에 분리되는 동시에 상기 자동차 시트 브래킷들이 분리되며 상기 자동차 시트 브래킷들이 분리되면서 형성된 자동차 시트 브래킷의 단부의 벤딩공정에 의해 상기 자동차 시트 브래킷들이 분리되면서 형성된 자동차 시트 브래킷의 단부가 벤딩되는 것이 동시에 수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시트 브래킷을 제조하는 프로그레시브 성형방법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마지막 성형공정에서, 먼저 상기 2개의 자동차 시트 브래킷이 분리되고 다음에 상기 2개의 자동차 시트 브래킷이 분리되어 형성된 단부가 벤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시트 브래킷을 제조하는 프로그레시브 성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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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상부금형 중에서 상기 마지막 성형공정을 수행하는 부분은 프레스되어 하강될 수 있는 상판에 고정형성된 펀칭날돌기와 상기 펀칭날돌기의 둘레에 형성되며 외측부분의 최하측에 판접합면이 형성되고 상기 판접합면의 상향함몰된 수용부가 구비되며 상기 상판에 탄성지지되는 이동판을 구비하며, 상기 하부금형 중에서 상기 마지막 성형공정을 수행하는 부분은 하판에 고정되며 내측에 상기 상부금형의 상기 펀칭날돌기가 통과하는 펀칭날돌기통과공이 형성되고 외측부에 가이드면이 형성된 펀칭날돌기수용부와, 상기 펀칭날돌기수용부의 외측으로 상기 이동판의 판접합면과 접촉하는 밀착면이 형성되고 상기 하판에 탄성지지되는 판접합면밀착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 시트 브래킷을 제조하는 프로그레시브 성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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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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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교육과학기술부, 지식경제부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 산학협력단중심대학육성사업 자동차 시트 브래킷의 제조를 위한 프로그래시브 성형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