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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의 방전이 시작되는 경우에 비선형화된 방전 곡선을 측정하는 방전곡선 측정부;측정된 상기 방전 곡선과 미리 저장된 기준 곡선을 시간함수의 곡선으로 1차 변환하는 곡선 변환부;1차 변환된 시간함수의 곡선을 곡선 피팅 방식을 이용하여 2차 변환하여 예측 직선으로 선형화하되, 종지 전압 근처에서는 일정 크기 이상의 편차를 보정하는데이터 모델링부; 및선형화된 상기 예측 직선을 근거로 상기 배터리의 상태 정보를 연산하는 상태정보 연산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전 특성을 이용하여 배터리를 관리하기 위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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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상기 곡선 피팅 방식은, 보간법, 추세선, 및 최소 자승법 중 어느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전 특성을 이용하여 배터리를 관리하기 위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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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상기 배터리의 상태 정보는, 사용 잔량, 및 사용 시간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전 특성을 이용하여 배터리를 관리하기 위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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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 항에 있어서,상기 데이터 모델링부는,다음의 수학식 을 이용하여 상기 편차를 보정하고, 여기서, 상기 L은 시간함수의 곡선과 만나는 지점을 의미하고, 상기 Lp는 예측 직선으로 2차로 선형화된 곡선과 만나는 지점을 의미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전 특성을 이용하여 배터리를 관리하기 위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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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배터리의 방전이 시작되는 경우에 비선형화된 방전 곡선을 측정하는 단계;(b) 측정된 상기 방전 곡선과 미리 저장된 기준 곡선을 시간함수의 곡선으로 1차 변환하는 단계;(c) 1차 변환된 시간함수의 곡선을 곡선 피팅 방식을 이용하여 2차 변환하여 예측 직선으로 선형화하는 단계; 및(d) 선형화된 상기 예측 직선을 근거로 상기 배터리의 상태 정보를 연산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c) 단계에서, 상기 예측 직선으로 선형화하되, 종지 전압 근처에서는 일정 크기 이상의 편차를 보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전 특성을 이용하여 배터리를 관리하기 위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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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 항에 있어서,상기 곡선 피팅 방식은, 보간법, 추세선, 및 최소 자승법 중 어느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전 특성을 이용하여 배터리를 관리하기 위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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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 항에 있어서,상기 배터리의 상태 정보는, 사용 잔량, 및 사용 시간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전 특성을 이용하여 배터리를 관리하기 위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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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 항에 있어서,상기 (c) 단계는,다음의 수학식 을 이용하여 상기 편차를 보정하고, 여기서, 상기 L은 시간함수의 곡선과 만나는 지점을 의미하고, 상기 Lp는 예측 직선으로 2차로 선형화된 곡선과 만나는 지점을 의미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전 특성을 이용하여 배터리를 관리하기 위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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