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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용 프레임 그래버를 이용한 영상 사격 시뮬레이션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202617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상용 프레임 그래버를 이용한 영상 사격 시뮬레이션 시스템이 개시된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영상 사격 시뮬레이션 시스템은 타깃 영상을 표시하는 영상 표시부, 비가시성 레이저를 상기 영상 표시부로 발사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총기 및 상기 영상 표시부에 표시되는 상기 타깃 영상을 인식하는 영상 인식부를 포함하는 영상 사격 시뮬레이션 시스템에 있어서, 상기 총기의 격발 시 격발 신호를 출력하고, 동시에 상기 총기의 반동을 위한 공기가 상기 총기로 유입되도록 제어하는 총기 제어기; 상기 영상 인식부에 의해 인식된 타깃 영상의 디지털 데이터를 좌표값으로 변환하여 저장하고, 상기 총기의 격발 신호가 수신되면 시스템 제어부에서 타깃의 명중 여부를 판단할 수 있도록 저장된 좌표값들 중 상기 비가시성 레이저의 탄착점에 해당하는 좌표값을 검출하여 상기 시스템 제어부로 제공하는 상용 프레임 그래버; 및 상기 총기 제어기로부터 출력되는 상기 격발 신호를 수신하여 상기 상용 프레임 그래버로 전달하는 상용 입출력 인터페이스를 포함할 수 있다. 영상 사격, 상용 프레임 그래버, 비가시성 레이저, 좌표, 탄착점
Int. CL A63F 9/02 (2006.01) F41A 33/00 (2006.01) F41J 5/08 (2006.01)
CPC F41A 33/02(2013.01) F41A 33/02(2013.01) F41A 33/02(2013.01) F41A 33/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061793 (2008.06.27)
출원인 한국산업기술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008183-0000 (2011.01.07)
공개번호/일자 10-2010-0001754 (2010.01.0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1011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06.27)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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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산업기술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시흥시 산기대학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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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송인희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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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충정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층(역삼동,성보역삼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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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산업기술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시흥시 산기대학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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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06.27 수리 (Accepted) 1-1-2008-0465997-91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9.09.0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9.10.13 수리 (Accepted) 9-1-2009-0056662-17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0.06.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271313-48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0.08.2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0-0548351-45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0.08.25 수리 (Accepted) 1-1-2010-0548349-53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0.12.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577487-61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5.30 수리 (Accepted) 4-1-2014-0066577-7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타깃 영상을 표시하는 영상 표시부(70), 비가시성 레이저를 상기 영상 표시부로 발사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총기(40) 및 상기 영상 표시부에 표시되는 상기 타깃 영상을 인식하는 영상 인식부(52)를 포함하는 영상 사격 시뮬레이션 시스템에 있어서, 상기 총기의 격발 시 격발 신호를 출력하고, 동시에 상기 총기의 반동을 위한 공기가 상기 총기로 유입되도록 제어하는 총기 제어기(30); 상기 영상 인식부에 의해 인식된 타깃 영상의 디지털 데이터를 좌표값으로 변환하여 저장하고, 상기 총기의 격발 신호가 수신되면 시스템 제어기(20)에서 타깃의 명중 여부를 판단할 수 있도록 저장된 상기 타깃 영상의 좌표값들 중 밝기값이 기 설정된 임계값 이상인 좌표값들을 검출하여 저장하며, 검출되어 저장된 상기 좌표값들의 중앙에 해당하는 좌표값을 상기 비가시성 레이저의 탄착점에 해당하는 좌표값으로 검출하여 상기 시스템 제어기로 제공하는 프레임 그래버(21); 및 상기 총기 제어기로부터 출력되는 상기 격발 신호를 수신하여 상기 프레임 그래버로 전달하는 입출력 인터페이스(22) 를 포함하는 영상 사격 시뮬레이션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입출력 인터페이스(22)는 상기 시스템 제어기로부터 상기 총기의 비가시성 레이저의 발광 여부에 대한 제어 신호를 수신하여 상기 총기 제어기로 출력하고, 상기 총기 제어기(30)는 상기 제어 신호를 기초로 상기 총기의 비가시성 레이저의 발광 여부를 제어하는 영상 사격 시뮬레이션 시스템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프레임 그래버(21)는 상기 격발 신호가 수신되면, 상기 격발 신호가 수신된 시점 바로 이전의 저장된 타깃 영상의 좌표값들 중 상기 비가시성 레이저의 탄착점에 해당하는 좌표값을 검출하여 상기 시스템 제어기로 제공하는 영상 사격 시뮬레이션 시스템
4 4
삭제
5 5
타깃 영상을 표시하는 영상 표시부(70)로 비가시성 레이저를 발사하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총기(40); 상기 영상 표시부에 표시된 상기 비가시성 레이저가 포함된 타깃 영상을 인식하는 영상 인식부(52); 프레임 그래버(212)를 포함하고, 상기 영상 표시부로 상기 타깃 영상이 투사되도록 투사 기기를 제어하며, 상기 영상 인식부에 의해 인식된 상기 타깃 영상을 상기 프레임 그래버를 이용하여 좌표값들로 변환하여 저장하고, 상기 총기의 격발 신호가 수신되면 타깃의 명중 여부를 판단할 수 있는 상기 비가시성 레이저의 탄착점에 해당하는 좌표값을 상기 프레임 그래버를 이용하여 검출하며, 상기 총기가 복수인 경우 상기 복수의 총기 각각의 비가시성 레이저가 일정 주기의 일정 시간 간격으로 순차적으로 발광되도록 제어하여 상기 총기에 대해 설정된 상기 비가시성 레이저의 발광 시점을 기초로 상기 복수의 총기 각각에 대한 상기 타깃의 명중 여부를 판단하는 시스템 제어기(20); 및 상기 총기의 격발 신호를 상기 시스템 제어기로 전달하고, 동시에 총기 반동을 위한 공기가 상기 총기로 유입되도록 제어하는 총기 제어기(30) 를 포함하는 영상 사격 시뮬레이션 시스템
6 6
제5항에 있어서, 상기 시스템 제어기(20)는 저장된 영상 타깃들 각각의 좌표값들 중 상기 총기의 격발 신호가 수신된 시점 바로 이전의 영상 타깃의 좌표값들로부터 검출된 상기 비가시성 레이저의 탄착점에 해당하는 좌표값과 상기 타깃의 위치를 비교하여 상기 타깃의 명중 여부를 판단하는 영상 사격 시뮬레이션 시스템
7 7
삭제
8 8
제5항에 있어서, 상기 총기 각각의 비가시성 레이저가 발광되는 시점은 상기 프레임 그래버의 설정된 그랩 시점과 동기되는 영상 사격 시뮬레이션 시스템
9 9
제5항에 있어서, 상기 시스템 제어기(20)는 상기 총기 제어기로부터 출력되는 상기 총기의 격발 신호를 수신하여 상기 프레임 그래버로 출력하고, 상기 시스템 제어기에서 상기 총기의 비가시성 레이저의 발광을 제어하는 제어신호를 수신하여 상기 총기 제어기로 제공하는 입출력 인터페이스(22) 를 더 포함하는 영상 사격 시뮬레이션 시스템
10 10
제5항에 있어서, 상기 영상 인식부(52)는 초당 60 프레임(60 [frame/sec]) 이상의 속도를 가지는 적외선 카메라를 포함하는 영상 사격 시뮬레이션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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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교육과학기술부, 지식경제부 한국산업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 산학협력단중심대학육성산업 머신 비전을 이용한 실감형 사격 시뮬레이션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