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볼텍스튜브를 이용한 엔진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203450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엔진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흡입공기의 충진효율을 향상시킴과 더불어 엔진의 출력성능, 연비, 토크 등을 대폭 향상시킬 수 있는 볼텍스튜브를 이용한 엔진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흡기매니폴더 및 배기매니폴더를 가지고, 상기 흡기매니폴드에는 흡기관이 연결되며, 상기 배기매니폴드에는 배기관이 연결되는 엔진; 상기 흡기관에 연결되는 압축기 및 상기 배기관의 도중에 설치되는 터빈을 가진 터보차저; 입구, 저온출구, 고온출구를 가지고, 상기 흡기관에 설치되는 제1볼텍스튜브; 및 입구, 저온출구, 고온출구를 가지고, 상기 배기관과 소통가능하게 연결되는 제2볼텍스튜브;를 포함한다. 흡기, 배기, 볼텍스튜브, 저온가스배관, 고온가스배관, 바이패스배관
Int. CL F02B 31/00 (2006.01) F02M 35/10 (2006.01) F01N 13/08 (2010.01) F02M 25/07 (2006.01)
CPC F02M 35/10262(2013.01) F02M 35/10262(2013.01) F02M 35/10262(2013.01) F02M 35/10262(2013.01) F02M 35/1026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076707 (2009.08.19)
출원인 공주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071874-0000 (2011.10.04)
공개번호/일자 10-2011-0019120 (2011.02.2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1101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08.19)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공주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남도 공주시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임석연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2 최두석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3 정영철 대한민국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선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 *층 (방배동, 신국빌딩)(호원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공주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남도 공주시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08.19 수리 (Accepted) 1-1-2009-0506717-65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0.10.29 수리 (Accepted) 4-1-2010-0017765-71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02.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03.14 수리 (Accepted) 9-1-2011-0020439-13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4.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221330-43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6.21 수리 (Accepted) 1-1-2011-0471538-37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6.2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471544-12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09.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551097-05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1.19 수리 (Accepted) 4-1-2012-5012931-01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9.06 수리 (Accepted) 4-1-2013-5121903-91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3.04 수리 (Accepted) 4-1-2014-5027196-68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2.18 수리 (Accepted) 4-1-2020-5036312-87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23 수리 (Accepted) 4-1-2020-5136814-1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흡기매니폴드 및 배기매니폴드를 가지고, 상기 흡기매니폴드에는 흡기관이 연결되며, 상기 배기매니폴드에는 배기관이 연결되는 엔진(100); 흡기관에 연결되는 압축기(52) 및 상기 배기관의 도중에 설치되는 터빈(51)을 가진 터보차저(50); 입구, 저온출구, 고온출구를 가지고, 상기 흡기관에 설치되는 제1볼텍스튜브(200); 상기 제1볼텍스튜브의 고온출구와 소통가능하게 연결되고, 상기 터빈의 하류측으로 연장되는 제1바이패스배관(39); 입구, 저온출구, 고온출구를 가지고, 상기 배기관과 소통가능하게 연결되는 제2볼텍스튜브(300); 상기 배기관의 일측에서 연장되고, 상기 제2볼텍스튜브의 입구에 연결되는 제1EGR배관(31); 상기 제2볼텍스튜브의 저온출구에서 연장되는 저온가스배관(34); 상기 저온가스배관의 일측지점에서 분기되어 상기 압축기의 상류측으로 연결되는 제2EGR배관(32); 상기 저온가스배관의 일측지점에서 분기되어 상기 터빈의 하류측으로 연결되는 제2바이패스배관(33); 상기 제2볼텍스튜브의 고온출구와 소통가능하게 연결되고, 상기 터빈의 하류측으로 연장되는 고온가스배관(35); 상기 제1EGR배관 상에 설치되는 제1EGR밸브(41); 및 상기 제2EGR배관 상에 설치되는 제2EGR밸브(42);를 포함하고, 상기 흡기관(141, 142)은 상기 압축기(52)에 연결되는 제1흡기관(141) 및 상기 흡기매니폴드(110)에 연결되는 제2흡기관(142)으로 구분되고, 상기 제1흡기관(141)은 상기 제1볼텍스튜브(200)의 입구(277)에 연결되며, 상기 제2흡기관(142)은 상기 제1볼텍스튜브(200)의 저온출구(280)에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볼텍스튜브를 이용한 엔진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바이패스배관(39)은 상기 터빈(51)의 하류측 배기관으로 연장되고, 상기 제1바이패스배관(39)에는 상기 배기관(130) 내의 배기가스가 상기 제1바이패스배관 내로 역류됨을 방지하는 제1조절밸브(36)가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볼텍스튜브를 이용한 엔진시스템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고온가스배관(35)은 상기 터빈(51)의 하류측 배기관에 연결되고, 상기 고온가스배관(35)에는 상기 배기관 내의 배기가스가 상기 고온가스배관 내로 역류됨을 방지하는 제3조절밸브(38)가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볼텍스튜브를 이용한 엔진시스템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2바이패스배관(33)은 상기 터빈의 하류측 배기관에 연결되고, 상기 제2바이패스배관(33)에는 제2조절밸브(37)가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볼텍스튜브를 이용한 엔진시스템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및 제2 볼텍스튜브(200, 300) 각각은 케이싱(210, 310), 제너레이터(230, 330), 고온가스 튜브(250, 350)를 포함하고, 상기 케이싱(210, 310)은 입구(270, 370) 및 저온출구(280, 380)를 가지며, 상기 고온가스 튜브(250, 350)는 고온출구(290, 390)를 가지고, 상기 고온출구(290, 390)의 단부에는 고온챔버(260, 360)가 설치되며, 상기 고온챔버(260, 360) 내에는 스로틀밸브(261, 361)가 상기 고온출구(290, 390)에 인접하여 이동가능하게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볼텍스튜브를 이용한 엔진시스템
6 6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및 제2 EGR배관(31, 32) 각각에는 제1 및 제2 서지탱크(61, 62)가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볼텍스튜브를 이용한 엔진시스템
7 7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흡기관(141) 내에는 제1압력센서(46)가 설치되고, 상기 제1EGR배관(31) 내에는 제2압력센서(47)가 설치되며, 상기 제1 및 제2 압력센서(46, 47), 제1 및 제2 EGR밸브(41, 42), 상기 제1 및 제2 볼텍스튜브(200, 300)에는 제어기(45)가 전기적으로 접속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볼텍스튜브를 이용한 엔진시스템
8 8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저온가스배관(34)의 일측에서 분기되는 제3EGR배관(63)을 더 포함하고, 상기 제3EGR배관(63)은 제2흡기관(142)측으로 연결되며, 상기 제3EGR배관(63)에는 제3EGR밸브(65)가 설치되며, 상기 제3EGR밸브(65)는 제어기(45)에 전기적으로 접속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볼텍스튜브를 이용한 엔진시스템
9 9
제8항에 있어서, 상기 제3EGR배관(63)의 도중에는 제3서지탱크(64)가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볼텍스튜브를 이용한 엔진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