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흡기매니폴드 및 배기매니폴드를 가지고, 상기 흡기매니폴드에는 흡기관이 연결되며, 상기 배기매니폴드에는 배기관이 연결되는 엔진(100);
흡기관에 연결되는 압축기(52) 및 상기 배기관의 도중에 설치되는 터빈(51)을 가진 터보차저(50);
입구, 저온출구, 고온출구를 가지고, 상기 흡기관에 설치되는 제1볼텍스튜브(200);
상기 제1볼텍스튜브의 고온출구와 소통가능하게 연결되고, 상기 터빈의 하류측으로 연장되는 제1바이패스배관(39);
입구, 저온출구, 고온출구를 가지고, 상기 배기관과 소통가능하게 연결되는 제2볼텍스튜브(300);
상기 배기관의 일측에서 연장되고, 상기 제2볼텍스튜브의 입구에 연결되는 제1EGR배관(31);
상기 제2볼텍스튜브의 저온출구에서 연장되는 저온가스배관(34);
상기 저온가스배관의 일측지점에서 분기되어 상기 압축기의 상류측으로 연결되는 제2EGR배관(32);
상기 저온가스배관의 일측지점에서 분기되어 상기 터빈의 하류측으로 연결되는 제2바이패스배관(33);
상기 제2볼텍스튜브의 고온출구와 소통가능하게 연결되고, 상기 터빈의 하류측으로 연장되는 고온가스배관(35);
상기 제1EGR배관 상에 설치되는 제1EGR밸브(41); 및
상기 제2EGR배관 상에 설치되는 제2EGR밸브(42);를 포함하고,
상기 흡기관(141, 142)은 상기 압축기(52)에 연결되는 제1흡기관(141) 및 상기 흡기매니폴드(110)에 연결되는 제2흡기관(142)으로 구분되고, 상기 제1흡기관(141)은 상기 제1볼텍스튜브(200)의 입구(277)에 연결되며, 상기 제2흡기관(142)은 상기 제1볼텍스튜브(200)의 저온출구(280)에 연결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볼텍스튜브를 이용한 엔진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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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바이패스배관(39)은 상기 터빈(51)의 하류측 배기관으로 연장되고, 상기 제1바이패스배관(39)에는 상기 배기관(130) 내의 배기가스가 상기 제1바이패스배관 내로 역류됨을 방지하는 제1조절밸브(36)가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볼텍스튜브를 이용한 엔진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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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고온가스배관(35)은 상기 터빈(51)의 하류측 배기관에 연결되고, 상기 고온가스배관(35)에는 상기 배기관 내의 배기가스가 상기 고온가스배관 내로 역류됨을 방지하는 제3조절밸브(38)가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볼텍스튜브를 이용한 엔진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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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2바이패스배관(33)은 상기 터빈의 하류측 배기관에 연결되고, 상기 제2바이패스배관(33)에는 제2조절밸브(37)가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볼텍스튜브를 이용한 엔진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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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및 제2 볼텍스튜브(200, 300) 각각은 케이싱(210, 310), 제너레이터(230, 330), 고온가스 튜브(250, 350)를 포함하고, 상기 케이싱(210, 310)은 입구(270, 370) 및 저온출구(280, 380)를 가지며, 상기 고온가스 튜브(250, 350)는 고온출구(290, 390)를 가지고, 상기 고온출구(290, 390)의 단부에는 고온챔버(260, 360)가 설치되며, 상기 고온챔버(260, 360) 내에는 스로틀밸브(261, 361)가 상기 고온출구(290, 390)에 인접하여 이동가능하게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볼텍스튜브를 이용한 엔진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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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및 제2 EGR배관(31, 32) 각각에는 제1 및 제2 서지탱크(61, 62)가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볼텍스튜브를 이용한 엔진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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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흡기관(141) 내에는 제1압력센서(46)가 설치되고, 상기 제1EGR배관(31) 내에는 제2압력센서(47)가 설치되며, 상기 제1 및 제2 압력센서(46, 47), 제1 및 제2 EGR밸브(41, 42), 상기 제1 및 제2 볼텍스튜브(200, 300)에는 제어기(45)가 전기적으로 접속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볼텍스튜브를 이용한 엔진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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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저온가스배관(34)의 일측에서 분기되는 제3EGR배관(63)을 더 포함하고, 상기 제3EGR배관(63)은 제2흡기관(142)측으로 연결되며, 상기 제3EGR배관(63)에는 제3EGR밸브(65)가 설치되며, 상기 제3EGR밸브(65)는 제어기(45)에 전기적으로 접속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볼텍스튜브를 이용한 엔진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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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
상기 제3EGR배관(63)의 도중에는 제3서지탱크(64)가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볼텍스튜브를 이용한 엔진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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